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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 기업정보, 전망 ... "그래도 일단 실적은 좋다!"

시사맨 2023. 12. 7. 09: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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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은 투자권유가 아닌 단순히 정보 제공 목적의 글입니다. 투자로 인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현대모비스: 글로벌 자동차 부품 산업을 선도하는 혁신 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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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 소개:**

대한민국의 자동차부품 기업인 현대모비스는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203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프론트엔드모듈, 샤시모듈, 칵핏모듈 등 자동차 3대 핵심 모듈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며, 동시에 친환경 자동차의 핵심부품인 구동모터, 배터리 시스템을 개발 및 생산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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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사업 영역:**

 

1. **자동차 부품 생산:**

   - 현대모비스는 자동차 부품 전문기업으로서 프론트엔드모듈, 샤시모듈, 칵핏모듈 등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세계 자동차 산업에 필수적인 핵심 부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 **친환경 자동차 부품 개발과 생산:**

   - 기술 혁신에 주력하여 전기차, 수소연료전지차 등 친환경 자동차의 핵심부품인 구동모터, 배터리 시스템 등을 개발하고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는 미래 자동차 산업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3. **스마트 모빌리티, UAM, 로보틱스 사업분야 강화:**

   - 미래 모빌리티 산업에 대한 대비를 위해 현대모비스는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결합한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하는 방향으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 모빌리티, UAM, 로보틱스 분야에 역량을 집중하여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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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 도약을 향한 노력:**

현대모비스는 연구개발과 생산 능력을 바탕으로 스마트 모빌리티, UAM, 로보틱스 사업분야를 확대하며, 미래 모빌리티 산업에서 선두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의 융합을 통해 다양한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하는 현대모비스는 미래 자동차 산업의 주요 선점자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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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는 전 세계 자동차 산업에서 혁신과 기술력으로 돋보이며, 미래 지속가능한 모빌리티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지속가능한 기술 혁신을 통해 현대모비스가 앞으로 어떠한 발전을 이룰지 기대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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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 3분기 호조 실적에도 모듈 및 핵심부품사업 수익성 개선 어렵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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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의 3분기 실적과 도전 과제**

 

현대모비스가 올해 3분기에 기록한 매출 14조2302억 원, 영업이익 6902억 원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7%, 영업이익은 19.8% 증가한 양호한 실적이었습니다. 그러나 주력인 '모듈 및 핵심부품'사업의 수익성은 여전히 미미한 수준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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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력사업의 어려움과 전동화 부문의 도전**

 

주력사업인 모듈 및 핵심부품사업은 여전히 수익성 부진을 겪고 있습니다. 특히, 글로벌 친환경차 판매의 증가 속에서도 전동화 부문이 아직 영업적자를 보고 있는 상황이 도전 요인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조성환 현대모비스 대표이사 사장은 그룹사 전기차 생산 확대 시기에 맞춰 계열사 밖 수주를 확대하여 모듈 및 핵심부품 사업의 이익체력을 강화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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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동화 부품사업의 규모의 경제 달성을 향한 노력**

 

내년부터는 현대모비스가 전동화 부품 사업에서 '규모의 경제'를 이룰 기회를 맞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대모비스가 전동화 부품을 납품하는 현대자동차는 내년 하반기에 미국 조지아주에 전기차 전용공장을 완공할 계획이며, 또한 울산 전기차전용공장 역시 내년 말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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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열사 밖 수주의 중요성과 협력사의 확장**

 

계열사 밖 수주는 현대모비스에게 '제값 받기'에 유리한 조건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는 해외에서 수주한 배터리시스템(BSA) 등을 통해 규모의 경제를 달성하고 주력사업인 부품 사업의 수익성 개선을 이루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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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으로의 도약과 글로벌 시장 진출**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전시회 참가와 마케팅 활동을 통해 신규 수주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특히, 일본 모빌리티쇼에 참가하여 현지 완성차업체와의 신규 수주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는 계열사 밖 수주를 늘리는 노력을 통해 저평가된 기업가치를 높이고, 전동화 부품사업에서의 수익성에 대한 의문을 해소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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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현대모비스는 양호한 3분기 실적에도 불구하고 모듈 및 핵심부품사업의 수익성 개선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러나 전동화 부문에 대한 투자와 계열사 밖 수주를 통해 미래 도약을 위한 기반을 다지고 있습니다.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통해 앞으로의 성장을 기대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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