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아프리카TV, 회사명 바꾼다.. 글로벌 진출 신호탄

시사맨 2024. 3. 28. 10:38
반응형
728x170
2024년 3월 27일, 아프리카TV가 새로운 글로벌 도약을 위한 대대적인 변화를 선보입니다. 이전의 '아프리카TV'라는 명칭은 이제 과거로 남겨지고, 그 자리에 '주식회사 숲'이라는 새로운 이름이 빛을 발하게 될 것입니다. 이와 함께, BJ와 별풍선 등 아프리카TV의 상징적인 명칭 또한 변경될 전망입니다.

 

 

 

이러한 변화의 배경에는 아프리카TV의 글로벌 시장 진출이라는 큰 계획이 있습니다. 이제 아프리카TV는 트위치를 떠나 네이버의 '치지직'과의 경쟁에서 새로운 도약을 모색합니다. 29일에 개최될 주주총회에서는 이러한 변화를 위한 정관 변경 등의 안건이 의결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따라, 새로운 플랫폼의 명칭은 'SOOP'으로 결정되었으며, 베타 서비스를 통해 글로벌 스트리밍 시장에 진출할 예정입니다.

이와 더불어, 아프리카TV는 국내 스트리밍 플랫폼 시장에서 강력한 입지를 구축해왔습니다. 그동안 연평균 25% 이상의 성장률을 유지하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던 아프리카TV가 새로운 브랜드로 재탄생하는 것은 높은 위험을 안겨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과감한 결정을 내리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이를 선택했습니다.

 

아프리카TV의 변화는 단순히 이름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그들은 이미 대규모의 스트리머 생태계를 확보하고, 이를 통해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이며 이용자들의 충성도를 다지고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콘텐츠 개발에 힘쓰며, '밸류체인'을 통해 이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아프리카TV의 변화는 단순히 새로운 이름을 내세우는 것 이상의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이는 그들의 글로벌 도약을 위한 대담한 시도이며, 앞으로 그들이 어떤 모습으로 세계 무대에 나서게 될지 기대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