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유지나 : 트롯 여가수. 그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시사맨 2024. 6. 8. 20:37
반응형
728x170
유지나는 대한민국의 가수로, 본명은 유순동입니다. 예명으로는 유진아, 유진화, 류진화 등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1968년 8월 22일에 충청남도 부여군에서 태어나, 현재는 서울특별시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유지나는 불교를 신앙으로 하고 있으며, 혈액형은 B형입니다.
300x250

유지나는 1998년에 1집 앨범 '저 하늘 별을 찾아'를 통해 데뷔했습니다. 유지나는 추계예술대학교를 졸업한 뒤 음악 활동에 전념하고 있으며, 유지나의 음악은 꾸준한 인기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가족으로는 아버지와 어머니인 김문순이 있습니다.

 

유지나는 대한민국의 트로트 가수로, 1968년에 충청남도 부여군에서 태어났습니다. 중학교 시절부터 국악을 배우며 음악적인 재능을 키웠고, 대학교에서는 국악을 전공하였습니다. 민요가수로 활동하다가 1998년에 '저 하늘 별을 찾아'로 데뷔하여 음악계에 발을 내디뎠습니다. 이후 '쓰리랑', '쑈쑈쑈', '고추' 등의 앨범을 발매하며 트로트의 대표적인 가수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특히, '고추'라는 곡은 유지나의 대표작 중 하나로, 정은지가 불러서 젊은 층에도 많이 알려져 있는 인기곡입니다. 또한, 유지나는 미스터리 음악쇼인 '복면가왕'에도 출연하여 유지나의 음악적 재능을 선보였습니다.

 

유지나의 노래 중 '미운 사내'는 이찬원의 애창곡으로 알려져 있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유지나는 탤런트 양정아와 외모가 비슷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사생활을 잘 알 수 없는 연예인 중 하나였지만, 최근에는 스타다큐 마이웨이에 출연하여 본인의 사생활을 공개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이혼 경력이 있는 돌싱이라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본인은 전 남편을 돈을 빼먹으려고 접근한 속된 인간으로 묘사하며, 과거에는 10억을 받고 누드모델로 제안을 받았다고 밝힌 적이 있습니다.

 

유지나의 대표곡


은 다채로운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주며 오랜 기간 동안 청취자들의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다음과 같은 곡들이 유지나의 음악적 존재감을 대표하는 작품으로 꼽힙니다:

 

- 1996년: "암행어사 출두"

- 2001년: "저 하늘 별을 찾아"

- 2005년: "쓰리랑"

- 2005년: "속 깊은 여자"

- 2008년: "쑈쑈쑈"

- 2010년: "선남선녀 / 무슨 사랑"

- 2015년: "미운 사내"

- 2016년: "아버지와 딸" (송해와 듀엣)

- 2018년: "김치, 부탁"

- 2021년: "천둥, 모란(母糷)"

대한민국의 트로트 가수 유지나가 나이에 비해 어려 보이는 체지방률과 신체 나이를 유지하는 비결이 '사족보행' 운동에 있다고 밝혔습니다.

 

최근 TV조선 '퍼펙트라이프'에 출연한 유지나는 거실까지 사족보행을 하며 청소까지 하는 모습을 보여, 이를 통해 체지방률이 3%로 신체 나이가 34세로 측정되었다고 전했습니다. 이에 유지나는 산에서도 사람이 없다면 기어가며, 팔굽혀펴기까지 하며 몸을 관리한다고 소개했습니다.

 

사족보행은 인간의 진화를 거치며 발전한 운동 방법으로, 앞발과 뒷발을 모두 이동하는 방식입니다. 이 운동은 체지방을 태우고 근육을 강화하여 체력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척추와 디스크에 가해지는 중력이 줄어들어 통증을 완화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그러나 사족보행을 할 때는 적절한 자세와 손목 스트레칭이 중요합니다. 무릎을 바닥에 붙인 상태로 시작하여 천천히 손목에 힘이 생길 때까지 진행하고, 운동 전후에는 손목 스트레칭을 충분히 해 부상을 예방해야 합니다.

 

유지나의 사족보행 운동은 유지나의 청춘의 비결로 알려져 있으며, 이를 통해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