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지윤은 대한민국 양주시에서 1996년 5월 2일에 태어났다. 현재 28세로, 본관은 영월 엄씨(寧越 嚴氏)이며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다. 엄지윤은 168cm의 키에 A형이며, 발 사이즈는 245mm이다.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1993년생 오빠, 그리고 반려견 검지가 있다. 학업적으로는 경민여자중학교와 경민비즈니스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동아방송예술대학교 방송연예학과 예능전공에서 전문학사 학위를 받았다. 연예계에 발을 들인 엄지윤은 2018년 KBS 32기 공채를 통해 개그우먼으로 데뷔하였고, 현재는 메타코미디 소속으로 활동 중이다. 엄지윤은 WSG 워너비의 일원으로서 활동하고 있으며, 숏박스에서도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MBTI 성격 유형은 ENFP이다.
엄지윤: 대한민국의 코미디언, 배우, 가수
엄지윤은 대한민국의 다재다능한 연예인으로, 코미디언, 배우, 가수로 활동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1996년 5월 2일 경기도 양주에서 태어난 엄지윤은 2018년 KBS 공채 32기로 개그콘서트를 통해 연예계에 데뷔했다. 데뷔 이후 엄지윤은 코미디와 연기에 대한 열정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최근에는 드라마와 영화에서도 비중 있는 조연으로 출연하며, '소용없어 거짓말', '7인의 탈출', '30일' 등 여러 작품에서 존재감을 드러냈다.
엄지윤은 개그콘서트의 폐지 이후, 유튜브 채널 '엄지렐라(Umjirella)'와 '숏박스'를 운영하며 새로운 팬층을 확보했다. 2022년 6월부터는 숏박스에 합류하여 활동하고 있으며, MBC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의 여성 음악 프로젝트 그룹 WSG 워너비의 멤버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유튜브 채널 '숏박스'와의 협업 이후, 그녀를 포함한 출연자들의 구독자 수가 크게 증가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엄지윤은 2021년 6월 10일부터 동기인 이정인, 전수희와 함께 '키키타카'라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했으나, 2022년 7월 모든 영상을 비공개로 전환하였다. 엄지윤의 개인 채널인 '엄지렐라(Umjirella)'는 명품을 풍자하는 독특한 콘셉트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구독자 애칭은 '지렐'이다. 엄지윤은 박명수와의 인터뷰에서 부모님이 오리 주물럭 사업을 한다고 밝혔으며, 개인 재산은 약 220만 원이라고 전했다.
엄지윤: 방송 출연 작품
엄지윤은 대한민국의 코미디언, 배우, 가수로서 다양한 방송 활동을 통해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엄지윤의 방송 경력은 2018년 KBS 2TV의 <개그콘서트>를 통해 시작되었으며, 이 프로그램에서 개그맨으로 활발히 활동하였다. <개그콘서트>에서 엄지윤은 여러 인기 코너에 출연하며 개그맨으로서의 입지를 확립했다. 그 후 2022년부터 KBS 2TV의 <연중 라이브>에서 리포터로 활약하며 방송 분야에서의 폭넓은 경험을 쌓았다.
최근 몇 년간 엄지윤은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두각을 나타냈다. 2022년에는 MBC의 <놀면 뭐하니?>에 WSG 워너비 지원자 및 멤버로 출연하였고, <라디오 스타>와 <푸어라이크>에서도 게스트 및 MC로 활약했다. 또한, 2023년에는 TVING의 <웹툰싱어>에서 유세윤 팀 MC로, SBS의 <강심장 리그>에서 토크 코치로 출연하며 다양한 방송 형식에서 능력을 발휘하였다.
엄지윤의 유튜브 활동 또한 눈여겨볼 만하다. 엄지윤은 <엄지렐라(Umjirella)>와 <숏박스>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콘텐츠 제작에도 참여하고 있다. 특히, 2022년부터 시작된 개인 채널 '엄지렐라'는 명품을 풍자하는 콘셉트로 많은 호응을 얻고 있으며, '지렐'이라는 구독자 애칭을 가진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 엄지윤은 또한 <믿고 말해보는 편 - 내편하자 시즌3>와 <고민순삭 <있었는데요 없었습니다>>에서 MC로 출연하며, 다양한 방송 활동을 통해 다채로운 면모를 선보이고 있다.
엄지윤: 드라마, 영화, 라디오 및 유튜브 출연
엄지윤은 다양한 매체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며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드라마 분야에서 엄지윤은 2023년 tvN의 인기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2: 카운터 펀치>에 특별출연하여 수민 역을 맡았으며, 같은 해 SBS의 <소용없어 거짓말>에서는 황초록 역할로 조연으로 출연하였다. 또한, <7인의 탈출>에서는 왕유진 역할로 활약하며 엄지윤의 연기력을 더욱 넓은 범위에서 선보였다.
영화 분야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엄지윤은 2023년 영화 <30일>에서 영지 역으로 출연하였다. 2024년에는 영화 <목스박>에 특별출연하며 엄지윤의 다양한 연기 스펙트럼을 확장하고 있다.
라디오에서는 2022년 KBS CoolFM의 <이기광의 가요광장>에 고정 게스트로 출연하며 청취자들과 소통하였다. 같은 해 SBS 파워FM의 <박소현의 러브게임>에서는 게스트로 출연하였으며, 2023년에는 KBS CoolFM의 <이은지의 가요광장>에 출연하였다. 2024년에는 DAY6의 <키스 더 라디오>에 출연하며 라디오 방송에서의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유튜브에서는 <스튜디오 상상인>의 보부상 콘텐츠에 출연하여 다양한 부업 체험을 통해 개성을 드러냈다. 특히, 3편에서 동업자인 조진세보다 뛰어난 캐리커처 실력을 보였으나 수입에서 뒤처지는 모습이 주목받았다. 8편의 구두닦이 체험을 마지막으로 보부상 콘텐츠를 마무리하였고, <오오티비>의 상팔자 고정출연을 통해 구독자들과 소통하며, 비투비의 이창섭과 함께 전과자와 세계관을 공유하는 등 독특한 컨셉의 방송을 선보였다. 또한, <U+모바일tv>의 <믿고 말해보는 편-내편하자>에 고정 출연하며 유튜브에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엄지윤: 다양한 매체와 개인적인 취미
엄지윤은 최근 유튜브 채널 <배말랭>과 <황룡갑>에 게스트로 출연하며 다양한 콘텐츠에서 활약하고 있다. 또한, <핫소스> 채널에도 출연하여 자신의 개성과 매력을 발휘한 바 있다. 개그콘서트 시절에는 꽤 통통한 몸매로 주목받았으나, 이후 다이어트에 성공하여 바디 프로필을 촬영하며 건강한 몸매를 자랑하고 있다. 엄지윤은 특히 식욕이 왕성하여 "제일 잘 먹을 때 소고기 5인분을 해치웠다"는 일화로 유명하며, 친구들과 함께 23인분을 소화한 기록도 가지고 있다.
어린 시절, 엄지윤은 초등학교에서 유도를 배웠으며, 공인 2단의 실력을 보유하고 있다. 엄지윤은 바지 핏이 이쁜 사람을 이상형으로 꼽고 있으며, 가수 SOLE과는 거주지가 5분 거리에 있어 친분이 있다. 또한, JDB 극장 출신으로 알려져 있으며, 인기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를 즐기며 세나 장인 유저로도 유명하다.
엄지윤은 <숏박스>에서 인기를 끌었고, 이후 MBC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 출연을 계기로 더욱 주목받았다. 엄지윤은 새로운 것에 쉽게 꽂히는 성격으로, 관심이 생기면 열심히 파다가 질리면 단숨에 끊어버리는 경향이 있다. 외모적으로는 맨체스터 시티 소속의 축구 선수 엘링 홀란드를 닮아 '엄란드'라는 별명이 붙었으며, 이로 인해 유쾌한 반응을 보였다. 2023년 7월 29일에는 맨시티가 방한했을 때 관련 영상을 유튜브 쇼츠에 올렸고, 이후 쿠팡플레이 시리즈에서 홀란드와 실제로 만나는 기회를 가졌다.
엄지윤은 민트초코와 양고기를 시도해 본 적이 없다고 하며, '뿌링뿌링' 소스에 알새우칩 과자를 찍어 먹는 것을 환상적이라고 평가한다. 엄지윤은 추위를 많이 타는 성격이지만, 요리하는 것을 좋아하며 김치찌개를 가장 잘 만드는 음식으로 꼽는다. 2022년 4월 30일에는 유튜브 채널 <스낵타운>에 출연하였고, 2023년 6월 3일에는 전북 현대 모터스의 전주 홈경기에서 시축을 진행했다. 2024년 6월 29일에는 KIA 타이거즈의 광주 홈경기에서 시구가 예정되었으나 비로 인해 시구를 하지 못하고 야구장에서 혼자 슬라이딩 세리머니를 진행하기도 했다. 환승연애3에는 메기로 지원하였으며, 왕중지의 발재간을 킬포로 꼽고 있다. 외모적으로는 야구 선수 오재일과 비슷하다는 평을 받고 있으며, 영어 발음이 뛰어난 것으로 평가된다. 개그콘서트 폐지 후에는 가장 한가한 개그우먼으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