카테고리 없음

씨젠 기업정보, 전망 ... "코로나 종식 이후 저성장의 늪 극복할까?"

시사맨 2023. 12. 5. 15:35
반응형
728x170

이 글은 투자권유가 아닌 단순히 정보 제공 목적의 글입니다. 투자로 인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 기업 개요

 

**- 창립일:** 2000년 9월 16일  

**- 창립자:** 천종윤  

**- 산업 분야:** 시약, 의료용품 제조업  

**- 본사 소재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오금로 91, 지하1층, 3~12층 (방이동, 태원빌딩)  

 

## 재무 현황 (2021/12 기준)

 

출처: 네이버 증권

 

## 주요 인물

 

**- 대표이사:** 천종윤  

 

 

 

 

 

## 자회사

 

**- Arrow Diagnostics s.r.l.**  

**- Seegene Middle East**  

**- Seegene Technologies, Inc.**  

**- Seegene Canada Inc.**  

**- Seegene Germany GmBH**  

**- SEEGENE DO BRASIL COMERCIO DE PRODUTOS MEDICOS E HOSPITALARES LTDA.**  

**- Seegene Mexico**  

 

## 씨젠의 업적 및 제품

 

씨젠은 대한민국의 시약 및 의료용품 제조업체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의 진단 키트를 개발하여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미국 국립 의학도서관에서는 2020년 8월 기준으로 241번이나 인용되는 등 학문적으로도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씨젠의 제품은 전 세계 각국에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 진단 장비와 키트뿐만 아니라 RSV, HPV 등의 분자진단시장에서도 폭넓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기술적인 혁신과 높은 품질로 Sciencedirect를 비롯한 여러 학술지에서 872번이나 참고되었습니다.

 

씨젠은 다양한 국가에서 신뢰를 얻어와 현재까지 이탈리아, 미국, 이스라엘, 인도, 스페인, 프랑스, 독일, 스위스, 핀란드, 아일랜드, 파키스탄, 짐바브웨, 캐나다, 싱가포르, 브라질, 태국, 가나, 라투아니아, 폴란드, 루마니아, 말레이시아, 중국, 일본, 사우디아라비아, 남아공, 벨기에, 터키, 대한민국 등 다양한 국가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 씨젠, 2023년 3분기 성과 발표: 비코로나 제품 매출 36% 증가

 

씨젠(Seegene, Inc.)이 올해 3분기 성과를 발표하며, 비코로나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6%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밝혔습니다. 이로써 씨젠은 비코로나 제품 매출이 9분기 연속으로 전년 대비 증가세를 기록하며, 이 기간 동안 분기별 평균 성장률은 34.5%에 달했습니다.

 

## 3분기 잠정 실적

 

씨젠은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을 적용한 올해 3분기 잠정 실적을 공시하며, 매출 919억 원, 영업손실 101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지난해 3분기 이후 하락세를 기록한 매출은 올해 2분기에 바닥을 다지고 3분기에 들어 다시 반등세를 보였습니다.

 

## 성장 동력: 비코로나 제품

 

진단시약과 추출시약을 합한 총 시약 매출은 750억 원으로 전체 매출의 82%를 차지하였습니다. 그 중에서도 전년 동기 대비 36% 성장한 비코로나 제품 매출은 579억 원으로 전체 매출의 63% 및 시약 매출의 77%를 차지했습니다. 이 같은 비코로나 제품 성장세는 시장조사기관 퓨처마켓인사이트가 전망한 2022~2032년 연평균 글로벌 분자진단 성장률(18%)보다 월등히 높은 수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 세부 카테고리의 성과

 

비코로나 제품 중에서도 호흡기 세균(PB) 진단제품과 소화기(GI) 종합진단 제품은 각각 78%, 71% 증가하여 매출을 이끌었습니다. 또한, 자궁경부암(HPV) 진단제품은 53%, 호흡기 바이러스(RV) 진단제품은 15%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회사는 PB와 GI 제품의 경우 분자진단 검사가 급증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장세가 기대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HPV 제품은 해외 유수의 학회로부터 자궁경부암 선별검사에 대한 적합성을 인정받아 시장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 기술공유사업으로의 도약

 

씨젠은 중장기 사업전략 중 하나인 기술공유사업을 통해 글로벌 분자진단 유통기업으로의 전면적 쇄신을 준비 중입니다. 이를 위해 이스라엘의 하이랩(Hylabs), 스페인의 웨펜(Werfen)과 협약을 체결하여 전 세계 각국에 대표 국민기업과 현지 법인(NewCo.)을 설립할 계획입니다.

 

씨젠은 기술공유사업 일환으로 스프링거 네이처(Springer Nature)와의 전략적 파트너십 계약을 맺고, P15 시약개발 글로벌 공모 프로젝트를 진행 중입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전 세계적인 주목을 받으며 세계 최고의 과학 학술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 ESG활동과 배당 결정

 

씨젠은 2023년 ESG평가에서 두 등급 상승한 통합 B+를 획득하며 활발한 ESG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지난 이사회에서는 보통주 1주당 200원의 분기 현금배당을 결정하여, 이익잉여금이 충분하며 안정적인 손익이 전망됨에 따라 기존의 현금배당 기조를 이어갈 것이라 설명했습니다.

 

씨젠 IR실장 이준혁은 "엔데믹 속에서 비코로나 매출이 36% 상승한 것은 매우 고무적인 성과"라며 "비코로나 제품의 지속적인 성장이 회사의 전체 매출 성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망하며, "기술공유사업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린 만큼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내년 하반기에 가시적인 성과가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