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이금희 : '아침마당'으로 유명한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그녀에 대해 알아보자

인간의 사람 2024. 8. 18. 11:15
반응형
728x170

 

이금희는 대한민국의 유명한 방송인으로, 1965년 서울특별시에서 태어났습니다. 전주 이씨 본관을 가진 이금희는 부모님과 다섯 자매 중 넷째로서 자랐습니다. 학업적으로는 동명여자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숙명여자대학교에서 사회과학을 전공하였습니다. 또한 연세대학교에서 방송학 석사과정을 마치고, 숙명여자대학교에서 정보방송학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했습니다. 이금희는 1989년 KBS 16기 공채 아나운서로 데뷔하여 방송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이금희는 그 후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안정적이고 전문적인 진행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반응형

 

이금희는 대한민국의 KBS 아나운서 출신으로, 현재는 프리랜서 방송인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금희는 1965년 12월 12일, 서울 서대문구 불광동(현재는 은평구)에서 태어났으며, 경찰 공무원이었던 아버지와 미용업에 종사하는 어머니 사이에서 5자매 중 넷째로 자랐습니다. 어릴 적 어려운 가정 형편 속에서도 꾸준히 학업에 정진했으며, 동명여자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숙명여자대학교에서 정치외교학을 전공했습니다. 또한, 방송에 대한 꿈을 이루기 위해 연세대학교에서 방송학 석사를, 숙명여자대학교에서 정보방송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이금희는 1989년 KBS 16기 공채 아나운서로 입사하며 방송계에 발을 디뎠습니다. 이금희의 첫 프로그램은 라디오 '우리들의 노래'였으며, 이후 '전국어린이동요대회'를 통해 TV 진행자로 데뷔했습니다. 특히, 이금희는 '6시 내고향', 'TV는 사랑을 싣고', '아침마당'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안정감 있는 진행으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1999년에는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에서 방송학 석사 학위를 취득하고, 숙명여자대학교에서 겸임교수로 강의를 시작하며 교육 분야에서도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이후 2007년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미디어학부에 입학하여 2012년 미디어학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특히 이금희는 1998년부터 2016년까지 '아침마당'을 18년간 진행하며 프로그램의 얼굴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이금희의 따뜻한 목소리와 진심 어린 진행은 많은 시청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으며, 방송계에서 이금희의 존재감을 확고히 했습니다. 현재는 KBS 쿨FM '사랑하기 좋은 날'과 EBS1 '한국기행'의 내레이션을 맡으며 프리랜서 방송인으로서의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금희의 이야기는 자서전 '촌스러운 아나운서'를 통해 더욱 널리 알려졌으며, 후덕한 마음과 타인을 배려하는 모습으로 많은 이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습니다.

 

이금희는 오랜 기간 동안 아나운서로 활동한 후 프리랜서로 전환하며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도 출연하며 새로운 면모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2021년 4월, 박명수와 이말년과 함께 카카오TV의 오리지널 예능 프로그램 <거침마당>에 합류한 것이 그 예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사소한 주제를 놓고 토론을 벌이는 형식으로, 이금희의 순발력 있는 언변과 깔끔한 문장력이 돋보였습니다. 이금희의 자연스러운 진행 능력은 후배 아나운서들 사이에서도 모범이 될 만큼 뛰어났습니다.

 

2022년 이후, 이금희는 예능 프로그램 출연을 더욱 활발히 하고 있습니다. 이금희는 왓챠 오리지널 예능 <조인 마이 테이블> 시즌 1에서 메인 MC를 맡아 작가 박상영과 호흡을 맞추었으며, KBS 예능 <한 번쯤 멈출 수밖에>에서는 가수 이선희와 함께 메인 MC로 출연하여 오랜 친구로서의 케미를 보여주었습니다. 이처럼 이금희는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새로운 도전을 시도하며 방송인으로서의 활동 범위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이금희의 따뜻한 마음씨와 후배들에 대한 애정이 많은 이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습니다. 특히, KBS에서 활동 중인 후배 배혜지 아나운서를 아끼는 모습은 방송계 선후배 간의 끈끈한 유대감을 보여줍니다. 이금희는 여전히 다수의 프로그램에서 내레이터로 활동하며 이금희의 목소리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따뜻함을 전하고 있습니다. 이금희의 다재다능한 활약은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금희는 현재까지 미혼이며 결혼에 관한 소식은 없다. 이금희는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솔직한 자기 표현으로 주목받아 왔으며,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는 “외모만 봐요”라는 소신을 밝히기도 했다. 이금희는 정우성과 방탄소년단의 뷔를 특히 좋아한다고 언급하며, 그에 대한 애정은 스스로의 유머러스한 자조와 함께 표현했다. 이금희는 이러한 발언을 통해 대중과의 소통을 더욱 친근하게 만들어왔다.

 

2016년 6월 28일 방송된 프로그램에서는 문희경이 이금희와 유난희가 숙명여자대학교의 ‘3대 퀸카’였다고 밝혀, 이금희의 대학 시절 인기를 확인할 수 있었다. 이금희는 현재 160cm 대 후반의 신장을 지니고 있으며, 이는 이금희의 또래 여성들 사이에서 큰 편에 해당한다. 이금희는 가수 이선희와 오랜 절친 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2018년 이선희가 출연한 <집사부일체>에서 이선희의 집을 방문하여 방송에 출연한 바 있다.

 

이금희는 다채로운 방송 활동 외에도 영화와 라디오 분야에서도 활발히 활동해왔습니다. 영화 <복수는 나의 것>에서는 라디오 DJ 역할을 맡았으며, 국악방송의 <음악의 숲>은 미국 로스앤젤레스 지역에서 라디오 코리아를 통해 재송신되고 있다. 이금희는 방탄소년단의 뷔 팬임을 공개하며, 2020년 인터뷰에서는 방탄소년단의 뷔를 만나고 싶다는 바람을 드러냈다. 또한, 아침형 인간으로서의 오랜 생활을 경험하며, ‘아침형 인간’과 ‘아침 월급형 인간’의 차이를 깨달았다는 에피소드는 이금희의 유머 감각을 잘 보여준다.

 

이금희는 이금희의 경력 중에서도 특히 <인간극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최근에는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2주년 기념 광고에서 인간극장을 패러디한 ‘던모극장’에 출연하여 큰 호평을 받았다. 이금희는 아나운서 지망생들에게는 자신의 나레이션 스타일을 모방하지 말라고 조언하며, 이금희만의 독특한 감정 표현이 아카데미에서 강조되기도 했다. 이러한 경험과 지식은 이금희가 방송계에서 쌓아온 진솔한 경력의 일부로, 후배들에게 중요한 교훈이 되고 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