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셀트리온헬스케어 기업정보, 전망 ... "미국에서 성장 본격화할까?"

종목 정보, View

by 시사맨 2023. 12. 12. 20:30

본문

300x250

이 글은 투자권유가 아닌 단순히 정보 제공 목적의 글입니다. 투자로 인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셀트리온헬스케어, 미국 벤테그라 처방집 선호의약품 등재**

 

셀트리온헬스케어가 12일, 미국 벤테그라에서 관리하는 처방집에 전이성 직결장암‧유방암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베그젤마'가 선호의약품으로 등재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이로써 미국 내 1300만명 가입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어 미국 시장에서의 입지를 한층 강화했습니다.

 

**벤테그라, 미국의 주요 처방약급여관리업체**

 

벤테그라는 미국 내 주요 처방약급여관리업체로, 처방의약품 뿐만 아니라 전문 의료진이 직접 투여해야 하는 의약품의 환급도 담당합니다. 이번 등재를 통해 셀트리온헬스케어는 두 번째로 벤테그라의 관리하는 처방집에 제품이 선호의약품으로 등재된 것으로, 두 제품이 미국 시장에서 양호한 성과를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로버트 T. 다케토모 회장 "환자 치료 접근성 향상"**

 

벤테그라의 회장이자 최고경영자인 로버트 T. 다케토모는 이번 등재로 환자들을 위한 치료 접근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며, 셀트리온헬스케어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더 많은 공동체에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또한, 장기적으로는 환자들의 건강을 개선하고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는 종합적이고 합리적인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고 덧붙였습니다.

 

 

300x250

**셀트리온헬스케어, 미국 시장에서의 성과**

 

셀트리온헬스케어는 현지에서 채용한 전문 인력들의 커머셜 역량을 통해 주요 이해관계자들과의 네트워크를 안정적으로 구축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 바이오 산업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있어 미국 시장에서 안정적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짐펜트라, 세계 최대 의약품 시장 공략**

 

짐펜트라는 기존의 정맥주사 제형인 램시마를 피하주사로 제형을 변경한 세계 유일의 인플릭시맙 SC제형 치료제입니다. 이미 유럽에서 성공적으로 출시되어 50여 개 국가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올해의 독일과 프랑스 등 주요 국가에서의 점유율은 17%에 달합니다. 이로써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며 2022년까지 2,369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2020년 2월에는 류머티즘 관절염(RA) 적응증으로 유럽에 출시되었으며, 동년 9월에는 염증성장질환(IBD)을 포함한 전체 적응증으로 확대되었습니다. 그리고 지난 20일에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신약으로 품목허가를 획득했습니다..

 

**셀트리온, FDA 허가 후 글로벌 시장 도약 예상**

 

셀트리온은 짐펜트라의 미국 식품의약국(FDA) 품목허가 획득 이후 내년 상반기 미국 시장에 본격 출시할 예정입니다. 이미 유럽에서 큰 성공을 거둔 짐펜트라는 미국에서도 높은 기대를 받고 있으며, 3년 내 3조원에 육박하는 매출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글로벌 블록버스터 예상, 3년 내 3조 매출 예측**

 

업계 관계자들은 짐펜트라의 미국 출시를 계기로 셀트리온의 성장세가 가파르게 나타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짐펜트라가 국내 기업이 개발한 신약 중 최초로 연 1조 원을 돌파하며 글로벌 블록버스터 타이틀을 차지할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이 나와 있습니다.

 

 

 

**글로벌 시장에서의 강점과 유망성**

 

짐펜트라는 원료부터 글로벌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인플릭시맙이 환자들로부터 입증받은 안전성과 효능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20년 이상 사용되고 있습니다. 미국 TNF-α 억제제 시장의 규모가 477억 3,600만 달러로 세계 최대 수준이라는 점에서 미국 시장 진출 기대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향후 전망과 짐펜트라의 강점**

 

짐펜트라는 SC제형의 강점을 살려 약 23조 원 규모의 전체 IBD(염증성장질환) 시장을 타깃으로 삼아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SC제형 연간 치료 비용은 IV제형 대비 약 3배로 수익성이 높게 점쳐지며, 2040년까지의 특허 보호와 가격 인하 우려가 적어 긍정적인 전망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짐펜트라의 높은 글로벌 성공 기대**

 

셀트리온헬스케어는 램시마 SC제형인 짐펜트라를 통해 높은 가격 책정이 가능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높은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미국 진출을 통해 미래에는 더욱 빠른 성장세를 이룰 것으로 기대되며, 글로벌 의약품 시장에서 셀트리온의 입지를 한층 높일 것으로 예측됩니다.

300x25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