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두산 베어스 No.23 강승호. 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Araboza

시사맨 2024. 5. 5. 20:22
반응형
728x170
강승호는 1994년 2월 9일에 대한민국 전라남도 순천시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어릴 적부터 야구에 열정을 품고 자라며, 순천북초를 시작으로 천안북중을 거쳐 북일고에서 학업을 마쳤습니다.  2013년, 그는 LG 트윈스로 프로 야구 선수로 데뷔하였으며, 그 후에는 SK 와이번스와 두산 베어스에서 활약하였습니다. 그는 2루수와 1루수의 포지션을 맡고 있으며, 우투우타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300x250

국가대표로서 경찰 야구단에 복무한 경력이 있으며, 그의 전문성과 노력으로 연봉은 2024년에는 2억 5,500만원으로 올랐습니다.

 

MBTI 성격 유형으로는 INTJ입니다. 그는 2022년 1월에 홍지효와 결혼하여 가정을 이루었습니다.

 

그는 등장곡으로 G-DRAGON의 "ONE OF A KIND"을 선호하며, 구단 자작곡을 응원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의 기록으로는 2023년 9월 15일에 리버스 내추럴 사이클링 히트를 기록한 바 있습니다.

두산 베어스의 내야수인 강승호는 아마추어 시절부터 야구의 재능을 인정받았습니다. 고교 2학년 때인 2011년에는 아시아 고교야구 최강전에서 활약하여 11타수 5안타를 기록했고, 고교 3학년 시즌에는 타율 .359를 기록하며 주목받았습니다. 이후 2013년 신인드래프트에서 LG 트윈스로 1라운드 전체 3순위로 입단하였습니다.

 

그러나 프로에서의 시작은 쉽지 않았습니다. LG 트윈스 입단 후에는 2군에서 머물러야 했으며, 군입대 후에는 경찰 야구단에서 복무를 하였습니다. 군복무를 하면서 체중이 조금 불려 장타력이 개선되었고, 타격과 수비 모두에서 성장을 거듭했습니다.

 

2016년에는 이적과 부상 등의 어려움을 겪었지만, 2017년에는 야구 활동을 재개하였습니다. 이후 2018년에는 SK 와이번스로 이적하게 되었으며, 그 해에는 한국시리즈에서 우승을 이뤄 우승반지를 착용하게 되었습니다.

 

2019년에는 복귀 후 성장을 기대하는 팬들의 기대 속에서 뛰었으나, 음주운전 사건으로 인해 임의탈퇴 조치를 받았습니다. 그 후 90경기 출장 정지 징계를 받아 2021년 중반에 복귀할 예정입니다. 현재는 2020 시즌 마무리 캠프에 합류하여 실전감각을 되찾고 있습니다.

 

이제는 내야진의 보탬이 될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으나, 그의 미래는 아직 불투명합니다. 그의 재능과 노력에 기반하여 향후 두산 베어스와 함께 더 큰 성과를 이룰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강승호: 두산 베어스의 빛나는 선수

 

2020년 12월 18일, 한 팀의 영웅은 다른 팀의 유니폼을 입었다. 최주환의 보상선수로 두산 베어스로 이적한 강승호는 이동 후 3년 만에 잠실의 홈 그라운드로 돌아왔다.

 

그의 입단은 팀에 새로운 기회를 가져다 주었다. 2018년 후반기의 엄청난 타격 포텐셜을 상기시킬 수 있다면, 오재원의 하락세와 이유찬의 입대로 인해 2루 주자로서의 필요성이 더욱 부각되었다.

 

경쟁자들은 오재원을 제외하고는 서예일, 권민석, 박계범 등이 있지만, 강승호는 그 중에서도 뛰어난 포지션을 보유하고 있다. 2022년에는 부상으로 부진한 최주환을 대체하여 팀을 이끌었으며, 세대 교체의 일환으로 주목받았다.

 

 2021 시즌: 새로운 출발

 

2021년, 강승호는 두산 베어스에서의 첫 시즌을 시작했다. 복귀 후 초기에는 기복을 보였지만, 후반기에는 팀의 성적 향상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했다. 7년 연속한 한국시리즈 진출에 그의 기여는 무시할 수 없었다.

 

 2022 시즌: 새로운 기록

 

2022년, 강승호는 백업으로 출발했지만, 주전으로 복귀하며 뛰어난 활약을 펼쳤다. 타격에서 커리어 하이를 기록하고, 팀의 중심 역할을 했다. 수비에서는 약간의 부진이 있었지만, 그에 비해 그의 공격적인 기량은 확실했다.

 2023 시즌: 끝없는 발전

 

2023년, 강승호는 여전히 기복이 있었지만, 시즌을 진행하면서 점차 안정을 찾았다. 특히, 9월에는 KBO 최초 리버스 내추럴 사이클을 완성하는 등 특별한 기록을 세웠다.

 

강승호는 변함없는 기복과 열정으로 팀에 기여하고 있다. 그의 존재는 두산 베어스에 빛을 발하며, 팬들에게는 자부심을 안겨주고 있다.

 강승호의 2024 시즌: 시즌 전 분석

 

강승호, 두산 베어스의 불타는 별. 그의 2024 시즌은 이미 눈부신 출발을 보였다. 그의 성적과 활약은 팬들에게 큰 기대를 안겨주고 있다.

 

 주전 자리 확보를 위한 노력

 

주전 2루수로서의 자리를 굳히기 위해 강승호는 127경기나 출전한 전적을 바탕으로 경쟁에 임한다. 그러나 늙어가는 나이와 감독의 선택에 따라 출전 빈도가 변할 수 있다는 현실을 직시하고 있다.

 

 과거보다 더 높은 목표

 

시즌 전에 이미 과거보다 더 높은 계약금을 받았으며, 비FA 야수 중에서도 고과 1위로 뽑히는 등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시범경기와 페넌트레이스에서의 활약

 

시범경기에서는 타율 .391, OPS .869의 뛰어난 성적을 기록하며 강력한 타격을 보여주었다. 페넌트레이스에서는 다소 부진한 모습도 있었지만, 홈런을 포함한 역량을 보여주었다.

 

 4월의 강력한 출발

 

4월에는 높은 활약을 보였다. 다소 부진한 경기도 있었지만, 홈런과 타점을 연이어 기록하며 공격력을 과시했다. 수비에서의 실책은 있었지만, 그를 통해 다른 면모도 보여주었다.

 시즌 초반의 고점과 저점

 

시즌 초반에는 공격력과 수비력에서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일부 부진한 경기도 있었다. 그러나 그의 특기인 공격에서의 뛰어난 성적은 여전히 눈에 띄었다.

 

강승호는 여전히 시즌 초반이지만, 그의 활약은 이미 많은 이들에게 인정받고 있다. 그가 시즌 중에도 이러한 페이스를 유지할 수 있을지, 그의 팬들과 야구팬들의 궁금증은 더욱 커지고 있다.

 강승호: 흔들리는 천재, 그의 야구인생 이야기

 

강승호는 그의 이야기를 들으면 끊임없는 희비극이 떠오른다. 전라남도 순천에서 태어나 천안북중과 충청의 야구 명문인 북일고등학교 출신이었다. 그래서 그런지, 프로 야구에 입단하기 이전까지는 한화 이글스의 열렬한 팬이었다.

 

2018년 SK로 트레이드되면서 그는 북일고의 선배인 김동엽과 나주환을 만나게 되었다. 그는 최정을 좋아한다고 밝혔는데, 같은 팀에서 뛰었었다. 그의 야구 경력은 오랜 시간동안 기대를 받았지만, 기대만큼의 결과를 내지 못한 적도 있었다.

 

LG 시절에는 오배강 트리오라며 놀기 좋아하는 삼형제라고 팬들에게 농담을 받기도 했다. 하지만 2017년의 활약을 보면서 그의 가치는 오배강 라인과는 다르게 평가되었다. 1군 경기에서도 2루수로 활약하기 시작하면서 그는 타격에서 강점을 드러냈다. 하지만 선구안과 수비력에서의 부진은 여전히 그를 시름시름하게 만들었다.

 

그러나 그의 큰 잠재력은 SK 팬들의 기대를 받았다. SK로 이적한 후, 그는 정경배 타격코치의 지도를 받으며 타격 면에서 더 많은 발전을 이룰 것으로 예상되었다. 그러나 그의 야구 인생은 고난의 길이었다. 음주운전 사건으로 인해 잠시 멈추었던 그는 복귀 후 두산에서 성과를 거둬냈다.

 

그는 야구를 하면서도 무엇보다도 개인적인 문제들을 겪었다. 그가 야구계에 들어온 이유도, 그가 야구를 포기하지 않은 이유도 모두 그의 내적 갈등과 싸움에서 나온 것이었다. 그러나 그는 자신을 극복해내고, 지금은 두산에서 활약하며 야구를 즐기고 있다.

 

강승호는 무엇보다도 흔들리는 천재였다. 그의 야구 인생은 끊임없는 도전과 변화였다. 하지만 그는 언제나 자신을 다시 일으키며 앞으로 나아가고 있다. 그의 이야기는 야구의 가치와 힘을 다시 한 번 상기시킨다.

 조용한 돌의 야구 인생 이야기: 깊은 묵상의 선수

 

강승호는 그의 MBTI가 INTJ인 성격으로 유명하다. 내성적이면서도 말이 없는 편으로, 세리머니도 다른 팀원들에 비해 매우 얌전하다. 심지어는 다른 선수들의 세리머니를 받아주는 정도로 소극적이다. 박계범과 함께 보상선수로 온 박계범조차 그의 말을 많이 듣지 못한다고 한다. 그와 함께하는 김인태와 양석환은 대조적으로 활기차게 무대를 채우는 반면, 강승호는 주로 듣는 입장이라고.

 

하지만 이러한 평범한 모습 뒤에는 깊은 내적 세계가 숨겨져 있다. 강승호는 과묵해보이지만, 개드립을 조용하게 치는 편이다. 그는 평상시에는 얌전해 보이지만, 선수단 사이에서는 입담이 날카로운 편으로 알려져 있다. 이런 모습으로 그를 팬들이 '조용한 돌+I'라는 별명으로 부르기도 한다.

 

그의 야구 인생은 경기장 안 밖에서도 다채롭다. 민병헌의 배트를 빌려 경기에 나섰다는 사실은 그의 야구에 대한 열정과 존경을 보여준다. 또한 호주 스프링캠프에서는 양석환 대신 신인 포수에게 룸메이트로 배려를 했다는 이야기는 그의 배려심을 보여준다.

 

그의 예사롭지 않은 입담과는 대조적으로, 인터뷰 스킬은 여전히 부족한 편이다. 그러나 시간이 흘러 감에 따라 나름의 발전을 보이고 있다. 그는 두산 이적 후에는 등장곡을 자주 바꾸는 등 새로운 변화를 추구하는 모습도 보여주고 있다.

 

언제나 조용하게 야구를 즐기고, 팀원들과 함께 훈련하며 노력하는 강승호. 그의 이야기는 단순한 조용함 뒤에는 얼마나 많은 이야기가 숨어있는지를 보여준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