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박지성 : 한국 축구의 레전드. 최초의 프리미어리거. 그에 대해 알아보자

시사맨 2024. 7. 15. 08:15
반응형
728x170
박지성은 한국 축구의 전설적인 선수로, 박지성의 축구 경력은 다채롭고 국제적인 영향력을 미쳤다. 1981년 서울에서 태어난 박지성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PSV 에인트호번에서 뛰며 유럽 축구 무대에서 주목받았다.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에서 100경기 이상 출전하며 팀의 중심 선수로 활약했고, 2002년 월드컵에서는 준결승에 이르는 기록을 세웠다. 현재 박지성은 전북 현대 모터스에서 기술적 디렉터로 활동하며, 한국 축구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박지성은 자신의 경험과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선수 육성과 클럽 전략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박지성은 여러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JS파운데이션과 박지성 축구클럽을 이끌고 있어 박지성의 리더십과 행정 역량도 두드러지고 있다. 박지성은 축구 이외에도 해설가로서도 활동하며, SBS에서 해설 위원으로 축구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박지성의 다재다능한 재능과 국내외적 영향력은 한국 축구의 역사에 길이 남을 것이다.

 

 

300x250

 

 

박지성은 대한민국 축구의 전설적 인물로, 박지성의 다양한 업적과 축구 경력은 한국 뿐만 아니라 국제 무대에서도 크게 인정받고 있다. 2000년 일본의 교토 퍼플 상가에서 프로 축구 선수로 데뷔한 박지성은 네덜란드의 PSV 에인트호번과 잉글랜드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그리고 퀸즈 파크 레인저스에서 활약하며 전성기를 누렸다. 이 모든 클럽에서 중앙 미드필더와 공격수로서 팀의 중심 역할을 맡아왔다.

 

국가대표로서도 박지성은 2002, 2006, 2010 FIFA 월드컵에서 주목받았으며, 특히 2002년 월드컵에서의 활약으로 한국 축구 역사에 길이 남을 골을 기록했다. 박지성의 인내와 열정은 대한민국 축구 팬들 사이에서 높이 평가받고 있다.

 

은퇴 이후 박지성은 JS파운데이션의 이사장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앰버서더로도 활동하였다. 2021년부터는 K리박지성의 전북 현대 모터스에서 어드바이저로 축구 행정가로서의 경험을 쌓고, 현재는 테크니컬 디렉터로서 구단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박지성은 또한 런던의 QPR에서 U-16 코치로도 활동하며, 박지성의 지도력과 전문성을 증명하고 있다.

 

박지성은 박지성의 축구 선수 생활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많은 기록과 업적을 남기며, 한국 축구사의 중요한 챕터를 쓰게 한 주요 인물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박지성: 프로 데뷔 이전

 

박지성의 축구 선수로서의 시작은 박지성의 가정과 어린 시절에서부터 시작된다. 아버지 박성종은 전라남도 고흥군 점암면 신안리 용강마을 출신으로, 고등학교 졸업 후 정육점과 반찬가게를 운영하며 가정을 이끌어가셨다. 박지성은 어린 나이에 장명자와 결혼하여 아들 박지성을 낳았으며, 이로 인해 박지성은 서울 관악구 신림동에서 태어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부친의 고향인 고흥으로 이주하게 되었다.

 

박지성은 고흥의 신안초등학교(현 점암초등학교 신안분교장)에 입학하여 3학년까지 다니며 어린 시절을 보냈다. 1990년, 가족과 함께 수원으로 이사한 후 수원 산남초등학교에 전학하여 4학년을 준비하게 되었다. 박지성의 생일은 양력으로 1981년 3월 30일이지만, 음력으로는 1981년 2월 25일에 해당한다. 박지성의 부모는 음력 생일로 출생신고를 하여 실제로 한 학년 먼저 초등학교에 입학하게 하였다. 이로 인해 박지성은 학년 상위에 속해 있었으며, 이천수와 친구로 지내며 자주 언급되는 일화다.

부친 박성종은 박지성에게는 공무원이 되길 바랐으나, 어린 시절부터 박지성의 꿈은 야구선수였다. 박지성은 어린 시절부터 야구를 좋아하여, 초등학교 시절에는 주로 야구를 즐겼다. 하지만 수원 산남초등학교로 전학한 후 축구부에 들어가려 했으나, 선생님의 조언으로 축구부 대기자가 되기까지 몇 년을 기다려야 했다. 박지성은 이후 수원 세류초등학교로 전학하면서 축구에 집중하게 되었고, 이는 박지성의 축구 선수로서의 시작을 의미한다.

 

고등학교 시절, 체격이 작고 발이 평평한 박지성은 수원공업고등학교에서 주전으로 활약하였으나, 특출난 재능을 보이지 않았고 고등학교 졸업 후에는 전공 대학에 진학하여 프로축구 선수가 되는 것이 보통이었다. 그러나 이학종 감독의 도움과 김희태 감독이 있는 명지대학교에 입학하게 되었다. 명지대 축구부는 이미 신입생 선발을 마친 상황이었지만, 특별히 축구부에 입부하게 되었고 박지성의 노력은 뒤이어 국제 무대에서 인정받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2000 시드니 올림픽 대표팀과의 친선 경기에서 좋은 성적을 거둬 올림픽 대표로 선발되었고, 이는 박지성의 국제적인 축구 경력의 시작을 의미한다. 이후 국제 클럽팀으로의 입단과 월드컵에서의 활약을 통해 박지성은 한국 축구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하게 된다. 박지성의 이야기는 단순히 운에 의한 것이 아니라 꾸준한 노력과 준비가 있었기에 가능했던 것이다.

 

이처럼 박지성은 어린 시절부터 축구에 대한 열정과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한국 축구의 전설로 길이 빛났다. 박지성의 이야기는 그 자체로도 한국 청소년들에게 영감을 주는 이야기가 되었으며, 박지성의 성공은 우연이 아닌 노력과 준비의 결실이었다.

박지성: 교토 퍼플 상가

 

박지성의 축구 경력은 박지성이 한국에서 시작하여 국제 무대에서 인정받게 되기까지의 여정을 담고 있다. 박지성은 2002년 월드컵을 통해 한국 축구의 아이콘이 되었고, 이후 일본 J리그에서의 활약이 박지성의 경력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었다.

 

2002년, 박지성은 교토 퍼플 상가로의 입단을 결정하게 되었다. 이는 한국 선수로서 최연소 해외 진출 기록이자, 박지성의 경력에 중요한 한 페이지였다. 시미즈 S펄스와의 계약 제안이 있었지만, 박지성은 교토 퍼플 상가의 정식 선수 계약을 택했다. 이로써 박지성은 일본 리그에서의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게 되었다.

 

교토에서의 첫 해는 그에게 많은 경험과 성장의 기회를 제공했다. 다양한 포지션에서 뛰며 팀의 1부 리그 재진입과 천황배 JFA 전일본축구선수권대회 우승을 이끌었다. 특히 박지성의 결승전 골은 팀에게 큰 승리를 안겨주었으며, 이는 교토 퍼플 상가의 역사적인 우승 중 하나로 남아 있다.

박지성의 교토 퍼플 상가에서의 시즌은 박지성이 아시아 축구의 스타로서의 잠재력을 실현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박지성은 팀에 필요한 임무를 수행하며 리그에서도 주목받는 선수가 되었고, 박지성의 업적은 구단과 팬들 사이에서 큰 사랑을 받게 만들었다. 박지성의 능력과 헌신은 교토 퍼플 상가에서도 오랫동안 기억될 선수로 자리매김하게 했다.

 

이후 박지성은 PSV 아인트호벤으로의 이적을 결정하게 되었고, 박지성의 미래는 더욱 밝은 전망을 보이기 시작했다. 박지성의 교토 퍼플 상가에서의 시간은 박지성이 한국을 넘어서 국제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중요한 장소였고, 박지성의 행적은 한국 축구사에 큰 발자국을 남기게 되었다.

 

박지성은 그 후의 경력에서도 항상 자신의 뿌리를 기억하며 한국과 일본에서의 경험을 자랑스럽게 말하고 있다. 박지성의 이야기는 단순한 축구 선수의 이력이 아니라, 한국과 일본 축구의 발전과 함께한 특별한 여정의 일환으로 기록되어야 한다.

박지성: PSV 에인트호번

 

박지성의 네덜란드 첫 해는 박지성의 통역 없는 길이었다. 처음에는 적응하기 어려운 시간을 보내며, 원정 경기에서만 출전하는 등 난관에 직면했다. 박지성은 히딩크 감독 아래에서 힘들었던 시기를 겪었고, 그 경험은 박지성이 나중에 실력을 증명하게 되었을 때의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

 

2003-04 시즌 중반, 박지성은 PSV에서 발군의 활약을 시작했다. 2004-05 시즌에는 주전으로 자리 잡으며 팀의 에레디비시 독주에 기여했고, UEFA 챔피언스 리그에서도 두각을 나타내었다. 특히 AC 밀란과의 준결승전에서의 역전 승리는 PSV 팬들에게 큰 기쁨을 안겨주었다. 밀란의 홈에서 패배 후에도 PSV는 홈 경기에서 3:1로 승리하며 4강 진출을 확정짓고, 박지성은 그 경기에서 중요한 골을 넣었다.

 

이 시즌의 두각을 나타내며 박지성은 다시 한 번 유럽 축구계에서의 주목을 받았다. 박지성의 뛰어난 수비와 골 결정력은 다수의 유럽 강호 클럽들의 주목을 받게 되었고, 결국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의 이적을 이루게 되었다. 그 전에도 리버풀, 첼시, 데포르티보 등 다수의 클럽들이 그를 영입하고자 했던 당시의 상황이 묘사되었다.

 

박지성은 PSV 에인트호번에서의 시간이 박지성의 축구 경력에 있어 중요한 한 장면이었다. 박지성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뛰어난 성과를 거두며 유럽의 큰 무대에서 자신의 잠재력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박지성의 PSV 시절은 박지성이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선수로 거듭나는 발판이 되었으며, 박지성의 이력은 한국 축구의 자랑스러운 역사의 한 부분으로 남게 되었다.

박지성: 2005-06 시즌

 

박지성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입단한 2005-06 시즌은 박지성의 유럽 축구에서의 새로운 도전이었다. 이적 당시 아시아 마케팅 차원에서의 영입이라는 말들이 있었지만, 박지성은 팀의 중요한 일원으로서의 역할을 훌륭히 수행하며 팀 내에서의 자리매김을 이룩했다.

 

이 시즌은 박지성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풀타임으로 많은 출전 기회를 가졌던 시절이었다. 박지성의 공격적인 윙 백(윙어의 역할)은 팀에 있어 중요한 창의적 옵션을 제공했고, 특히 뤼트 판니스텔로이나 웨인 루니와의 호흡이 매우 좋았다. 박지성은 박지성의 특유의 스피드와 체력을 바탕으로 팀의 공격에 다양한 옵션을 더했으며, 팀원들로부터도 큰 인정을 받았다.

2004-05 시즌에 보여준 훌륭한 챔피언스 리그 4강에서의 활약을 바탕으로, 여러 유럽 클럽들로부터 이적 제안을 받았다. 첼시, 리버풀, 바르셀로나, 데포르티보 등의 강호들이 그를 원했지만, 결국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의 이적이 이루어졌다. 그러나 이적 과정에서 워크퍼밋 발급 문제로 한 번의 장애가 있었으나, 요한 크루이프를 포함한 세 명의 유명 축구인들이 박지성의 능력을 추천해줌으로써 해결되었다.

 

박지성은 리그에서 34경기에 출전하며 1골 8도움을 기록했고, 챔피언스 리그에서도 6경기에 출전했다. 박지성의 활약은 팀에 중요한 기여를 했으나, 팀 전체적으로는 리그 준우승과 챔피언스 리그 조별리그 탈락 등의 성적으로 실망스러운 시즌을 보냈다.

 

이 시즌은 박지성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의 첫 번째 시즌으로서, 박지성의 향후 유럽 축구 경력을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되었다. 박지성은 자신의 경쟁력을 증명하며 한국 축구의 자랑이 되었고, 박지성의 이력은 아시아에서부터 유럽과 세계로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

박지성: 2006-07 시즌

 

박지성의 2006-07 시즌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의 경력 중 가장 중요하면서도 도전적인 시기였다. 이 시즌은 그에게 다양한 도전과 역경을 안겨주었으며, 박지성이 겪은 부상과 그에 따른 회복 과정은 박지성의 축구 경력에서 중요한 장면으로 남았다.

 

시즌 초반, 박지성은 발목 부상으로 인해 3개월간 팀에서 떨어져 있어야 했다. 박지성은 12월에 웨스트햄과의 경기에서 복귀하며 박지성의 부상을 극복하고자 했으나, 이후에도 부상은 그를 계속해서 괴롭혔다.

그러나 복귀 후에는 팀에 중요한 공격적 기여를 해내었다. 아스톤 빌라와의 경기에서는 마이클 캐릭의 득점을 어시스트하고 스스로도 골을 넣으며 복귀를 알렸고, 볼턴과의 경기에서는 멀티골을 기록하여 팀의 승리에 기여했다. 하지만 블랙번과의 경기 후 무릎 연골 부상을 입고, 이는 박지성의 시즌을 조기에 마감시키는 큰 장애물이 되었다.

 

이 시즌 박지성은 리그에서 14경기에 출전하여 5골 2도움을 기록했으며, 챔피언스 리그와 FA컵에서도 출전 기회를 가졌다. 박지성은 맨유의 중요한 일원으로서 팀의 성과에 기여했지만, 부상으로 인해 박지성의 시즌은 이른 종지부를 찍었다.

 

2006-07 시즌은 박지성에게 많은 도전과 성장의 기회를 안겨준 시즌이었다. 박지성의 재능과 노력은 팀과 팬들에게 깊은 감명을 주었으며, 특히 챔피언스 리그에서의 활약은 박지성이 아시아 출신 선수로서는 최초로 이룬 기록을 세우게 했다. 박지성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중요한 일원으로서 계속해서 성장하며, 박지성의 축구 경력은 더욱 빛을 발할 것임이 분명하다.

박지성: 2008-09 시즌

 

2008-09 시즌, 박지성은 다시 한 번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중요한 일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시즌은 부상으로 인한 장기 결장을 극복하고 복귀한 시즌으로, 박지성의 투혼과 전력이 맨유의 경기력에 큰 영향을 미쳤다.

 

7월, 박지성은 이전 시즌의 부상 여파를 이겨내기 위해 복귀 준비를 위한 훈련을 진행 중이었다. 리그 시작을 앞두고 있던 시점에서도 박지성은 팀의 필수적인 역할을 맡아 UEFA 슈퍼컵 경기에서 25분간의 활약을 펼치며 팀에 기여했다. 박지성의 복귀는 맨유의 공격력과 중장거리 패스 능력을 다시 한 번 입증하게 되었다.

 

9월 18일, 박지성은 UEFA 챔피언스리박지성의 비야레알 CF와의 경기에서 시즌 첫 선발 출전을 했다. 오른쪽 미드필더로 팀을 이끄는 박지성은 활약적인 움직임과 왕성한 활동량을 바탕으로 경기를 펼쳤다. 이 경기를 통해 박지성은 6시즌 연속 챔피언스리그 출전 기록을 세우며 박지성의 풋볼 실력을 한 번 더 입증했다.

 

9월 21일, 맨유는 첼시와의 맞대결에서 박지성은 시즌 리그 첫 출전을 가졌다. 선발 출전하여 75분을 소화한 박지성은 중앙과 좌측면을 오가며 팀에 활기를 불어넣었고, 전반 18분에는 결정적인 위치에서 골을 기록했다. 이는 박지성이 203일 만에 리그에서의 득점을 의미했다. 경기 후에는 ESPN에서 주간 베스트 11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시즌이 진행됨에 따라 박지성은 주전 경쟁에서 유리한 위치를 점하고 있다. 박지성은 최근 5경기 중 4경기에서 풀타임을 소화하며 팀 내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 그러나 아직까지는 리그 득점이 1골로, 박지성의 공격 포인트 기록은 다소 아쉬운 부분이다. 박지성은 팀에 중요한 찬스를 만들어내는 능력을 발휘하고 있지만, 마무리 세밀함에서 조금 더 향상이 필요하다.

 

박지성의 이번 시즌은 박지성이 다시 한 번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중추적인 선수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것을 보여준다. 박지성의 결정적인 패스와 침투력은 팀에 중요한 공격 옵션을 제공하며, 박지성의 존재는 팀의 전반적인 경기력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박지성은 팀의 주전으로서 자리를 굳히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고 있으며, 박지성의 풋볼 실력과 리더십은 맨유 팬들에게 큰 자랑거리가 되고 있다.

 

이러한 박지성의 시즌은 박지성의 팀 내에서의 중요성을 재확인하고, 박지성의 풋볼 실력과 리더십이 얼마나 중요한 요소인지를 보여준다.

박지성: 진정한 팀의 중심

 

박지성은 박지성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보여준 모습을 통해 한국 축구 역사상 가장 두각을 나타내는 선수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 박지성은 2008년 마지막 FIFA 클럽 월드컵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중요한 일원으로서, 일본에서 행해진 결승전에서 풀타임을 소화하며 팀의 1대0 승리를 이끌었다. 이는 박지성이 2008년을 우승컵과 함께 장식하게 된 결정적인 순간이었다.

 

박지성의 축구 경력에서는 풍부한 순간들이 존재한다. 예를 들어, FA컵 32강에서는 체력 관리를 위해 결장했으나, 리그 20라운드 미들즈브러전에서는 호날두와 함께 좌우 날개를 통해 팀의 공격을 이끌며 눈에 띄는 기량을 발휘했다. 박지성은 전반 7분에 호날두에게 절묘한 패스를 제공하고, 전반 9분에는 페널티 지역 왼쪽에서 과감한 중거리 슛을 시도하며 적극적인 공세를 펼쳤다.

 

박지성의 공격적인 역량은 팀에 상당한 활력을 불어넣었다. 특히 리그 21라운드 첼시전에서는 공격형 미드필더로 뛰며 박지성의 능력을 충분히 발휘했다. 경기 중반, 박지성은 상대팀의 균형을 무너뜨리는 가로채기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공격 전환을 이끌었다. 이는 전반전이 거의 마칠 무렵에 특히 두드러졌다.

리그 23라운드 WBA전에서는 간만에 선발로 출전하여 팀의 대승을 이끌었다. 전반 40분에는 볼을 슬라이딩으로 잡으며 상대 주장의 무리한 태클로 인해 상대편이 수적 우위를 잡게 하지 않았나 생각한다. 후반에도 박지성은 상대 선수에게 경고를 받기도 했지만, 언성 히어로다운 모습을 보여주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박지성의 역할은 단순히 공격적 기여뿐만 아니라 수비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했다. 박지성은 상대팀의 오른쪽 공격 루트를 효과적으로 차단하면서 팀의 수비에도 기여했다. 이는 박지성의 다재다능함과 전략적인 시각을 보여주는 사례로, 박지성이 얼마나 팀에 중요한 존재인지를 나타내는 또 하나의 예시이다.

 

박지성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의 경기력을 통해 자신의 공격적인 능력과 리더십을 증명했다. 박지성의 득점은 결코 무시할 수 없는 요소이며, 박지성의 공격적인 스타일은 박지성이 이룬 성과와 맞물려있다. 박지성은 항상 팀의 중심에 서 있으며, 박지성의 경험과 노하우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요약하자면, 박지성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박지성이 자리한 지난 시즌동안 많은 중요한 순간을 만들어 냈다. 박지성은 공격적인 역량과 함께 수비에서도 탁월한 역할을 해내며 팀에 큰 기여를 했다. 박지성의 리더십과 전략적인 시각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성공에 중요한 요소가 되었고, 박지성은 이번 시즌에서도 팀의 중요한 선수로 자리잡고 있다.

 박지성: 2009-10 시즌

 

2009-10 시즌은 박지성에게 있어 기억에 남는 시즌 중 하나였다. 이 시즌 박지성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으며, 박지성의 활약은 팀의 성과에 큰 기여를 했다. 여러 경기에서 박지성은 특히 중앙에서 팀을 이끌며 두각을 나타냈다.

 

7월 22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한국을 방문하면서 박지성도 함께 입국했다. FC 서울과의 경기에서 박지성은 벤치에서 시작해 후반 28분에 교체로 투입되어 첫 경기를 치렀다. 이 경기에서 박지성은 마르세유 턴을 비롯한 다양한 기술을 선보이며 우측 미드필더로서의 역할을 수행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이 경기에서 3-2로 승리했다.

 

8월 9일에 열린 FA 커뮤니티 실드 첼시전에서는 놀랍게도 선발 출전하여 75분을 소화했다. 이 경기에서 박지성은 중앙 미드필더로서 팀의 중심을 담당하며, 골을 넣기도 했다. 특히 전반 15분에는 웨인 루니의 헤딩 패스를 왼발 발리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며 팀에 선제골을 안겼다.

하지만 시즌 초에는 몇 번의 결장도 있었다. 퍼거슨 감독은 로테이션을 통해 다양한 선수들에게 기회를 주는 경향을 보였고, 박지성 역시 이에 피해를 보았다. 리그 개막전에서 결장한 후, 몇 경기에서는 선발로 나섰지만 장기간 경기에 출전하지 못한 시점도 있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박지성은 팀에 필요한 때마다 중요한 역할을 해내었다. 특히 리그 6라운드 맨체스터 시티전에서는 선발 출전하여 팀의 수비를 지키며 공격에도 기여했다. 이 경기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4-3으로 승리했고, 박지성은 팬들로부터도 호평을 받았다.

 

그러나 부상으로 인해 몇 차례 결장을 해야 했던 시기도 있었다. 특히 독감으로 인한 부상으로 몇 경기를 포기해야 했던 적도 있었다. 이는 박지성의 체력 관리가 중요하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상기시키게 됐다.

 

박지성은 시즌을 진행하면서도 다양한 경기에서 선발로 나서며 팀에 필요한 역할을 했다. 박지성의 공간 이해력과 다양한 포지션에서의 경기력은 퍼거슨 감독에게 큰 신뢰를 받았고, 이는 결국 재계약으로 이어졌다.

 

이 시즌은 박지성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중요한 시즌 중 하나로 기억되며, 박지성의 다양한 경기력과 팀에 대한 기여가 크게 감지되었다.

---

 

 박지성의 2010-11 시즌을 통해 본 "영웅의 귀환"

 

2010-11 시즌, 박지성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많은 활약을 펼쳤습니다. 박지성의 활약은 단순히 경기장에서의 성과뿐만 아니라 팀에 대한 전체적인 기여를 통해 돋보였습니다.

 

프리시즌의 빛나는 출발

 

박지성은 프리시즌 마지막 경기에서 Airtricity League XI와의 경기에서 멀티골을 터뜨리며 팀에 5-2로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이는 박지성이 새 시즌에 대비하여 높은 기대를 받게 된 첫 단추였습니다.

 

리박지성의 첫 발

 

시즌 초반, 박지성은 뉴캐슬과의 개막전에서 명단을 제외당하며 시작했지만, 풀럼전에서 활약을 통해 팀에 기여했습니다. 박지성은 월드컵의 후유증과 무릎 통증으로 인해 초반에는 주전에서 밀리기도 했지만, A매치 이후 휴식을 통해 체력을 회복하려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챔피언스 리박지성의 중요한 역할

 

챔피언스 리그에서는 레인저스와의 경기에서 76분간 뛰며 팀의 무실점에 기여했고, 발렌시아와의 원정에서는 풀타임 출전으로 1-0의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박지성은 항상 중요한 순간에 팀에 필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리그에서의 결정적인 역전

 

박지성의 2010년 11월 7일 울버햄튼전은 박지성의 시즌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경기 중 하나였습니다. 경기 종료 직전에 선제골을 만들어내고, 추가시간에는 멀티골로 결승을 마감하여 팀에 극적인 승리를 안겼습니다. 이 경기는 박지성이 팀의 중요한 해결사 역할을 톡톡히 하였음을 보여줍니다.

맨체스터 다시 뛰는 영웅

 

박지성은 박지성의 활약을 통해 맨유의 다시 뛰는 영웅이 되었습니다. 박지성은 팀에 중요한 순간에서 결정적인 역할을 했으며, 팀 동료들과 함께 리박지성의 석권을 위해 헌신했습니다. 박지성의 활약은 팀의 흐름을 바꾸는 데 중대한 역할을 했고, 박지성은 이를 통해 맨유의 역사에 길이 남을 선수가 되었습니다.

 

이와 같은 박지성의 시즌 전체적인 기여는 박지성이 어떤 선수로서의 역할을 맡고 있는지에 대한 명확한 증거입니다. 박지성은 단순히 골을 넣는 스트라이커로서의 역할을 넘어, 팀에 필요한 시점에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며 팀을 이끌었습니다.

 

 박지성의 2011-12 시즌 리뷰

 

2011-12 시즌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박지성이 활약한 마지막 시즌으로, 박지성의 여정은 다양한 이야기와 감동을 안겨주었다. 프리시즌부터 시작해서 리그, 컵대회까지의 여정을 한번 살펴보자.

 프리시즌과 시즌 초반

시즌 시작 전 미국 프리시즌에서 박지성은 놀라운 활약을 펼쳤다. 3골을 기록하며 팀에 좋은 시작을 알렸다. 하지만 시즌 초반에는 몇몇 어린 선수들과 새로운 영입 선수들이 팀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일시적인 위기가 있었으나, 박지성은 중요한 시점에서의 골과 도움으로 팀에 기여하였다.

 

 리그와 컵 경기에서의 기여

박지성은 프리미어 리그에서 17경기에 선발 출장하여 2골과 1도움을 기록했다. 또한 리그컵과 FA컵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했다. 특히 리그컵에서는 패널티 박스 안에서의 짧은 패스로 상대편 골을 돕는 등 3개의 도움을 기록했다.

 유럽 대항전과 주장의 자리

유로파리그에서는 주장으로서 팀을 이끌며 참여했으며,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주장 완장을 차고 출장했다. 그러나 맨유가 다양한 컵 대회에서 탈락한 것에 따라 리그 경기에 집중해야 했고, 그로 인해 출전 기회는 줄어들었다.

 

 시즌 마무리와 결승전의 아쉬움

시즌 후반기는 맨체스터 시티와의 접전에서의 패배와 함께 마무리되었다. 결국 맨유는 리그 우승을 내주고 맨시티에게 골득실 차에서 밀렸다. 박지성 개인의 시즌 통계는 28경기에 출전하여 3골과 4도움을 기록했다.

 

 정리

2011-12 시즌은 박지성에게 많은 도전과 기회를 안겨준 시즌이었다. 박지성은 팀의 중요한 일원으로서의 역할을 통해 다양한 경기에서 기록을 세우며 팬들에게 많은 감동을 안겼다. 박지성의 맨유에서의 마지막 시즌이지만, 박지성의 이름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역사에 길이 남을 것이다.

 박지성: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의 후반기

 

2011-12 시즌 후, 박지성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생활은 예상 밖의 전환점을 맞이했다. 유럽대항전에서의 탈락 후, 박지성은 5경기 연속 결장을 기록하며 내전이 깊어지는 속에서 체력적 한계를 느끼기 시작했다. 이른 나이에 국가대표 은퇴를 결정한 이유는 박지성이 국제 무대에서 경기를 너무 많이 치르다 보니 무릎 상태가 좋지 않아지고 있었기 때문이었다. 이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의 활약에도 영향을 미쳤고, 주전에서 밀려나는 상황을 겪게 되었다.

 

박지성은 그 동안 피어나던 스트레스에 직면했고, 그 시점에서 퍼거슨 감독과의 드문드문한 개인 면담이 있었다. 박지성은 자신의 체력 관리에 철저한 편이었지만, 가끔은 술을 마셨다는 소문도 나오곤 했다.

박지성의 이적이 결정된 것은 2012년 7월 9일, 한국 시간으로 오후 11시에 밝혀졌다. 퀸즈 파크 레인저스(QPR)로의 이적은 500만 파운드(약 88억 원)에 이루어졌고, 박지성은 새로운 팀에서 7번 등번호를 맡았다. 이적 후에는 QPR에서의 새로운 도전이 기다리고 있었으며, 런던으로 출국하기 전에 이미 구단과의 미래 계획에 대한 발표를 진행한 바 있었다.

 

이적 후에는 박지성은 팀의 주장으로 선임되었고, 아시아 출신 선수로서는 이전에 없었던 프리미어리그 주장이 되었다. 박지성의 이적은 아시아 축구 팬들 사이에서 큰 환영을 받으며, 박지성의 통산 기록도 박지성의 이적을 뒷받침했다. 프리미어리그에서는 총 205경기에 출전하여 27골을 넣고 25번의 도움을 주었다.

 

이로써 박지성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의 후반기는 박지성의 경력에 새로운 장을 열었고, 박지성은 팀과의 긴밀한 관계 속에서 박지성의 성장과 변화를 이루어 나갔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