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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문철 : '솔로몬' ; 교통사고 전문 변호사인 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시사맨 2024. 5. 24. 13: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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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문철은 대한민국의 유명한 변호사로, 1961년 9월 6일에 경기도 고양군에서 태어났다. 한문철은 대한민국 국적을 가지고 있으며, 신체적으로는 키가 168cm이고 몸무게는 69kg이다. 마산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서울대학교 법과대학에서 사법학을 전공하였으며, 이어서 서울대학교 대학원에서 법학을 석사 수료했다. 군 복무는 대한민국 공군에서 군법무관으로 대위 만기전역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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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문철은 법률사무소 스스로닷컴의 대표변호사로 활동하며, 동양대학교 스마트모빌리티학과의 초빙교수로도 재직하고 있다. 한문철의 경력은 다채롭다. 제27회 사법시험에 합격한 후에는 서울지방검찰청 송무부 검사로 근무한 적도 있으며, 전국버스공제조합 교통사고 소송 변호사로도 활동했다.

 

별명으로는 '한문철 레전드', '레전드 또 떴다!', '원도어페', '킹문철' 등이 있으며, 한문철의 자가용은 제네시스 G90 4세대이다. 또한, 유튜브를 통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데, 한문철 TV와 한문철 Live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구독자 수와 조회수가 상당히 높은 편이다.

한문철 변호사는 대한민국의 전 검사이자 현 교통사고 및 손해배상 전문 변호사로서, 한문철의 활약은 이제는 인터넷 무대로까지 확대되고 있다. 한문철의 이력을 보면, 서울대학교 법과대학에서 사법학사 학위를 취득한 뒤 대학원에서 법학 석사 과정을 수료했다. 또한, 서울대학교 법학연구소에서 보험법과정 및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에서 최고위과정을 이수하는 등 학문적으로도 탄탄한 배경을 갖췄다.

 

출생은 1961년 9월 6일로, 경기도 고양군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다. 가난했던 시절을 보내며 중학생 시절에는 학비를 벌기 위해 과외를 하기도 했다고 전해진다. 대학을 졸업한 후에는 사법시험에 합격하여 군법무관으로 병역을 이행하고, 이후 변호사로서의 길을 걷게 되었다. 특히, 아내의 교통사고 관련 책 출간을 계기로 교통사고 전문가로서의 명성을 쌓게 되었으며, 이후 변호사로서의 경력 또한 풍부하다.

한문철의 경력은 검사로서의 업적부터 시작하여 변호사로의 전환, 그리고 교통사고 전문가로서의 활약까지 다채롭다. 이를 통해 한문철은 꾸준한 노력과 열정으로 인정받아온 인물이며, 이제는 유튜브와 같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더욱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고 있다. 한문철 변호사의 이처럼 다채로운 활동과 뛰어난 업적은 한문철의 이름을 대한민국의 변호사 중에서도 특별한 존재로 만들고 있다.

 

한문철 변호사는 1993년 변호사로서 개업하여 2년여 동안 자신의 사무소를 운영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교통사고 변호사가 아닌 형사사건 변호사로만 활동했으며, 한문철의 경험은 다채롭고 풍부했습니다. 군법무관 시절에는 쓴 책이 교통사고 분야에서 유명해져서 여러 차례 교통사고 의뢰가 왔지만, 그를 거절했습니다. 이유는 형사사건과 교통사고의 차이 때문인데요. 형사사건은 일반적으로 교통사고에 비해 착수금과 시간 소요가 많기 때문에 그를 선택한 것입니다.

 

그러나 버스공제조합으로의 이직 후, 한문철은 버스 사고 관련된 소송을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한문철의 막강한 승소율은 입소문을 타고 서울을 제외한 전국의 버스공제조합에서 그를 찾게 되었습니다. 이후 5년간 거의 1,000건에 달하는 버스 사고 사건을 다루며 한문철의 명성은 높아졌습니다. 이후 2000년에는 자신의 법률 정보 사이트인 '스스로닷컴'을 시작하며 교통사고 및 손해배상 전문 법무사로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한문철은 변호사로서의 능력을 인정받으며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MC를 맡기도 했습니다. 2013년부터는 SBS 모닝와이드와 TBN 한국교통방송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고, 2022년에는 JTBC의 신규 프로그램인 《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의 MC로 나서고 있습니다. 또한, 도로교통공단 정보공개심의회 위원과 성균관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초빙교수 등의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한문철 변호사의 유튜브 채널, 한문철 TV는 한문철의 전문성과 노력으로 높은 인기를 끌며 교통사고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는 데 일조하고 있습니다.

 

한문철 변호사는 2018년 9월 24일 첫 동영상을 올리면서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고, 그 후 단 반 년도 채 되지 않아 구독자 10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2019년 4월 10일에는 구독자 10만 명을 달성하여 유튜브 실버 플레이 버튼을 수상했습니다. 빠르게 성장하며 2020년 2월 말에는 구독자 40만을 돌파하였고, 이어서 2020년 3월 31일에는 구독자 50만을 돌파했습니다. 그리고 2020년 5월 13일에는 구독자 60만, 2020년 7월 8일에는 구독자 70만을 기록했습니다.

그러나 이 모든 성과는 단순한 구독자 수나 동영상 수에 그치지 않습니다. 한문철 변호사는 교통사고에 대한 법률적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례를 다루며, 보험사나 법원의 판례에 대해 비판적으로 접근합니다. 특히, 보험사나 분심위 등의 결정에 대해 무조건 따르지 않고, 그 이유와 근거를 분석하고 비판하는 모습은 많은 시청자들의 공감을 얻고 있습니다.

 

한문철 변호사의 방송은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서 사회적 변화를 위한 이슈 제기와 함께 법률적인 논리와 노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문철의 노력과 전문성은 교통사고 예방과 피해자 보호를 위한 사회적 활동으로 이어지고 있으며, 한문철의 활약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문철 변호사가 운영하는 한문철TV는 사고예방 및 교육용 영상으로 활발히 활용되고 있음이 밝혀졌다. 이러한 영상은 한문철의 전문성과 널리 알려진 명성을 토대로 기업들의 요청도 빈번히 있으며, 특히 배달의 민족 등에서도 교육용으로 사용되고 있다. 그러나 한문철TV의 영상은 소송 등의 증거 자료로 사용되지 말아야 한다는 점이 명확히 강조되고 있다. 판사들의 기분을 상하게 할 수 있으며 역효과를 낳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으로 알려졌다.

 

한문철 변호사는 항상 판례와 운전자의 예측 및 회피 가능성에 따라 판단한다고 밝혔지만, 현재까지의 판례는 블랙박스가 없던 시절의 과실관계를 정확히 증명하는 것이 불가능하여 판사들이 임의로 과실비율을 나누거나 뇌피셜에 근거한 판단을 내린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대인 사고의 경우에는 사람 쪽 과실을 강조하는 경향이 두드러지며, 구독자들 사이에서도 상대차에 과실을 얹는 경향이 있다고 지적되었다. 이에 대해 한문철 변호사는 항상 자신의 의견이며 참고 자료라고 언급하고 있는데, 이는 판례와의 차이를 강조하기 위한 것으로 해석된다.

 

또한 보험사들은 일반적으로 차량에 기본적으로 과실을 얹고 있으며, 이에 대해 한문철 변호사는 판례를 토대로 이를 비판하고 있다. 보험사의 과실비율 주장에 대해 반론을 제시하고 있으며, 이는 보험사의 입장을 비판하는 내용으로 받아들여진다.

한문철TV와 보배드림 간의 관계는 대체로 우호적이었으나, 한 번의 사건을 통해 최악의 상황까지 치달았던 적이 있다. 보배드림에서 비난을 받았던 여경을 변호하는 과정에서 악플과 모욕죄 등이 발생하여 보배드림과의 관계가 악화되었다. 이 사건으로 인해 한문철TV는 보배드림 내에서 보이콧을 당하기도 했으나, 이후 정신적으로 회복되어 다시 보배드림과의 관계가 회복되고 있다.

 

최근에는 생방송을 중심으로 한 컨텐츠가 강화되고 있으며, 생방송 중에는 실시간 투표 기능을 도입하여 시청자들과 상호작용하는 형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투표 기능의 과도한 사용에 대해 일부 시청자들로부터 비난을 받고 있으며, 법적인 판단을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는 의견도 제기되고 있다.

 

한문철TV는 다양한 사고 사례를 다루며 현행 법률과의 괴리점에 대해 지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시청자들의 법적 지식을 높이고 있다. 특히 민식이법에 대한 비판적인 입장을 밝히고 있으며, 어린이의 교통안전 교육이 함께 이루어져야 한다는 입장을 지지하고 있다. 한문철 변호사는 자신의 채널을 통해 다양한 법적 이슈를 다루며, 현실과 법률 간의 괴리를 보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한문철 변호사, 독특한 시각으로 사회 논란 일으키다

 

한문철 변호사는 2020년 4월 22일 발생한 고속도로 벤틀리 사고와 수원에서 발생한 만취 운전으로 인한 벤틀리 폭행 사건을 분석하며 사회적 이슈를 촉발했습니다. 한문철은 수리비에 대한 여론과 차주들의 반발에 대해 독특한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또한, 차 대 보행자 사고에서 경찰의 과실 인식에 대해 비판적인 견해를 표명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부산해운대 스쿨존 사고와 관련하여 SUV와 승용차의 책임에 대한 견해를 제시하며 논란을 촉발했습니다. 한문철은 여성 운전자에 대한 편견과 과실 분석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습니다.

 

한문철 변호사는 최근 몇 년간 블랙박스 사례를 분석하며 판례를 비판하는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소송에서 패소한 사례들에 대한 분석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문철은 독자들에게 주의표지나 금지표지 등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도록 촉구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급발진 의심 사고와 관련하여 페달 블랙박스에 대한 판매를 진행하며 운전자의 주의 태만에 대해 경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한문철의 주장은 논란을 일으키며 시청자들 사이에서 다양한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한문철 변호사의 발언은 사회적 이슈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며 논쟁의 공간을 확대시키고 있습니다.

 

한문철 변호사는 최근 몇 년간 레전드 밈으로 떠오르며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한문철의 영상은 매번 다른 내용이지만 제목은 항상 "한문철 레전드 떳다"로 같아서 댓글에서는 이를 반복하며 한문철의 독특한 시각과 상상할 수 없는 상황들에 대한 놀라움을 표현하곤 합니다.

 

한문철의 영상 중 하나인 "한문철 챌린지"는 특히 논란이 일었는데, 이는 오토바이를 선 자세로 타는 모습에 대한 반발로 시작되었습니다. 이에 대한 영상에 대한 반발은 빠르게 커뮤니티에서 번지며 바이크 동호회 회원들 사이에서 "한문철 챌린지"라는 운동이 일어나기도 했습니다.

 

한문철 변호사는 이에 대해 직접적인 반응은 보이지 않았지만, 영상이 유튜브에서 널리 알려지면서 논란이 재점화되었습니다. 한문철은 댓글들 사이에서 폭력적인 욕설이 오가는 것을 보며 해당 영상을 비공개 처리했으며, 오토바이를 타는 이유와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는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이러한 이슈로 한문철 TV는 널리 알려지게 되었고, 구독자 수가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유튜브 골드버튼까지 받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한문철 TV가 100만 구독자를 넘는 데에 큰 요인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이슈는 인터넷 커뮤니티를 통해 계속해서 재생산되고 있으며, 한문철 TV의 영향력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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