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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1/19 2

전기차 시장 공략, 현대차의 본격 도약: 중국 간펑리튬과의 거대 계약으로 리튬 확보의 효과는?

이 글은 투자권유가 아닌 단순히 정보 제공 목적의 글입니다. 투자로 인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현대차, 중국 간펑리튬과의 수산화리튬 공급 계약 현대자동차가 중국의 세계 최대 리튬 생산 업체 중 하나인 간펑리튬과의 수산화리튬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계약 기간은 4년으로, 이를 통해 현대차는 리튬의 핵심 소재를 안정적으로 확보하게 되었다. 이는 전기차 생산의 핵심인 배터리 원료에 대한 통제력을 강화하고, 전기차 가격 인하 전쟁에서 경쟁 우위를 차지할 수 있는 기회로 해석된다. 현대차의 리튬 공급망 확보 전략 현대차는 이미 성신리튬과의 계약을 통해 수산화리튬을 확보한 바 있으며, 이와 함께 간펑리튬과의 계약으로 자체 리튬 공급망을 구축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 이를 통해 현대차는 글로벌 시장에..

카테고리 없음 2024.01.19

주가순자산비율(PBR) 낮아도 괜찮아? 금융당국, PBR 혁명으로 풀어나가는 '코리아 디스카운트'의 수수께끼

이 글은 투자권유가 아닌 단순히 정보 제공 목적의 글입니다. 투자로 인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 한국 증시의 주가순자산비율(PBR)이 낮은 종목들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금융당국이 이를 해소하기 위한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코리아 디스카운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복안 중 하나로, PBR이 낮은 기업들을 대상으로 한 공시 의무화가 거론되고 있어, 이에 대한 효과와 일본의 성공 사례를 모방한 시도에 주목이 쏠리고 있다. --- 1. 코스피 기업의 PBR 현황: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코스피 기업 중 3곳 중 2곳이 PBR이 1배에도 미치지 못하는 수준으로 나타났다. 이는 미국이나 일본에 비해 상당히 낮은 수치로, 코리아 디스카운트가 확대되고 있음을 시사한다. --- 2. 금융당국의 고민..

카테고리 없음 2024.0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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