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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대급 위협적인 존재' 테무, 아마존 “월마트보다 중국 테무·셰인이 더 위협적”…이유는

시사맨 2024. 3. 22. 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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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아마존과 중국 기업들 간의 치열한 경쟁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해요. 최근 아마존의 전략 회의에서는 중국의 테무와 셰인이 자주 언급되고 있어요. 이로 인해 아마존은 월마트와 타겟보다 더 위협적으로 여겨지고 있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우선, 테무와 셰인은 아주 파격적인 초저가 전략을 펼치고 있어요. 테무는 중국의 핀둬둬홀딩스 자회사로서 '백만장자처럼 쇼핑하라'는 슬로건을 내세우고 있고, 셰인은 10~20달러의 초저가 의류 및 액세서리를 판매하는 업체로 알려져 있어요. 특히 코로나19 이후 미국에서는 물가 상승에 대한 우려가 큰데, 이런 상황에서 테무와 셰인은 인플레이션에 신음하는 소비자들을 사로잡았답니다.

 

그렇지만 그게 다가 아니에요. 두 기업은 광고에도 많은 비용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테무는 작년에 메타 플랫폼에 20억달러의 광고비를 쏟아붓고, 셰인은 메타에 7000개가 넘는 광고를 한 걸로 알려져 있어요. 이런 활동으로 두 기업은 미국 시장에서도 상당한 인지도를 얻고 있는 상황이에요.

데이터에 따르면, 테무와 셰인은 아마존의 이용자 수를 상당히 끌어모았습니다. 테무는 지난해 미국 시장에 진출한 후 사용자 수가 5140만명에 이르고, 실적도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어요. 셰인도 미국 내 사용자 수를 꾸준히 늘리고 있는데요, 반면에 아마존은 이런 경쟁에 조금씩 밀려나고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아마존은 이런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중국 온라인 플랫폼의 영향력 확대에 대한 대응책을 마련하고 있어요. 그러나 테무와 셰인이 본격적으로 미국에 물류창고를 구축한다면 아마존에게는 실질적인 위협이 될 수 있을 거라는 관측도 있습니다.

 

결국, 아마존의 경쟁사로서의 위치는 계속해서 변화하고 있어요. 중국 기업들의 성장세를 감안할 때, 앞으로의 아마존의 대응이 어떻게 이뤄질지 궁금하죠. 함께 관심을 가지며 상황을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블로그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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