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탁(영어: Youngtak)은 대한민국의 가수이자 방송인으로, 본명은 박영탁(朴永卓)이다. 1983년 5월 13일 경상북도 문경시에서 태어나 국내외에서 활동하고 있다. 본관은 밀양 박씨이며, 체격은 178cm에 몸무게는 68kg, 혈액형은 O형이다. 영탁은 어린 시절부터 음악에 대한 꿈을 품고 성장했으며, 청주대학교 사회과학대학에서 언론정보학을 전공하고 국민대학교 대학원에서는 실용음악작곡학을 석사로 졸업했다. 영탁은 또한 무종교로 알려져 있으며, 병역 면제자로 등재되어 있다. 소속사로는 어비스컴퍼니와 탁스튜디오(TAKSTUDIO)에 속해 활동하고 있으며, 2007년 싱글 <사랑한다>로 데뷔한 후 지속적으로 음악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팬덤은 YOUNGTAK & BLUES로 알려져 있으며, 공식 색상은 코발트 블루이다.
영탁: 대한민국의 싱어송라이터 및 배우
영탁, 본명 박영탁, 1983년 5월 13일 경상북도 문경시 출생, 밀양 박씨 본관을 가진 영탁은 현재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싱어송라이터이자 배우로 활동하고 있다. 영탁은 청주대학교 사회과학대학에서 언론정보학을 전공하고 국민대학교 대학원에서 실용음악작곡학을 석사로 졸업하였다. 음악을 향한 열정은 영탁의 다양한 활동으로 이어졌으며, 2007년 첫 싱글 앨범 '사랑한다'로 정식 데뷔 이후 여러 장르에서 그만의 독창적인 색깔을 발휘하며 두각을 나타냈다.
활동
영탁은 2005년 '가문의 위기' OST 앨범을 발매하며 대중에게 첫선을 보였다. 이후 2007년 '영탁 디시아'라는 이름으로 첫 정식 음반을 발표하였다. 데뷔 전부터 '하비넷'과 '탑보컬'과 같은 아마추어 음악 사이트에서 뛰어난 가창력으로 이름을 알렸으며, '지방아이들소울'이라는 4인조 팀을 결성해 SBS의 '놀라운 대회 스타킹'에서 우승을 차지하였다. 2014년에는 멤버 민금용과 함께 '제이심포니'라는 2인조 듀오로 활동하다가 해체하였다. 이후 2016년 트로트 가수로 전향하여 '누나가 딱이야'로 데뷔했으나 큰 반향을 일으키지는 못했다. 그러나 자작곡 '니가 왜 거기서 나와'로 인기를 끌었고, 2020년 TV조선 '내일은 미스터트롯'에서 '선'을 수상하며 대중의 주목을 받으며 전성기를 맞이하였다.
보컬 스타일
영탁은 본래 발라드와 R&B를 주 장르로 노래하며 3옥타브를 넘나드는 고음과 정확한 기교, 음정을 자랑하는 보컬리스트이다. 특히 영탁의 앙칼진 발성과 고음은 막걸리처럼 시원하다는 평을 받았으며, 장윤정에게는 "잘 쏘아진 화살같이 가슴에 꽂히는 힘이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영탁의 압도적인 리듬감은 '리듬탁'이라는 별명으로도 유명하다. '미스터트롯' 본선에서 '막걸리 한잔'과 결승 무대에서 선보였던 '찐이야'는 영탁의 리듬감을 잘 보여주는 예이다. R&B 가수 출신임을 입증하는 영탁의 리듬감은 동료 가수들의 편안하고 감성적인 목소리와 함께 대중에게 큰 호평을 받고 있다.
영탁: 방송
영탁은 영탁의 다채로운 음악 활동 외에도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에서 활약하며 영탁의 예능 감각을 선보였다. 2009년부터 현재까지 영탁의 방송 활동은 매년 지속되어 왔으며,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영탁의 매력과 능력을 발산해 왔다.
2009년 6월 13일, SBS '놀라운 대회 스타킹'에서 '지방 아이돌소울' 편에 출연한 것이 영탁의 첫 방송 출연이었다. 이후 2013년에는 JTBC '히든싱어2'에 9회에 출연하여 노래실력을 선보였다.
2019년에는 MBC every1 '대한외국인'에서 게스트로 출연하고, KBS 1TV '전국노래자랑' 용인시 처인구 편에도 참여하였다. 그리고 2020년 TV CHOSUN '내일은 미스터트롯'에서 현역부 참가자로 출연하며 최종 2위를 차지했다. 이후 '뽕숭아학당', '불후의 명곡', '아는 형님'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영탁의 인기와 실력을 과시해왔다.
영탁은 영탁의 방송 활동을 통해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이며 팬들과 대중에게 자리매김하고 있다. 영탁의 다음 이야기가 기대된다.
영탁: 드라마
영탁은 음악 활동 외에도 드라마에서도 다양한 얼굴을 선보이며 배우로서의 재능을 발휘하고 있다. 영탁의 연기 경력은 다양한 작품을 거쳐 성장하고 있는 중이다.
2020년에는 MBC 드라마 '꼰대인턴'과 TV CHOSUN 드라마 '바람과 구름과 비'에 특별출연으로 출연하며 연기 능력을 선보였다.
2022년에는 tvN의 '연예인 매니저로 살아남기'에 특별출연으로 등장하여 연기력을 과시했다. 이후 2023년에는 JTBC 드라마 '힘쎈여자 강남순'에서 오영탁 역으로 조연으로 출연하여 캐릭터를 풀어나갔다.
2023년부터는 KBS 2TV 드라마 '효심이네 각자도생'에 판매 직원 역으로 특별출연하며 드라마 캐스팅의 폭넓은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영탁은 음악과 연기 모두에서 영탁의 다채로운 재능을 선보이며 팬들과 대중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영탁의 향후 연기 활동에도 기대가 모이고 있다.
영탁: 공식 영상
영탁은 영탁의 음악과 활동을 공식 영상 채널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며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각각의 영상은 영탁의 매력과 능력을 고스란히 전달하며, 팬들의 열렬한 사랑을 받고 있다.
2020년 2월 14일, 유튜브 채널에서는 '영탁 유튜브 댓글 읽기'라는 콘텐츠를 공개하여 팬들과의 소통을 강화했다. 이어 3월 24일에는 카카오TV에서 '미스터트롯맨들 KakaoTV Live'를 통해 실시간 소통의 장을 열었다.
4월에는 V LIVE에서는 '영탁 Fashion film'과 '영탁 화보 언박싱'을 통해 영탁의 스타일과 이미지를 선보였다. 5월에는 다시 유튜브에서 '미스터트롯 TOP7 완전체 형님 학교에 전학 왔습니다!' 시리즈와 '꼰대라떼(Kkondae Latte)'의 공식 뮤직비디오를 공개하여 큰 인기를 끌었다.
2021년에는 '이불(Comforter)'의 공식 뮤직비디오와 뮤직비디오 제작 비하인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유튜브를 통해 팬들에게 선보였다. 이를 통해 영탁은 음악뿐만 아니라 다양한 매체를 통해 영탁의 매력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영탁: 수상 경력
영탁은 영탁의 음악적 재능과 연기력으로 다양한 시상식에서 수상하며 영탁의 인기와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영탁의 수상 경력은 영탁의 뛰어난 능력을 입증하는 중요한 자료로 자리잡고 있다.
2004년 8월 1일에는 제1회 영남가요제에서 '비상'으로 대상을 수상하며 주목받았다.
2020년 3월 14일, TV조선의 프로그램 '내일은 미스터트롯'에서 제1대 미스터 트롯 선을 차지하여 큰 주목을 받았다. 이어 6월 8일에는 2020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남자 트로트 가수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인기를 확인받았다.
7월 15일에는 제12회 MTN 방송광고 페스티벌에서 신인 CF스타상을, 10월 1일에는 2020 트롯어워즈에서 PD가 뽑은 라이징 스타상을 수상하며 또 한 번의 인정을 받았다.
12월에는 제12회 멜론 뮤직 어워드에서 핫트렌드상과 Best Song Writer상을 수상하며 영탁의 음악적 재능을 인정받았고, 제25회 소비자의 날 시상식에서는 예능부문 방송인상을 수상하며 영탁의 다재다능한 매력을 과시했다.
2021년에는 제10회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에서 올해의 발견상과, 2021 한국이미지상에서 디딤돌상을 수상하며 영탁의 활약을 더욱 두드러지게 했다. 그리고 10월 21일에는 제16회 서울드라마어워즈에서 한류 드라마 OST 상을 수상하며 다양한 장르에서의 활약을 입증했다.
2023년 1월 19일에는 제32회 서울가요대상에서 트로트상을 수상하며 영탁의 음악적 역량을 다시 한 번 확인받았다.
영탁: 다재다능한 아티스트의 라이프스타일
영탁은 가족 배경부터 취미, 음악 활동까지 다양한 면모를 지닌 아티스트로, 영탁의 인생과 삶의 다양한 측면을 살펴보면 흥미로운 이야기들이 많다.
가장 먼저, 영탁은 아버지가 직업 군인이었고 어머니는 공무원이라는 안정적인 가정에서 자랐다. 삼촌이 인천지방경찰청 소속 경찰공무원인 점도 영탁의 가정 분위기를 설명하는 중요한 요소다.
또한, 작은 아버지의 딸이자 사촌 여동생인 박은지 역시 음악 활동을 하고 있어 가정에서 음악이라는 공통된 관심사가 자리잡고 있다. 영탁은 레알 마드리드의 열렬한 팬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집에는 레알 마드리드의 의자가 있을 정도로 축구에 대한 애정을 가지고 있다. 또한, 안동고등학교 출신으로 축구 강국으로 잘 알려진 학교에서 배운 바가 있다.
음악적으로는 R&B 보컬 출신이며, 트로트뿐만 아니라 발라드와 랩 등 다양한 장르에서도 활약한다. 특히, JTBC '히든싱어2'에서 참가자로 출연한 경력이 있으며, 영탁은 이 때 다양한 음악적 실력을 선보였다. 영탁의 음악적 탐구 정신과 다재다능한 성격이 영탁의 예술적인 활동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또한, 영탁은 과거에는 광고 전문으로 공부했으나, 휘성의 노래를 듣고 음악의 길로 진입하게 된 사연도 있다. 이후 영탁은 가수로서의 길을 걷게 되었고, 영탁의 재능과 열정은 여러 시상식에서 인정받아 수상하게 되었다. 또한, 음악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도 활약하며 영탁의 다재다능함을 입증하고 있다.
영탁의 삶은 영탁의 음악적 인식을 넘어서, 개인적인 취향과 가족적인 영향, 그리고 예술적 탐구에 대한 열정이 결합된 다양한 측면을 가지고 있어, 영탁의 팬들에게 항상 새로운 이야기를 전해주고 있다.
영탁: 예능과 음악을 넘나드는 다재다능한 아티스트
영탁은 영탁의 음악적 재능과 더불어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는 것을 즐기며, 특유의 개성과 인간미를 보여주고 있다. 영탁은 사랑의 콜센타와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팬들과 직접 소통하며, "언젠가 모두 만나게 될 것이다."라는 말을 자신의 인생 철학 중 하나로 공유하고 있다. 이는 영탁이 팬들과의 연결을 중요시하며, 그들에게 감사와 사랑을 전하는 자세를 보여준다는 것을 의미한다.
영탁의 다양한 예능 활동 중에서도, TBS FM 최일구의 허리케인 라디오에서는 특별한 사연을 만들어내기도 했다. 어느 14세 소녀 청취자가 영탁에게 자신의 팬이라고 고백하면서 결혼 프러포즈를 한 사연은 라디오를 통해 많은 웃음을 자아내었다. 또한, MBC 라디오 스타에서는 영탁의 어머니가 무속인이었던 사실을 공개하며 영탁의 인생 고난과 진정성을 엿볼 수 있었다.
음악적으로는 '막걸리 한잔'을 통해 원곡 가수 강진과 함께 한 무대에서 영탁의 매력을 발산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강진은 영탁의 뛰어난 노래 실력에 대해 칭찬을 아끼지 않았고, 이들의 협업은 둘 다에게 큰 성공을 가져왔다. 또한, 사랑의 콜센타에서는 특별한 데스매치에서 강진과의 1대1 무대를 선보이며 팬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영탁의 다재다능함은 예능에서도 발휘된다. MBC every1의 대한외국인에서 자력으로 우승을 차지하며 프로그램 역사에 길이 남을 성과를 이루기도 했다. 또한, 영탁은 동료 예능인들과의 친밀한 관계를 구축하며, 특히 김희철과의 우정은 예능계에서도 유명하다.
또한, 영탁은 예술적인 면모 또한 가지고 있는데, 영탁의 그림 실력은 특히 주목받는다. 어린 시절부터 그림을 그려오며 예술에 대한 끊임없는 열정을 보여주었으며, 영탁의 작품은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마지막으로, 영탁은 팬들과의 소통을 중시하면서도 자신의 개성과 진정성을 잃지 않으며, 예술적 탐구와 개인적 성장을 계속 추구하고 있다. 영탁의 인생 철학 "無忍不勝(무인불승)"은 영탁의 삶을 빛내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언제나 팬들과의 만남을 소중히 여기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