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김예지 : 파리올림픽을 통해 스타덤에 오른 사격선수. 그녀에 대해 알아보자

인간의 사람 2024. 9. 1. 05:22
반응형
728x170
김예지(金藝智, Kim Ye-ji)는 1992년 9월 4일 충청북도 단양군에서 태어난 대한민국의 여자 사격 선수이다. 현재 31세인 김예지는 단양중학교와 충북체육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경북과학대학교에서 사회체육과를 전공하며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김예지는 사격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25m 권총과 10m 공기권총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다. 김예지는 현재 우리은행 사격단 소속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울진군청 사격팀(2014~2015)과 임실군청 사격팀(2018~)에서의 경험을 통해 전문성을 쌓아왔다. 김예지의 뛰어난 기량 덕분에 10m 공기권총 부문에서 세계 랭킹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25m 권총에서는 4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러한 성과는 김예지의 꾸준한 노력과 탁월한 실력을 입증하는 것이다. 김예지의 사격 경력과 성과는 김예지의 전 세계적인 명성을 확립하는 데 기여하였다. 김예지는 현재 플필 에이전시와 협력하며 자신의 활동을 널리 알리고 있다. 앞으로도 김예지의 사격 기술과 열정은 계속해서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주고, 대한민국 사격의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반응형

 

 

김예지(김예지, Kim Ye-ji)는 대한민국의 저명한 여자 사격 선수로, 현재 임실군청 사격팀에 소속되어 있다. 김예지는 25m 권총을 주 종목으로 하여 세계 기록을 보유하고 있으며, 10m 공기권총에서도 뛰어난 성적을 보이고 있다.

 

2024년, 김예지는 국제 사격 연맹(ISSF) 사격 월드컵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5월, 아제르바이잔 바쿠에서 열린 대회에서 김예지는 25m 권총 부문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며 새로운 세계 기록을 세웠다. 김예지가 기록한 42점은 같은 해 1월 양지인이 기록한 41점을 넘어서며 새로운 세계 기록으로 인정받았다. 또한, 10m 공기권총 부문에서는 은메달을 차지했다. 같은 해 독일 뮌헨에서 열린 사격 월드컵에서는 25m 권총에서 3위에 올랐다.

 

2024 파리 올림픽에서는 극적인 경기 전개가 있었다. 10m 공기권총에서 김예지는 마지막 발에서 탈락의 위기 속에서도 은메달을 획득하였다. 경기 막판, 인도의 마누 바케르 선수가 0.1점 앞서 있었으나 김예지가 10.5점을 쏘며 0.1점 차이로 2위를 탈환하였다. 이 과정에서 바케르는 놀라운 표정을 지으며 씁쓸함을 드러냈다. 그러나, 10m 공기권총 혼성전에서는 조영재와 함께 출전하여 예선 7위를 기록하며 메달 결정전 진출에 실패하였다. 25m 권총 부문에서는 본인의 주특기인 속사에서 제한 시간을 초과한 실수로 본선 진출에 실패했지만, 동료 양지인이 예선 6위로 본선에 진출하여 금메달을 획득하는 성과를 이루었다.

김예지(金藝智, Kim Ye-ji)는 최근 몇 년간 국내외 사격 대회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눈부신 성과를 기록하였다. 2024년 파리 올림픽에서 10m 공기권총 부문에서 은메달을 차지하며 올림픽 무대에서도 뛰어난 기량을 발휘하였다. 또한, 2024년 ISSF 사격 월드컵에서는 바쿠 대회에서 25m 권총 부문에서 금메달을, 10m 공기권총 부문에서 은메달을 획득하였다. 독일 뮌헨에서 열린 월드컵에서도 25m 권총 부문에서 동메달을 기록하며 국제적인 인지도를 더욱 높였다.

 

김예지는 최근 다양한 매체에서 김예지의 성과와 인생에 대한 이야기를 전하고 있다. 2024년 8월 8일에는 KBS 2TV의 '사격 메달리스트 김예지 양지인을 만나다' 프로그램에 게스트로 출연하였으며, 8월 27일에는 JTBC의 '뉴스룸'에서 인터뷰어로 활동하였다. 9월 4일에는 tvN의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게스트로 출연하여 260회에 함께하였다. 또한, MBC의 '라디오 스타' 880회에 김우진, 구본길, 오상욱, 임시현, 임애지와 함께 출연하며 사격에 대한 열정과 경험을 공유하였다.

 

유튜브 채널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2024년 8월 4일 KBS 스포츠 채널에서는 '사격 김예지는 비가 오면 왜 신날까?...KBS 단독 인터뷰'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되었으며, 8월 6일에는 CBS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엄마사수' 김예지의 반전 이야기와 도전에 대한 열정을 다룬 인터뷰가 방송되었다. 이와 같은 미디어 노출을 통해 김예지는 사격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있으며, 김예지의 성과와 인생에 대한 관심을 더욱 높이고 있다.

김예지(金藝智, Kim Ye-ji)는 최근 국제 사격 대회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달성하며 세계적인 사격 선수로 자리매김하였다. 2024년 파리 올림픽에서는 10m 공기권총 부문에서 은메달을 획득하였고, 같은 해 ISSF 사격 월드컵에서는 바쿠에서 25m 권총 부문 금메달과 10m 공기권총 부문 은메달을 차지하였다. 또한, 독일 뮌헨에서 열린 월드컵에서는 25m 권총 부문에서 동메달을 수상하였다. 이러한 성과는 김예지의 탁월한 기술과 꾸준한 노력의 결과로, 김예지의 명성을 더욱 확고히 하고 있다.

 

미디어에서의 김예지의 활발한 활동도 주목할 만하다. 2024년 8월 8일 KBS 2TV의 '사격 메달리스트 김예지 양지인을 만나다'에 게스트로 출연하여 파리 올림픽에서의 경험을 공유하였으며, 8월 27일에는 JTBC '뉴스룸'에서 인터뷰어로 참여하여 김예지의 사격 경력과 개인적인 이야기를 나누었다. 9월 4일에는 tvN의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게스트로 출연하여 프로그램의 260회에 함께하였고, MBC의 '라디오 스타' 880회에는 김우진, 구본길, 오상욱, 임시현, 임애지와 함께 출연하여 사격에 대한 열정을 밝혔다.

 

김예지는 또한 유튜브를 통해 김예지의 이야기를 널리 알리고 있다. 2024년 8월 4일 KBS 스포츠 채널에서 '사격 김예지는 비가 오면 왜 신날까?...KBS 단독 인터뷰'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되었으며, 8월 6일에는 CBS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엄마사수' 김예지의 반전 이야기와 도전에 대한 열정을 다룬 인터뷰가 방송되었다. 이러한 미디어 활동은 김예지의 사격 외적인 매력을 부각시키며 김예지의 팬층을 확장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김예지(金藝智, Kim Ye-ji)는 2024년 바쿠 월드컵에서의 경기 장면을 통해 국내외 네티즌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2024년 5월 국제사격연맹(ISSF) 대회에서 10m 공기권총 종목에 출전하여 세운 세계 신기록은 많은 주목을 받았다. 해당 경기의 영상은 X(구 트위터)에서 3800만 뷰를 넘겼으며, 실시간으로 조회수가 상승하고 있다. 테슬라 최고 경영자이자 X의 오너인 일론 머스크는 "김예지는 액션 영화에 캐스팅되어야겠다"며 김예지의 뛰어난 능력에 찬사를 보냈다. 김예지의 세계적인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팬아트도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이는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의 팀 킴을 떠올리게 한다. 특히 김예지는 보다 큰 스케일로 국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김예지의 사격 외적인 면모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2024년 8월 1일 10m 공기권총 혼성 단체전에서 튀르키예의 전직 군인 유수프 디케치와 함께 파리 올림픽 사격의 아이콘으로 떠오르며, 김예지와 유수프 디케치가 함께 등장한 팬아트도 주목받았다. 사격 중 날카로운 인상과는 달리 김예지는 인터뷰에서 익살스러운 모습을 보이며 대중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고 있다. 특히, 2024 파리 올림픽 10m 공기권총 결선 경기 중 아이의 것으로 추정되는 코끼리 인형이 카메라에 잡히며 반전 매력을 발산했다.

 

김예지의 개인적인 이야기와 사생활도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자택과 임실군청 사격장 간의 자전거 출퇴근은 체력 단련에 큰 도움이 되었으며, 2024년 8월 9일 파리 올림픽 후 기자 회견 중 일시적인 쇼크를 경험한 후에도 빠르게 회복하여 자신의 SNS에 안부를 전했다. 또한, 2024년 8월 11일 미국 방송사 NBC에서 '파리 올림픽 화제 10대 스타'에 선정되었으며, 8월 18일에는 독거노인지원사업에 500만 원을 후원하여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김예지는 사격계에서 순박한 성격으로 알려져 있으며, 엔터테이너 매니지먼트사 ㈜플필과 공식 에이전트 계약을 체결하였고, 8월 27일 뉴스룸에 인터뷰어로 출연하여 사격과 관련된 이야기를 나누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