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한화오션, 고망간강 LNG 저장 탱크 ‘맥티브’ K조선에 훈풍이?!

시사맨 2024. 4. 25. 10:58
반응형
728x170
한화오션은 최근 높은 수준의 기술 혁신으로 조선산업의 경쟁력을 한 단계 높였습니다. 이러한 혁신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서는 고망간강 기반의 LNG 저장 탱크인 '맥티브'를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300x250

한화오션은 2017년 고망간강을 활용하여 LNG 저장 탱크 '맥티브'를 개발했습니다. 이 탱크는 세계 최초로 이중연료추진 컨테이너 운반선에 적용되어, 현재까지 선주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고망간강은 기존의 니켈 합금강, 알루미늄, 스테인리스강에 비해 저렴하면서도 가공이 쉽고 내구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LNG 연료탱크에 적합한 소재입니다.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국제해사기구(IMO)에서도 극저온 화물·연료탱크 소재로 인정되었습니다.

특히, 한화오션은 고망간강을 활용하여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한 점이 돋보이며, 이를 통해 국내 조선산업의 기술 경쟁력을 한층 높이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VLCC 14척과 컨테이너선 22척 등 총 36척에 '맥티브'를 적용하여 선박 제작에 활용하고 있으며, 이는 선박의 내구성과 안전성을 높여줍니다.

 

한화오션은 포스코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고망간강을 비롯한 다양한 신소재와 고난도 용접기술 등을 개발해왔습니다. 이러한 협력은 국내 조선산업의 발전에 큰 도움이 되었으며, 한화오션의 기술 혁신과 성과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한화오션의 이러한 노력과 성과는 최근 몇 년간 LNG 추진선 건조 분야에서 세계적인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는 국내 조선산업이 세계적인 경쟁력을 확보하고, 미래에 걸친 성장과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가 계속된다면 국내 조선산업은 더욱 발전된 기술력과 높은 수준의 경쟁력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