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저 투표함 왜 개표 안해?!", 재검표 요구했던 남영희 후보자, 당신이 반드시 알아야 할 그녀의 인생 스토리

시사맨 2024. 4. 12. 11:35
반응형
728x170

 

 

2024년 4월 11일, 인천 동·미추홀구 선거구에서의 개표 과정이 후보인 남영희의 재 검표 요구로 인해 일시적으로 지연되었습니다. 이후에는 완료되었습니다.

 

 

 

인천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10분쯤 인천 동·미추홀구 선거구의 개표가 완료되었습니다. 국민의힘 윤상현 후보와 더불어민주당 남영희 후보의 득표율은 각각 50.44%와 49.55%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따라 윤 후보가 최종 당선되었습니다.

 

남 후보 측은 특정 투표함에 대한 재 확인을 요청하여 최종 개표가 지연되었습니다. 선관위는 이에 대응하여 해당 투표함을 다시 개표하였습니다. 이후 남 후보 측은 선거 결과에 승복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인천시 선관위 관계자는 "남 후보 측의 이의 제기에 따라 양측 후보에게 참관 기회를 부여하고 재 확인 절차를 거쳤으며, 결과에 변동이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300x250

 

더불어민주당의 지역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남영희는 인천 동구와 미추홀구의 지역사회를 섬기고 있습니다. 1971년 11월 15일에 부산에서 태어난 그녀는 현재 52세입니다. 부산 직할시 출신이며, 인하공업전문대학을 졸업한 후 한국방송통신대학교와 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에서 학업을 이어갔습니다.

 

대한항공에서 승무원으로 근무하며 경력을 시작한 후, 이텀컨설팅에서 수석컨설턴트로 일한 경험을 갖고 있습니다. 그녀는 또한 제18대 대통령 선거에서 문재인 후보 캠프의 경기도 조직팀장으로 활약한 바 있습니다.

 

정치적으로는 더불어민주당의 중앙위원으로 활동하며, 고양시 덕양구을 여성위원장과 언론홍보특위 부위원장 등 다양한 역할을 맡았습니다. 그녀는 또한 국가균형발전위원회의 국민소통 특별위원으로서도 활약하고 있습니다.

 

남영희는 민주주의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헌신하고 있는 인물로, 그녀의 리더십과 역량은 지역사회와 정당 내에서 큰 사랑과 신뢰를 받고 있습니다.

 

 

1971년 정부 직할 부산시 출신으로, 부산진여자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인하공업전문대학 항공운항과를 졸업한 남영희는 6년간 대한항공 승무원으로 일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후에는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서 영어영문학 학사를 취득하고, 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에서 정치학 석사학위를 받았습니다.

 

정치 활동

 

결혼 후 고양시로 이주한 남영희는 2002년부터 노무현의 후원회인 노사모에서 활동하였습니다. 이어서 개혁국민정당 등 민주당계 정당의 당원으로 활동하였으며, 문재인 대통령 후보의 경기시민캠프 조직을 맡았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창당 이후에는 중앙당 부대변인과 대외협력부 대변인을 역임했습니다.

 

2016년 제20대 국회의원 선거에서는 비례대표로 출마하였으나 국회 입성에 실패했습니다. 그 후에는 더컷유세단의 일원으로 전국을 돌며 유세지원을 하였으며, 2017년 문재인 대통령 후보의 국민주권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 부대변인을 맡았습니다.

 

2020년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동구·미추홀구 을 선거구로 단수 공천된 남영희는 윤상현 의원과의 재대결에서 근소한 차이로 패배하였습니다. 그녀는 논란이 많은 정치적 상황에서도 대통령 경호 인력과 여성비하 발언에 대한 논란에서도 각종 정치적 의견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사건 이후의 남영희: 사실과 오해

 

2022년 2월 9일, MBN 뉴스파이터 패널로 출연한 남영희는 김혜경의 불법 의전 논란과 관련하여 사죄 대국민 기자회견 생방송 도중 "안타깝다"며 눈물을 흘렸습니다. 이로 인해 눈물을 흘리는 해프닝이 발생했고, 패널들의 발언 중에 눈물의 여파로 오디오가 약 10분간 겹치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이에 대해 남영희 대변인은 감정적인 방송을 한 것에 대해 시청자들에게 사과를 포함한 추가 발언을 하였습니다. 그녀는 김혜경이 공무적으로 사용해야 할 신용카드를 직접 사용한 증거가 없다고 주장하며, A씨에 대한 사과를 한 후 김혜경의 사과는 최대치라고 덧붙였습니다.

선거 이력

 

남영희의 정치 경력은 다채롭습니다. 2016년 제20대 국회의원 선거에서는 비례대표로 출마하여 낙선하였으며, 2020년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는 인천 동·미추홀 을에서 출마하였지만 또다시 낙선하였습니다. 그리고 2024년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도 낙선하였습니다.

 

소속 정당의 변천사

 

남영희는 다양한 정당에 소속되어 왔습니다. 2002년부터 개혁국민정당에 창당하여 정계에 입문하였으며, 이후로는 여러 정당을 거쳐 현재는 더불어민주당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그녀의 정치적인 품격과 다채로운 활동을 엿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