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이정현: 고양 소노 스카이거너스의 핵심 선수. 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시사맨 2024. 6. 11. 05:09
반응형
728x170

 

 

이정현은 고양 소노 스카이거너스의 등번호 6번을 달고 있는 중요한 선수로, 2023-24 시즌에도 팀의 핵심 역할을 맡고 있다. 1999년 4월 14일 전라북도 군산시에서 태어난 이정현은 대한민국 국적을 가지고 있으며, 신장 187cm, 체중 86.4kg, 윙 스팬 191cm의 신체 조건을 갖추고 있다. 이정현은 포인트 가드와 슈팅 가드 포지션을 소화하며 팀의 공격과 수비를 조율하는 역할을 한다.
300x250

이정현은 서해초등학교, 군산중학교, 군산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연세대학교 교육과학대학에서 체육교육학을 전공하며 학사 학위를 받았다. 2021년 드래프트에서 1라운드 3순위로 고양 오리온에 지명되었고, 이후 고양 오리온, 캐롯, 데이원을 거쳐 현재 고양 소노 스카이거너스에 소속되어 있다. 이정현의 MBTI는 ISTP로, 이는 이정현이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대처하며 냉철한 판단을 내리는 성격임을 나타낸다.

 

팬들은 이정현을 '작(은)정현', '9정현', '군산정현', '블링블린' 등의 별명으로 부르며 응원하고 있다. 이정현의 응원가는 NewJeans의 'Hype Boy'로, 경기장에서 팬들과 함께 호응하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다. 이정현은 고양 소노 스카이거너스에서의 활약을 통해 팀의 승리를 이끌고 있으며, 앞으로도 이정현의 성장이 기대된다.

대한민국 농구의 신성: 이정현의 이야기

 

대한민국 농구계에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다. 그 주인공은 고양 소노 스카이거너스 소속의 포인트 가드이자 슈팅 가드인 이정현 선수이다. 이정현의 농구 이야기은 어린 시절부터 시작되어, 이제는 프로 무대에서도 빛을 발하고 있다.

 

 아마추어 시절의 눈부신 활약

 

이정현 선수의 아마추어 시절은 그야말로 눈부셨다. 군산고등학교 시절, 이정현은 U-17 세계 선수권 대회에서 주장 양재민과 함께 팀을 이끌며 매 경기 최고의 활약을 펼쳤다. 이정현의 과감한 돌파와 정확한 3점슛은 프랑스, 도미니카 공화국, 보스니아, 중국 등을 상대로 인상적인 모습을 보였고, 한국 농구 역사상 최고 성적인 8강 진출을 이뤄냈다.

 

 대학농구리그에서의 성장

 

2018년 대학농구리그 개막전에서 동국대학교를 상대로 첫 대학 무대에 선 이정현은 24분 21초 동안 11점, 5리바운드, 3어시스트, 3스틸을 기록하며 공수 양면에서 안정된 기량을 뽐냈다. 이후 상명대학교와의 경기에서는 12득점을 기록하며 팀의 대승을 이끌었고, 중앙대학교와의 경기에서는 3점슛 4방을 포함해 17득점을 올리며 팀의 역전승을 이끌었다.

 

특히 명지대학교와의 경기에서는 감기로 컨디션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도 팀이 어려움에 처하자 투입되어 15득점을 기록, 팀의 대승을 이끌었다. 이러한 활약 덕분에 이정현은 신인왕 후보로 떠올랐다.

 플레이오프와 챔피언 결정전의 주역

 

2018년 11월 13일, 연세대학교 신촌캠퍼스 체육관에서 열린 중앙대학교와의 4강 플레이오프에서 이정현은 26득점, 5리바운드, 9어시스트를 기록하며 팀을 승리로 이끌었다. 경기 후 인터뷰에서 이정현은 팀의 집중력과 노력에 대한 감사의 말을 전하며 승리에 대한 기쁨을 표현했다.

 

결승에서는 고려대학교와 맞붙어, 1차전에서 33득점, 6리바운드, 3어시스트를 기록하며 팀의 승리를 견인했다. 이정현의 뛰어난 개인기와 경기력은 팬들과 해설위원들로부터 큰 찬사를 받았고, 이번 해 신인 드래프트에서 전체 1순위로 지목될 것이라는 예상도 나왔다.

 챔피언 결정전 MVP와 그 이후

 

챔피언 결정전 2차전에서도 이정현은 1년 선배 박지원과 함께 맹활약하며 팀의 우승을 확정지었다. 이정현은 챔피언 결정전 MVP로 선정되며, 2013년 이후 처음으로 1학년 MVP에 올랐다. 이정현은 경기 후 인터뷰에서 "올해는 최고의 한 해였다"고 밝혔다. 정기전 승리, 챔피언 결정전 우승, 챔피언 결정전 MVP까지 차지하며 이정현의 첫 대학 시즌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비록 신인상은 건국대학교의 이용우에게 돌아갔지만, 이정현의 활약은 팬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많은 팬들은 이정현이 대학 무대를 벗어나 프로로 진출하기를 기대하고 있으나, 이정현은 아직 얼리 엔트리에 대한 생각이 없다고 밝혔다.

 

이정현 선수의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된다. 이정현의 성장은 한국 농구의 밝은 미래를 예고하며, 많은 이들에게 희망과 영감을 주고 있다.

 

고양 오리온-캐롯-데이원-소노: 이정현의 프로 농구 이야기

 

대한민국 농구계에 새로운 빛이 등장했다. 이정현 선수는 고양 오리온 오리온스에서 시작해 현재 고양 소노 스카이거너스까지 이어지는 이야기에서 그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이정현의 뛰어난 기량은 이미 아마추어 시절부터 주목받았으며, 프로 무대에서도 그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2021-22 시즌: 프로의 첫 발

 

이정현은 2021-2022 시즌 신인 드래프트에서 1라운드 3순위로 고양 오리온 오리온스에 지명되었다. 10월 9일, 서울 SK 나이츠와의 홈 개막전에서 프로 데뷔전을 치렀다. 이 경기에서 이정현은 17분 16초 동안 6득점 3어시스트를 기록하며 프로 무대에서 첫 득점을 올렸다.

 

이어진 안양 KGC인삼공사와의 홈경기에서는 36분 54초를 소화하며 18득점 5리바운드 3어시스트 0턴오버를 기록, 팀을 승리로 이끌며 경기 MVP에 선정되었다. 이정현은 시즌 동안 이대성의 체력 안배를 위해 식스맨으로도 활약하며 1년차를 성공적으로 보냈다. 총 52경기에서 평균 9.7점 2.7어시스트를 기록하며 준수한 데뷔 시즌을 보냈지만, 이우석이 모비스의 에이스로 자리잡으면서 신인왕은 놓치게 되었다.

 

정규 시즌 이후 펼쳐진 플레이오프에서 이정현은 평균 15.0점을 기록하며 큰 경기에 강한 면모를 보였다. 특히 4월 22일, 서울 SK 나이츠와의 4강 플레이오프 2차전에서 3점슛 3개 포함 28득점을 기록, 많은 농구 팬들을 놀라게 만들었다.

 2022-23 시즌: 주전 가드로의 도약

 

이대성이 대구 한국가스공사로 트레이드된 후, 많은 가드를 성장시킨 김승기 감독이 부임하면서 이정현은 많은 출전 시간을 부여받을 것으로 기대되었다. 예상대로 시즌 초반부터 주전 가드로 활약하며 팀의 득점원으로 자리잡았다.

 

1월 9일, 대구 한국가스공사와의 경기에서 이정현은 3점슛 9개를 성공시키며 총 31득점을 기록, 개인 커리어하이를 달성했다. 그러나 올스타전 이후 체력적인 문제로 인해 경기력이 들쑥날쑥한 모습을 보였지만, 여전히 많은 출전 시간과 큰 역할을 맡아 준수한 성적을 기록했다.

 

정규 시즌 종료 후 플레이오프에서 이정현은 평균 24.0점을 기록, 국내 선수 득점 1위를 차지했다. 4월 10일 현대모비스와의 플레이오프 5차전에서 4강 진출을 확정지은 후, 김승기 감독은 “정현이가 우리 팀을 4강까지 올려놨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며 극찬을 남겼다.

 



 

이정현의 프로 농구 이야기은 단순히 뛰어난 성적에 그치지 않는다. 이정현의 활약은 팀의 성적 향상과도 직결되며, 많은 팬들에게 희망과 기대를 안겨주고 있다. 앞으로도 이정현은 대한민국 농구의 미래를 이끌어 갈 중요한 선수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이정현의 다음 시즌이 더욱 기대되는 이유다.

 

이정현 선수의 2023-24 시즌은 이정현의 뛰어난 성과와 부상으로 인한 어려움, 그리고 복귀 후의 화려한 활약으로 가득 찬 흥미로운 시즌이었습니다.

 

이번 시즌을 앞두고 보수 총액 협상에서 이정현은 지난 시즌 대비 150% 인상된 2억원에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팀의 에이스로서 시즌 초반부터 활약하며 작년보다 더 많은 성장을 보여주었습니다. 매 경기에서 20점 이상을 넣어주고 있으며, 패스 부분에서도 큰 발전을 이루어 팀원들에게 번뜩이는 어시스트를 제공했습니다. 이러한 활약을 지속한다면 리그에서 강력한 MVP 후보로 떠오를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러나 시즌 중에는 가스공사 경기에서의 어깨 부상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그러나 올스타 브레이크 이후 복귀하여 정관장 경기와 이후의 경기에서 놀라운 활약을 펼쳤습니다. 특히 2월 14일에는 42득점 11어시스트를 기록하여 팀의 6연패를 탈출하는 데 일조했습니다. 이 활약으로 5라운드 MVP에 선정되었습니다.

 

5라운드 마감 시점에서의 평균 득점이 21.46득점인 이정현 선수는 국내 선수로서는 오랜만에 한 시즌 평균 20득점 이상을 기록하는 주목할 만한 선수로 떠올랐습니다.

 

시즌 마지막 경기에서도 팀을 이끌며 39득점 9리바운드 7어시스트를 기록했습니다. 이로써 이정현의 최종 기록은 44경기에서 22.80득점, 6.61어시스트, 3.39리바운드, 1.98스틸로 화려한 성적을 남겼습니다. 이에 이정현은 MIP와 베스트5를 수상하며 어시스트, 스틸, 3점슛에서도 1위를 차지하여 총 5관왕에 올랐습니다.

 

게다가, 2024년 4월 3일에는 6라운드 MVP로 선정되는 등 탁월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정현 선수는 국가대표팀에서도 뛰어난 활약을 펼쳤습니다. 2023년에는 파리 올림픽 예선전과 아시안게임에 참가했으며, 유니버시아드 대표팀에도 선발되어 국가대표팀에 합류할 예정입니다.

 

이정현의 농구 선수로서의 업적은 한국 농구 역사에 길이 남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