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이성권 : 대한민국 제17·22대 국회의원, 제9대 부산광역시 경제부시장. 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시사맨 2024. 6. 9. 12:33
반응형
728x170
이성권은 대한민국의 정치인으로, 부산광역시 경제부시장으로서의 제9대 임기뿐만 아니라 제17·22대 국회의원으로서도 활약한 인물입니다. 1968년 10월 15일에 경상남도 남해군 상주면에서 태어났으며, 현재 55세입니다. 이성권은 국민의힘 소속으로 사하구 갑 지역구를 담당하고 있으며, 배우자는 신미라씨로부터 슬하 1남 1녀를 두고 있습니다. 이성권의 학력은 남해상주초등학교, 남해상주중학교, 남해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부산대학교 인문대학에서 철학을 전공하였으며, 와세다대학 대학원에서는 국제관계학을 석사로 취득하였습니다. 군 복무는 대한민국 육군에서 병장으로 만기전역한 경력이 있습니다.
300x250

정치 경력 측면에서는 이성권은 부산대학교 총학생회장, 박관용 국회의원 비서관, 고노 다로 중의원 의원 비서를 역임하였으며, 한나라당으로부터 제17대 국회의원으로 당선되어 부산진구를 대표하였습니다. 이후에는 이명박 정부에서 대통령비서실 시민사회비서관, 주일대사관 고베총영사를 맡았으며, 바른미래당에서는 부산시당 공동위원장, 정치연수원장, 그리고 부산진구 을 지역위원장 등을 역임하였습니다. 현재는 박형준 부산광역시장 정무특별보좌관으로 활약하고 있으며, 제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와 2030부산엑스포유치TF 실무위원 등의 역할을 수행하였습니다.

이성권: 정치의 발자취

 

이성권은 대한민국의 정치인으로, 제17대 국회의원과 부산광역시 경제부시장을 역임했습니다. 이성권의 생애와 정치 활동은 이성권이 어떻게 현대 한국 정치의 중심에 서게 되었는지를 보여줍니다.

 

생애:

1968년 남해군에서 태어난 이성권은 부산대학교에서 철학을 전공하고, 일본의 와세다대학에서 국제관계학을 석사로 졸업했습니다. 대학 재학 중에는 병장으로 군 복무를 하며 총학생회장을 역임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일본에서 유학하면서 정치인의 비서로 활동하였습니다.

정치 활동:

2004년 한나라당 후보로 제17대 국회의원에 당선되었으며, 이후 청년위원회 위원장과 한일의원연맹 21세기위원회 부위원장을 역임했습니다. 그러나 2008년에는 친이계임에도 불구하고 한나라당 공천에서 탈락하였습니다. 이후 정치 경력을 쌓아가며 다양한 직책을 맡았습니다.

 

2016년에는 새누리당 공천에서 밀려난 후 바른정당에 합류하였고, 부산지역에서의 활약으로 주목받았습니다. 2018년 바른미래당 부산광역시장 후보로 출마했지만 낙선하였고, 그 후 바른미래당에서 탈당하여 새로운보수당을 창당하였습니다.

 

2021년에는 부산광역시 정무특별보좌관으로 임명되었습니다.

 

이성권의 정치 경력은 이성권의 끈기와 열정, 그리고 변화를 추구하는 의지를 보여줍니다. 이성권의 행적은 한국 정치의 풍요로운 한 페이지를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이성권: 정치의 변화와 재도약

 

이성권은 친이계 소장파로서, 이성권의 정치적 행보는 한국 정치의 변화와 함께 빛을 발하고 있습니다. 2022년 1월 24일에는 이명박 전 대통령 석방을 촉구하는 성명서에 이름을 올려 주목받았습니다.

 

2022년 6월, 박형준 시장의 재선에 이어 김윤일 비서관이 대통령비서실로 발탁되어 부산광역시 경제부시장 후보로 언급되었습니다. 6월 8일, 이성권은 부시장으로 내정되었습니다. 경제부시장을 맡은 만큼,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국회의원직을 노리는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원내 복귀에 성공한다면, 16년 만에 국회로 돌아오게 될 것입니다.

2023년 12월 28일, 22대 총선 출마를 위해 부시장직에서 퇴임할 예정입니다. 이 때 사하구 갑 출마가 유력하며, 당내에서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2024년 2월 18일, 공천심사결과 사하갑에 기존 당협위원장을 제치고 단수공천되었습니다. 그리고 더불어민주당 최인호 후보와의 접전을 거쳐 20년 만에 국회로 복귀하게 되었습니다.

 

이성권의 정치적 활동은 이성권이 변화와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태도를 보여주며, 한국 정치의 미래를 밝히고 있습니다. 이성권의 재도약은 한국 정치계에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고 있습니다.

이성권: 정치와 고양이 사랑의 이중생활

 

이성권은 고양이 2마리를 사랑하는 집사로서도 알려져 있습니다. 몽이와 쫑이라는 이름의 두 고양이를 키우며, 이성권의 따뜻한 마음을 엿볼 수 있습니다.

 

이해성 전 홍보수석과 함께 바른미래당 부산시당 위원장을 맡은 적도 있었으며, 함께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출마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성권은 일본에서의 유학 시절 국회의원 비서관과 외교관으로 활약하며, 그만큼 일본어를 유창하게 구사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일본 대학생들에게 강의도 할 정도입니다.

 

이성권의 부인은 부산대학교 1년 후배로, 대표적인 캠퍼스 커플로 유명합니다. 그들의 사랑은 자녀까지 이어졌는데, 아들은 해군에 입대하여 군 복무를 하고 있습니다.

 

2020년 21대 총선 이후에는 지역 방송에서 미래통합당 측 총선 결과 분석 패널로 활동하며, 정치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이성권의 활약을 볼 수 있습니다. 이성권은 정치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따뜻한 모습을 보여주며, 사람들에게 많은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