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시아 : 여배우, 그녀에 대해 알아보자.
정시아는 1981년 8월 29일 서울특별시 구로구에서 태어난 대한민국의 배우이다. 본명은 박현정이며, 1999년 KBS 드라마 《학교 2》로 데뷔했다. 서울구로초등학교, 신도림중학교, 덕성여자고등학교를 거쳐 세종대학교 영화예술학과를 졸업하였다. 현재 소속사는 모먼트이엔티이다.
그녀는 2009년 배우 백도빈과 결혼하여 슬하에 아들 백준우(2009년생), 딸 백서우(2012년생)를 두고 있다. 시아버지는 배우 백윤식이며, 시동생은 백서빈이다. 가족과 함께 반려견 ‘납작이’도 키우고 있다. 정시아는 168cm의 키와 45kg의 체중을 가지고 있으며, 혈액형은 A형이다.



정시아는 개신교 신자이며, 밝고 따뜻한 이미지로 꾸준히 사랑받아왔다. 다양한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동하며 대중에게 친근한 배우로 자리매김했다. 일상에서도 가족 중심의 삶을 소중히 여기며, 연예계 활동과 육아를 병행하고 있다.






정시아: 연기와 삶 사이에서 빛나는 배우의 초상
정시아(본명 박현정)는 1981년 8월 29일 서울 구로구에서 태어난 대한민국의 배우로, 고등학교 3학년이던 1999년 KBS 드라마 《학교 2》에 출연하며 연기자로 데뷔했다. 어린 시절부터 연기에 대한 꿈을 키워온 그녀는 세종대학교 영화예술학과에서 학문적으로도 연기를 갈고닦았으며, 이후 꾸준한 활동을 통해 연기력과 예능감, 인간적인 매력으로 대중에게 인상 깊은 배우로 자리매김해왔다. 초창기에는 미모를 내세운 드라마와 시트콤 출연으로 주목을 받았고, 2003년 MTV 코리아의 생방송 VJ 쇼 《내 친구 MTV》에서는 목소리 없이 자막만으로 진행되는 독특한 포맷 속에서 얼굴을 알렸다. 이듬해 MBC 시트콤 《두근두근 체인지》에서는 마법의 샴푸로 변신하는 ‘샴푸의 요정 신비’ 역으로 주연을 맡아 대중의 이목을 끌었다. 비록 작품이 조기 종영되었지만, 그녀의 존재감은 그 자체로 회자되며 ‘저 예쁜 배우는 누구지?’라는 반응을 이끌어냈다.






정시아의 진정한 대중적 전환점은 2007년 MBC every1 예능 《무한걸스》를 통해서였다. 기존의 여성 연예인 이미지에서 벗어나 털털하고 솔직한 백치미 캐릭터로 시청자들에게 다가가며 큰 사랑을 받았고, 예능 출연자 중 최대 수혜자로 불릴 만큼 인지도를 비약적으로 높였다. 이후 신봉선의 권유로 SM☆SH 무대에 특별 출연하는 등 다채로운 활동을 펼쳤고, 2009년에는 배우 백도빈과 결혼하여 백윤식의 며느리가 되었다. 결혼과 육아로 인해 활동에 일시적 공백이 있었으나, 2010년대부터는 다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갔다. 특히 MBC 《오! 마이 베이비》와 같은 육아 예능 출연은 그녀의 일상과 가족 중심적인 삶을 조명하는 계기가 되었고, 엄마로서의 모습 또한 많은 공감을 얻었다.






정시아는 드라마와 영화, 예능, 교양 프로그램을 넘나들며 폭넓은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영화에서는 《원탁의 천사》, 《색다른 동거》, 《살인캠프》, 《완벽한 동거》 등에서 인상 깊은 연기를 선보였으며, 드라마에서는 《미쓰 아줌마》, 《구암 허준》, 《모던파머》, 《내 뒤에 테리우스》, 《황금정원》,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등 다양한 작품에서 꾸준히 활약해왔다. 예능 프로그램에서는 《해피투게더》, 《라디오스타》, 《편스토랑》 등 고정과 게스트를 오가며 특유의 솔직하고 인간적인 매력을 선보였다. 최근에는 JTBC의 교양 프로그램 《이츠마이라이프》에도 출연하며 진정성 있는 모습으로 공감을 샀다. 2019년 MBC 연기대상에서 《황금정원》으로 일일·주말 특별기획 조연상을 수상하며 연기력 또한 인정받았다. 일과 가정, 그리고 자신만의 색깔을 지닌 배우 정시아는 앞으로도 오랜 시간 대중과 함께 호흡할 수 있는 진정성 있는 배우로 남을 것이다.






정시아, 정시아 딸, 정시아 아들, 정시아 남편, 정시아 나이, 정시아 아들 고등학교, 정시아 가족, 정시아 인스타그램, 정시아 서우, 정시아 키, 백반기행 정시아, 정시아 시아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