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삼성 라이온즈 No.18 원태인. 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Araboza

시사맨 2024. 4. 28. 11:31
반응형
728x170
삼성 라이온즈의 No.18로 활약 중인 원태인은 2000년 4월 6일에 대구광역시 동구에서 태어났다.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그는 국내 유명 대학인 대구대를 졸업했다. 키는 183cm, 몸무게는 92kg로 AB형이다. 주로 선발 투수로 활약하며, 우투좌타를 사용한다. 2019년에 삼성 라이온즈에 입단한 원태인은 예술체육요원으로 병역 의무를 이행했다. 연봉은 2024년 기준으로 4억 3,000만원으로 전년 대비 22.9% 상승했다. 원태인의 등장곡은 알라리깡숑의 "게인주의"이며, 소속사는 MVP스포츠이다. 가족으로는 아버지인 원민구와 형 원태진이 있다. 그의 본관은 원주 원씨이며, 종교는 불교를 신봉한다. MBTI는 ESFP이다. 후원사로는 뉴발란스가 있다.
300x250

원태인의 가족은 야구로 묶인 특별한 연대감을 나누고 있다. 아버지인 원민구는 전 협성경복중학교 야구부 감독으로, 1997년부터 2018년까지 약 21년간 경복중학교 야구팀을 이끌며 지역 초중고교 야구부에서 최장수 감독으로 기록되었다. 또한, 원태인의 형 원태진 역시 야구 선수 출신으로, 2005년에는 SK 와이번스로부터 신인 드래프트로 지명을 받았으나 부상으로 은퇴한 후 가업을 이어가며 현재는 경복중학교의 코치를 맡고 있다.

 

2005년에는 당시 5세였던 원태인이 야구신동으로 TV에 등장한 적이 있다. 특히, 원태인이 어릴 적 김상수 가족과 함께 지냈을 때, 김상수의 아버지인 김영범 씨가 원태인의 재능을 발견했다는 사연이 있다. 이 두 가족은 군대에서 선후임 관계에 있었다고 한다.

 

원태인이 중학생 시절에는 야구팀에서 가족 관계와는 별개로 삼부자로 활약했다. 아버지를 '감독님', 형을 '코치님'으로 불렀을 정도로 팀 내에서는 그들의 가족적 관계를 떠나 동등하게 대우받았다. 이러한 가정 내외의 야구적 경험은 원태인에게 특별한 의미를 부여했을 것으로 보인다.

 

원태인은 협성경복중학교 시절 아버지이자 감독인 원민구 감독 아래에서 훌륭한 성적을 거뒀다. 중학교 3학년 때는 삼성기 야구대회, 대통령기 중학야구대회, U-15 중학야구 나주배 리그에서 우승을 차지했으며, 이미 중학교 시절에 140km/h를 넘는 속구를 던져 큰 주목을 받았다. 또한, 경북고 시절에는 최고속도 151km/h를 기록했다.

이런 출중한 실력으로 원태인은 다양한 고교 야구팀의 관심을 받았으나, 삼성으로부터 1차 지명을 받으려는 결심을 굳혀 경북고로 진학했다. 원태인은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가기 위해 다른 고등학교에서의 영입 제안을 거절하고 삼성 라이온즈의 1차 지명을 목표로 삼았다.

 

경북고 시절 원태인은 팀의 마무리 투수로 활약하며, 2학년 때는 부상으로 인해 많은 경기를 뛰지 못했지만 3학년에는 건강하게 복귀하여 투타겸업으로 팀의 핵심 역할을 수행했다. 그러나 황금사자기 16강전에서 투구 수 제한으로 더 이상 등판할 수 없게 되었다.

 

2018년에는 경북고의 원태인, 경남고의 서준원, 동성고의 김기훈이 고교 야구 최대어로 꼽히는 상황이었다. 원태인은 삼성 라이온즈의 1차 지명을 확정지었다는 우스갯소리가 있을 정도로 주목을 받았고, 결국 삼성 라이온즈의 1차 지명을 받았다.

 

그러나 2018년에는 대한민국 U-18 야구 국가대표팀으로 선발되어 제12회 U-18 BFA 야구선수권대회에 참가하기도 했다. 이를 통해 원태인은 자신의 야구 경력에 새로운 페이지를 열었다.

 

2019년 신인드래프트에서 원태인은 삼성 라이온즈의 1차 지명을 받았다. 당시 삼성 라이온즈 단장 홍준학은 인터뷰에서 원태인의 지명은 10년 전부터 이미 정해져 있었다고 밝혔다. 원태인은 입단 후 "삼성 왕조의 주역이 되고 싶다. 기대에 부응하는 열심히 하는 선수가 되겠다"고 말했다.

 

2018년 10월 11일에는 3억 5천만원에 삼성 라이온즈와 입단 계약을 맺었다. 원태인은 이 금액으로 서원김과 함께 묶였으며, 이후 데뷔 시즌을 시작했다.

데뷔 시즌인 2019년에는 LG의 정우영과 함께 신인왕 경쟁을 했지만, 후반기 체력 저하로 인해 신인왕에서는 먼 것으로 돌아가는 결과를 보였다.

 

2020년 시즌에는 전반기에 팀의 에이스 역할을 했지만, 후반기에는 체력 저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며 부진한 한 해를 보냈다. 게다가 후반기에는 승리투수가 되지 못한 경기도 5번이나 있었다.

 

하지만 2021년 시즌에는 자신의 프로 입단 커리어 최고 시즌을 보냈다. 후반기의 부진을 극복하고 좋은 모습을 보여 10개 구단 중 최초로 10승 트리오를 이루는 데에 기여했다.

 

2022년 시즌 초엔 부진을 겪었지만 후반기에는 명실상부한 삼성의 에이스로 거듭나며 2년 연속 10승을 달성했다.

 

마지막으로 2023년 시즌에는 처음에는 부진한 성적을 남겼지만 후반기에는 토종 에이스로 부활하며 팀에 큰 기여를 했다. 아시안게임 대표팀에서도 주축 투수로 활약하여 대표팀의 금메달 획득에도 기여했다.

 

2024 시즌: 삼성 라이온즈 소속 우완 투수 원태인의 활약

 

1. 시범 경기

 

2. 메이저 리그 베이스볼 서울 시리즈

   - 3월 17일: 고척 스카이돔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전

     - 원태인은 3이닝 동안 3피안타를 허용하며 무실점 호투를 펼침.

     - 체인지업을 활용하여 상대 타자들을 압도함.

     - 경기 후 페르난도 타티스 주니어도 원태인의 체인지업을 칭찬함.

 

3. 페넌트 레이스

   - 3월

     - 3월 27일: LG전 (원정)

       - 5이닝 1실점으로 호투하며 시즌 첫 등판에서 무실점을 기록함.

       - 불펜이 지키지 못해 노디시전을 기록하고 무승부로 끝남.

   - 4월

     - 4월 2일: 키움전 (홈)

       - 5이닝 동안 4실점을 허용하며 패전투수가 되었고 평균자책점도 상승함.

     - 4월 9일: 롯데전 (원정)

       - 6이닝 1실점으로 시즌 첫 QS를 기록하며 시즌 첫 승리를 거둠.

     - 4월 14일: NC전 (홈)

       - 5.1이닝 2실점으로 호투하여 시즌 두 번째 승리를 차지함.

     - 4월 20일: 한화전 (원정)

       - 6이닝 동안 무실점 호투를 펼치며 시즌 세 번째 승리를 달성함.

     - 4월 26일: 키움전 (원정)

       - 7이닝 동안 무실점 호투를 펼치며 시즌 네 번째 승리를 기록함.

원태인은 이번 시즌 조금씩 경기력을 향상시키며 팀의 중심 투수로 부상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앞으로의 활약이 기대된다.

 

제목: 원태인의 변모: 플레이 스타일 분석

 

삼성 라이온즈의 에이스 투수로 뛰어난 성적을 보이는 원태인은 그의 스타일과 기술에 대한 평가가 끊임없이 이뤄지고 있다. 그의 변모와 현재의 모습을 살펴보면서, 그가 어떻게 피칭을 펼치고 있는지 알아보자.

 

패스트볼의 위력

 

원태인의 피칭에서 핵심은 그의 강력한 패스트볼에 있다. 최고 151km/h의 스피드로 빠른 공을 던지며, 살짝 높은 평균 구속인 145km/h의 패스트볼은 그의 무기 중 하나이다. 그러나 특히 주목할 만한 것은 그의 구위와 변화다. 패스트볼의 구종가치가 상당히 높아서 존구석에 찔러넣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커브와 슬라이더로도 타자들을 교란시키는 능력을 갖췄다.

 

체인지업의 중요성

 

그의 투구에서 빼놓을 수 없는 또 다른 요소는 체인지업이다. 체인지업은 구속보다는 변화와 효과에 중점을 둔다. 원태인은 이 구종을 통해 상대 타자들을 교란시키고 주무기로 활약하며, 특히 부진할 때도 체인지업을 활용해 투구에 안정성을 더한다.

탈삼진 능력

 

최근 원태인은 탈삼진 능력을 크게 향상시켰다. 슬라이더와 체인지업을 통해 많은 탈삼진을 얻어내고 있으며, 이는 그의 피칭 스타일이 점차 변화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주자 견제 능력

 

원태인은 주자 견제 능력에서도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다. 빠른 속도와 예상치 못한 타이밍에 견제를 가하는 능력으로, 상대 주자들을 교란시키고 주자 리드를 길게 가져가지 못하게 한다.

 

류현진과 양현종의 공통점

 

원태인은 류현진과 양현종과 비교되는 면이 있다. 둘 다 각자 팀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내구성과 변화구의 풍부함을 가졌다. 이들과 마찬가지로 원태인도 리그에서 주목받는 선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원태인은 그의 피칭 스타일과 기술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있으며, 앞으로의 경기에서 그의 변모된 스타일을 기대해볼 수 있다. 그가 더 나은 성과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지켜보며, 그의 향후 활약에 기대를 걸어볼 수 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