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인

박지현 : 前 민주당 비대위원장, 그녀에 대해 알아보자.

인간의 사람 2025. 7. 17. 06:14
반응형
728x170
박지현은 1996년 3월 29일 강원도 원주시에서 태어난 대한민국의 활동가이자 정치인입니다. 현재는 서울특별시 송파구에 거주하고 있으며, 솔루션2045의 대표를 맡고 있습니다. 종교는 천주교이며, 세례명은 가넷입니다. 키는 170cm입니다. 학력은 치악고등학교를 졸업하고, 한림대학교 사회과학대학에서 언론방송융합미디어학 학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이후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에서 정책학 석사과정을 밟고 있습니다. 박지현은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다양한 활동을 펼쳤습니다. 추적단불꽃 활동가로 이름을 알렸고,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과 공동상임선거대책위원장을 역임했습니다. 또한 민주연구원의 공동이사장으로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반응형

 

박지현은 1996년 3월 29일 강원도 원주시에서 태어난 대한민국의 정치인이자 활동가입니다. 키는 170cm이며, 현재 솔루션2045의 대표를 맡고 있습니다. 그는 치악고등학교와 한림대학교 언론방송융합미디어학과를 졸업했으며,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에서 정책학 석사과정을 밟고 있습니다. 박지현은 2019년 '추적단불꽃'의 '불'이라는 활동명으로 텔레그램 n번방 사건의 디지털 성범죄 내막을 파헤쳐 사회적 고발을 주도하며 이름을 알렸습니다. 당시 서울중앙지검 간담회에 참석해 디지털 성범죄의 심각성을 알리고, 조주빈 등 운영자 수사에 참고인으로 증언하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그는 2022년 3월 11일, 만 25세의 나이로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라는 파격적인 자리에 오르며 제1야당을 이끌게 되었습니다. 그는 2022년 6월 1일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민주당이 참패하자 책임을 지고 사임했습니다.

박지현

비대위원장 사퇴 후, 박지현은 2024년 텔레그램 딥페이크 음란물 유포 사건에 대해 "국가 비상사태 선포해야"라고 언급하는 등 젠더 관련 이슈에 대해 꾸준히 진보적인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그는 정치 활동을 이어가는 동시에 민간단체 '솔루션2045'를 결성해 이끌고 있으며, 여성의 정치 참여를 주장하는 등 사회 활동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2024년 12월 10일부터는 '윤석열 대통령 퇴진을 위해 행동하는 청년들'의 리더로 활동하며 시위 현장에 참여하는 등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2023년 2월에는 자신의 자서전인 <이상한 나라의 박지현>을 출간하고 북콘서트를 개최하기도 했습니다. 박지현은 블룸버그로부터 '한국 여성 수백만 명의 길잡이별'이라는 평가를 받았으며, 2022년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TIME)이 선정한 '떠오르는 인물 100인'에 선정되며 국제적인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는 학창 시절부터 활발한 활동을 이어왔습니다. 한림대학교 여자 축구 동아리 '한림FC'에서 주장을 맡았고, 네팔로 해외 봉사를 다녀오기도 했습니다. 또한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프레스 자원봉사단으로도 활동했습니다. 그는 왼손잡이며, 축구를 매우 좋아하고 첼시 FC의 열혈팬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남초 커뮤니티에서는 '아기복어' 또는 '애기복어'라는 별명으로 불리기도 하는데, 이는 이준석의 젠더 문제 비유에서 착안된 것입니다. 박지현은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서울 송파구 을 지역구에 출마를 선언했지만, 경선에서 패배해 공천을 받지 못했습니다. 당시 깨끗하게 패배를 인정하는 모습이 일부 지지자들에게 좋은 인상을 주기도 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