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한화 이글스 No.8 노시환. 그에 대해 알아보자.Araboza

시사맨 2024. 5. 1. 09:22
반응형
728x170

 

한화 이글스 No.8로 활약 중인 노시환은 2000년 12월 3일에 태어났습니다. 울산광역시 울주군 출신으로 대한민국 국적을 가지고 있으며, 부산수영초를 거쳐 경남중과 경남고를 졸업했습니다. 키는 185cm에 몸무게는 96kg로, 주 포지션은 3루수이지만 1루수로도 활약합니다. 우투우타로 뛰며, 2019년에 한화 이글스에 입단했습니다. 예술체육요원으로 병역을 이행한 그는 2022년 항저우 아시안 게임 야구 부문에 출전했습니다. 2024년 연봉은 3억 5,000만원으로 전년 대비 167.2% 상승했습니다. 등장곡은 Turbotronic의 "Say Yes" (Radio Edit)이며, 응원가는 그린슬리브즈와 낭만너불 - 노시환상적으로로 유명합니다. 가족은 부모님과 형 그리고 반려견 수리가 있으며, 개신교를 믿습니다. MBTI는 ESFP이며 소속사는 유에이컴퍼니입니다.
300x250

한화 이글스의 소속 우투우타 내야수인 노시환은 입단 당시 거포형 내야수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의 성장은 꾸준하게 이어져왔습니다. 2020년에는 12개의 홈런을 기록하며 주목을 받았고, 2021년에는 이를 능가하는 18개의 홈런을 치며 성장의 증거를 보였습니다. 그러나 2022년에는 좋아진 컨택에도 불구하고 6개의 홈런에 그쳤고, 이는 좀처럼 예상치 못한 부침을 겪었습니다.

 

그러나 2023년, 그는 다시 부활의 기운을 불어넣었습니다. 31개의 홈런과 101개의 타점을 기록하며 홈런왕과 타점왕에 올랐습니다. 이로써 그는 2000년대생 최초의 타자 타이틀홀더로서의 영광을 안았습니다. 이는 그가 얼마나 큰 성장을 거뒀는지를 보여주는 증거입니다.

그의 아마추어 시절을 살펴보면, 1학년부터 팀의 주축 타자로서 활약했으며, 종종 투수로 나와 147km/h의 공을 던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수비는 2학년 시절에 불안정한 면이 있었지만, 3학년으로 넘어오며 안정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실로 그는 롯데 자이언츠로부터 1차 지명을 받지는 못했지만, 한화 이글스로부터 1라운드 4순위로 지명되었습니다.

 

한화 이글스에 입단한 그는 2억원의 계약금을 받으며 프로 선수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이는 그가 변우혁보다 2천만원 많은 액수입니다. 그는 모교에서 입단 전 언론 인터뷰를 통해 근황을 전하며, 프로야구 선수로서의 새로운 도전을 시작했습니다.

 

2024년 한화 이글스의 소속 내야수 노시환은 시즌을 준비하는 단계에서 이미 자신의 능력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작년의 활약을 이어나가며, 그가 왜 대표팀의 4번타자인지를 증명하고 있습니다.

 

시범경기에서도 그의 능력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3월 9일 삼성 라이온즈와의 시범경기에서는 3타수 3안타를 기록하며 팀에 좋은 활약을 선보였습니다.

 

메이저 리그 베이스볼 서울 시리즈 평가전에서도 대한민국 야구 국가대표팀 엔트리에 포함되어 활약하고 있습니다.

 

정규시즌에서는 전반기에 해당하는 3월과 4월에 활약했습니다. 3월에는 전반적으로 타이밍이 맞지 않아 8경기 동안 29타수에서 6안타를 치면서도 장타력을 발휘하여 홈런 3개를 기록했습니다. 특히 3월 31일 kt wiz와의 경기에서는 미스터 쓰리런으로 홈런을 작렬시키며 팀의 승리에 큰 기여를 했습니다.

4월에는 조금 더 안정된 활약을 보였습니다. 4월 4일 대전 롯데전에서는 4타수 4안타 중 4개가 홈런이라는 괴랄한 기록을 세우며 팀에 기여했습니다. 또한 4월 12일 KIA 타이거즈와의 경기에서는 5타수 3안타를 기록하여 OPS를 9할대로 유지시켰습니다.

 

그러나 4월 말에는 조금 부진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러나 4월 27일 두산 베어스와의 경기에서는 3타수 3안타 3타점을 기록하여 팀의 6연패 탈출에 기여했습니다.

 

그의 능력과 더불어, 특이한 홈런 자세도 화제가 되었습니다. 만루홈런 후 그의 특유의 홈런 자세는 관심을 받았습니다.

 

노시환은 여전히 성장 중이며, 그의 향후 활약에 대한 기대가 높습니다. 한화 이글스와 팬들은 그의 더 큰 성공을 기대하며 응원하고 있습니다.

 

한화 이글스 소속 내야수 노시환은 그의 타격 스타일에서 뛰어난 하드웨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고교 시절에는 가끔 투수로 등판하기도 했을 정도로 강력한 강견을 가지고 있으며, 프로에서도 높은 구속력을 자랑하며 활약하고 있습니다. 그의 체격은 우람하지만 발도 빠르기 때문에 유사시 유격수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이에 그의 모든 운동능력은 KBO 리그 소속 야구선수 중 최상위권에 속하며, 주력인 파워 역시 뛰어납니다.

노시환의 타격은 강력한 파워에 비해 선구안이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는 볼넷보다는 안타를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으며, 온갖 공에 다 배트를 가져다대는 배드볼 히터 성향을 보여왔습니다. 그러나 그의 타구는 전체 타구 중 하드히트 비율이 높아 리그 상위권에 속합니다. 특히 메이저리그에 비해 높은 하드히트 비율은 그의 강력한 파워를 잘 보여주는 것입니다.

 

그의 타격은 밀어치기 능력도 뛰어나며, 좌, 중, 우측 펜스 쪽까지 자유자재로 공을 보낼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득점권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며, 밀어친 홈런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를 위해 컨택이나 출루율은 아직까지 그렇게 좋지 않은 편입니다.

 

주루 센스도 노시환의 능력 중 하나입니다. 상대 수비에서 허점이 생기면 적극적으로 한 베이스 더 가는 주루로 재미를 보이며, 느려보이는 사람들 중에서도 가장 빠른 주자 중 하나로 꼽힙니다.

 

노시환은 타격에서의 파워와 밀어치기 능력, 그리고 주루 센스를 바탕으로 한화 이글스의 타격 라인업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의 더 큰 성장과 활약을 기대하는 팬들은 그를 향한 응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노시환은 강한 어깨를 활용한 적극적인 수비로 뛰어난 능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의 수비력은 2023 시즌부터 특히 두드러지며, 이전보다 확실히 향상된 것으로 평가됩니다.

그러나 그의 수비력은 항상 일관된 것은 아닙니다. 2020 시즌까지는 체격에 비해 빠른 발과 강한 어깨를 활용해 유격수로도 충분한 능력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러나 2021 시즌에는 체중이 급격히 늘어나면서 수비 범위가 좁아지고, 대시나 수비범위에도 문제가 생겼습니다. 이는 과도한 체중 증가로 인한 것으로, 부상 위험이 증가하고 선수 본인도 타격폼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그러나 2023 시즌에는 눈에 띄게 체중을 감량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를 위해 식단 조절과 웨이트 트레이닝을 병행한 결과로, 체중이 감소하면서 수비 및 타격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그는 체중 감량으로 배트 스피드가 빨라지고 부상 방지에도 도움이 되는 등 체중 감량의 긍정적인 효과를 느끼고 있습니다.

 

노시환의 경우, 수비력과 타격력을 함께 발휘할 수 있는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는 체중을 유지하면서 수비 및 타격에서 뛰어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으며, 그의 성장과 활약에 기대하는 팬들은 그를 향한 응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