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김고은 : 유니크한 매력의 여배우. 그녀에 대해 알아보자

시사맨 2024. 8. 2. 15:21
반응형
728x170
김고은은 1991년 7월 2일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연희동에서 태어난 대한민국의 여배우이다. 본관은 강릉 김씨로, 현재 33세이다. 김고은의 신체 조건은 키 167cm, 몸무게 50kg, 발 사이즈 245mm이며, 혈액형은 B형이다. 김고은의 가족으로는 아버지 김인기, 어머니 박현정, 오빠 김남재가 있으며, 반려견 월이와 함께 생활하고 있다. 김고은은 광주 일동중학교와 계원예술고등학교를 졸업하고,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에서 연기과를 전공하다 중퇴하였다. 김고은은 2012년 영화 《은교》로 데뷔하였으며, 현재 BH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활동하고 있다. 김고은의 주요 취미는 스쿠버 다이빙, 여행, 통기타 연주이며, 중국어와 노래를 특기로 가지고 있다. MBTI 유형은 ENFP로, 별명으로는 '곤', '고니', '왕훈녀'가 있다. 김고은은 개신교 신자로 알려져 있으며,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김고은의 다양한 취미와 특기 외에도, 김고은은 국제적인 활동을 통해 많은 팬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김고은의 다채로운 재능과 개성 있는 매력은 연예계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으며, 앞으로의 활동이 더욱 기대되는 인물이다.

 

 

300x250

 

 

김고은은 1991년 7월 2일 서울에서 태어난 대한민국의 배우로, 김고은의 독특한 경로와 경력은 많은 이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고 있다. 김고은의 데뷔 전 경로는 흥미롭고 독특하다. 아버지의 직장으로 인해 김고은은 만 3세부터 10년 동안 중국 베이징에서 거주하였고, 그 중 5년을 북동부 미윈현에서 보냈다. 한국으로 귀국한 후에는 적응에 어려움을 겪었지만, 이 경험 덕분에 중국어에 능숙해졌으며, 현재도 중국과 홍콩에서의 공식 행사에서 편안하게 소통할 수 있다. 김고은은 어린 시절의 다양한 경험이 연기와 가치관 형성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회상하며, 이 시절의 기억이 자신에게 많은 영향을 미쳤다고 밝혔다.

 

김고은의 연기 경로는 특별하다. 원래 영화제작에 관심을 가졌던 김고은은 계원예술고등학교에서 시나리오 작가나 스태프를 꿈꾸었으나, 선생님의 권유로 연기에 도전하게 된다. 직접 무대에 서서 관객의 호응을 받으면서 연기의 매력을 느낀 김고은은 연기라는 새로운 길을 선택하게 되었다. 이 결정은 김고은의 인생을 크게 변화시키는 계기가 되었으며, 연기 세계에 대한 열정을 불러일으켰다.

계원예술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김고은은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에 입학하여 학업을 이어갔다. 김고은은 학교에서 뛰어난 연기 실력과 매력으로 주목받았으며, 동기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었다. 이러한 경험은 김고은의 연기 커리어를 확립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였고, 앞으로도 김고은의 독창적인 연기와 개성 있는 매력이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을 것임을 시사한다.

 

김고은은 2012년 영화 《은교》로 데뷔하여 단숨에 주목받는 신인 배우로 자리매김하였다. 영화 속 은교 역을 통해 김고은은 뛰어난 연기력으로 호평을 받았으며, 대종상 신인여우상과 청룡영화상 신인여우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김고은은 그 해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부일영화상,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아름다운 예술인상, 부산영화평론가협회상 등 다양한 영화제에서 신인상을 휩쓸며, 신인배우로서의 입지를 확립했다. 그러나 데뷔 후 차기작 선택에 신중을 기하며 학업으로 돌아가며 화보 촬영과 홍보 활동을 병행하였고, 이로 인해 연기에 대한 갈증이 커졌다.

 

2015년 김고은은 영화 《차이나타운》과 《협녀, 칼의 기억》, 《성난 변호사》 등에 출연하였으나, 작품들의 흥행에는 성공하지 못했다. 특히 《협녀, 칼의 기억》과 《성난 변호사》에서 비판을 받았으며, 이는 감독의 연기 디렉팅 문제로 분석되기도 했다. 그러나 2016년 드라마 《치즈인더트랩》에서 홍설 역을 맡아 큰 호평을 받으며, 드라마가 월화드라마 시청률 7.1%를 기록하며 성공을 거두었다. 이로 인해 김고은은 백상예술대상 신인여우상을 수상하고, 드라마계의 중요한 인물로 자리잡았다.

이후 김고은은 2016년 tvN 드라마 《쓸쓸하고 찬란하神 - 도깨비》에서 지은탁 역을 맡아 극찬을 받았다. 드라마는 당시 tvN 최고 시청률인 20.5%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끌었고, 김고은은 고등학생과 성인 역할을 모두 섬세하게 소화하며 '지은탁은 오로지 김고은의 것'이라는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후 2017년 영화 《변산》에 출연하며 슬럼프를 극복하고, 2019년 영화 《유열의 음악앨범》에서는 정지우 감독과의 재회로 연기 호평을 받았다. 2020년에는 SBS 드라마 《더 킹 : 영원의 군주》에서 정태을과 루나 역을 1인 2역으로 연기하며, 국내외에서 호평을 얻었다. 김고은의 경력은 다양한 작품을 통해 입증된 연기력과 극복의 아이콘으로서의 면모를 잘 보여준다.

 

김고은은 2021년부터 2022년까지 방영된 시즌제 드라마 《유미의 세포들》에서 주인공 김유미 역으로 출연하며 큰 주목을 받았다. 원작 네이버 웹툰의 팬들은 캐스팅 당시 주인공의 그림체와 김고은이 다소 다르다는 이유로 우려를 표했으나, 첫 화 방영 이후 김고은은 뛰어난 싱크로율과 섬세한 연기력으로 이러한 우려를 불식시켰다. 김고은의 연기는 애니메이션과 실사가 결합된 드라마의 중심축으로서 호평을 받았으며, 해당 드라마는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로서 역대 유료가입자 수 1위를 기록하였다. 시즌2의 마지막 회를 일주일 남겨두고 제1회 청룡 시리즈어워즈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며 그 가치를 인정받았다. 정서경 작가는 김고은의 연기가 "가벼운 느낌부터 무거운 느낌까지 모두 표현되었다"고 평가하며 김고은의 깊이 있는 연기에 찬사를 보냈다.

2022년에는 tvN 드라마 《작은 아씨들》에서 맏언니 오인주 역을 맡아 극찬을 받았다. 감정적으로 복잡한 캐릭터를 섬세하게 소화하며 주연으로서 극의 중심을 이끌었다. 드라마는 방영 내내 화제성과 SNS 실시간 트렌드에서 1위를 기록했으며, 최고 시청률 11.1%를 기록하면서 완벽한 마무리를 지었다. 윤제균 감독은 김고은의 연기에 대해 "천상 배우"라며 김고은의 감정 이입과 연기력에 대해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2022년 동명의 오리지널 뮤지컬을 영화화한 《영웅》에서 조선의 마지막 궁녀 설희 역을 맡아 또 다른 연기 도전을 했다. 영화의 70%가 현장 라이브로 진행된 탓에 노래와 연기를 동시에 해내야 하는 부담감이 있었지만, 김고은은 이 도전을 성공적으로 해내며 배우로서의 역량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특히, 세 곡의 넘버를 높은 음역대에서 완벽하게 소화하기 위해 20번 넘게 재촬영을 했다는 김고은의 노력은 큰 찬사를 받았다. 영화 《영웅》은 경쟁작의 개봉에도 불구하고 300만 관객을 넘기며 흥행에 성공하였다.

2024년 2월에는 영화 《파묘》에서 젊은 무속인 이화림 역을 연기하여 또 한 번의 연기 변신을 선보였다. 김고은은 이번 작품에서 소름끼치는 연기력으로 호평을 받았으며, 영화는 상반기 흥행을 이끌었다. 이 작품으로 제60회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여자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하며, 국내 3대 메이저 시상식에서 첫 여우주연상을 거머쥐었다. 김고은의 연기 경력은 매번 새로운 도전과 성공을 이어가며, 김고은의 이름을 영화와 드라마 산업에서 굳건히 자리잡게 만들었다.

 

김고은은 2021년부터 2022년까지 방영된 시즌제 드라마 《유미의 세포들》에서 주인공 김유미 역을 맡아 큰 호평을 받았다. 드라마는 네이버 웹툰을 원작으로 하였으며, 캐스팅 당시 원작 팬들 사이에서 김고은과 주인공 그림체의 차이로 우려가 제기되었다. 그러나 단 한 화 만에 김고은은 그 우려를 불식시키고, 뛰어난 싱크로율과 섬세한 연기력으로 극복했다. 애니메이션과 실사의 결합이라는 혁신적인 접근 방식으로 드라마의 중심축을 이루었으며,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로서 역대 유료 가입자 수 1위를 기록하였다. 시즌2 마지막 회를 일주일 남겨두고 제1회 청룡 시리즈어워즈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며 그 가치를 인정받았다. 정서경 작가는 김고은의 연기에 대해 "연약함에서 무거운 감정까지 완벽히 표현한 깊이 있는 연기"라고 평가하였다.

 

2022년에는 tvN 드라마 《작은 아씨들》에서 맏언니 오인주 역을 맡아 섬세한 연기로 극찬을 받았다. 감정적으로 복잡한 캐릭터를 소화하며 주연으로서 극의 중심을 잘 이끌었고, 방영 내내 화제성과 SNS 실시간 트렌드에서 1위를 기록하였다. 드라마는 최고 시청률 11.1%를 기록하며 시청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윤제균 감독은 김고은에 대해 "천상 배우"라며, 김고은의 감정 이입과 연기력에 대해 감명을 받았다고 전했다.

2022년에는 동명의 오리지널 뮤지컬을 영화화한 《영웅》에서 조선의 마지막 궁녀 설희 역을 연기했다. 영화의 70%가 현장 라이브로 진행된 만큼, 노래와 연기를 동시에 해내는 부담감이 있었지만, 김고은은 이를 완벽히 소화하며 또 한 번의 연기력을 입증했다. 총 3곡의 격한 감정을 담은 노래를 완벽히 소화하기 위해 20번 넘게 재촬영을 했다는 김고은의 노력은 큰 찬사를 받았으며, 영화는 《아바타 2》와 같은 경쟁작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300만 관객을 넘기며 흥행에 성공하였다.

 

2024년 2월 개봉한 영화 《파묘》에서는 젊은 무속인 이화림 역을 맡아 또 다른 연기 변신을 선보였다. 김고은은 이번 작품에서 소름끼치는 연기력으로 호평을 받았으며, 영화는 2024년 상반기를 강타하며 압도적인 흥행을 기록하였다. 이 작품을 통해 김고은은 천만배우 타이틀을 얻었으며, 제60회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여자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하며 국내 3대 메이저 시상식에서 첫 여우주연상을 거머쥐었다. 김고은의 지속적인 성공은 김고은의 연기력과 작품 선택에서의 탁월함을 증명하며, 앞으로도 김고은의 활발한 활동이 기대된다.

 

김고은은 그동안 다양한 작품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국내외에서 널리 알려진 배우로 자리매김했다. 김고은의 영화 및 드라마 출연 이력을 살펴보면, 김고은이 얼마나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갖추었는지 명확히 알 수 있다.

김고은의 영화 경력은 2011년 단편 영화 현대 심리학의 이해에서 시작되었다. 이 작품에서 김고은은 학생 역을 맡아 주조연으로 출연하였고, 이후 2012년에는 장편 영화 은교에서 주연 한은교 역할을 맡아 큰 주목을 받았다. 이 영화는 김고은의 연기 경력에 중요한 전환점을 제공했으며, 은교의 성공적인 개봉은 김고은을 국내 영화계의 신인 여배우로 자리매김하게 했다. 김고은은 이 역할로 대중과 평단의 호평을 받으며, 그 해 대종상 신인여우상과 청룡영화상 신인여우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어서 2013년에는 네버다이 버터플라이에서 문수연 역으로 우정 출연을 하였고, 2014년에는 몬스터에서 박복순 역할을 맡아 주연으로 활약하였다. 이 영화는 약 526,547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김고은의 연기력에 대한 신뢰를 더욱 굳건히 하였다.

 

2015년은 김고은의 경력에서 중요한 해로, 김고은은 세 편의 영화에 출연했다. 차이나타운에서 마일영 역을 맡아 1,472,147명의 관객을 끌어모았으며, 이 영화는 김혜수와의 호흡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러나 협녀, 칼의 기억과 성난 변호사에서는 영화 외적 문제와 연출의 문제로 인해 상대적으로 흥행에 실패하며, 김고은의 연기력에도 부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특히, 성난 변호사에서 김고은의 여검사 역할은 호불호가 갈렸고, 그로 인해 흥행에는 성공하지 못했다.

 

김고은의 연기력은 2016년 계춘할망에서 다시 한번 빛을 발했다. 이 영화에서 혜지 은주 역할을 맡아 482,784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감동적인 연기로 다시금 호평을 받았다. 2018년에는 변산에서 선미 역을 맡아 460,286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김고은의 연기 스펙트럼을 한층 넓혔다. 이후 2019년에는 뺑반에서 생머리 역할로 특별 출연하였고, 같은 해 유열의 음악앨범에서는 미수 역으로 주연을 맡아 1,229,720명의 관객을 끌어모았다. 이 영화는 김고은의 연출과 연기에서 뛰어난 조화를 보여주며, 김고은의 연기력에 대한 높은 평가를 받았다.

2020년에는 단편 영화 언택트에서 수진 역으로 출연하였으며, 유튜브 플랫폼에서 공개된 이 작품은 김고은의 연기 영역을 더욱 확장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2022년에는 동명의 오리지널 뮤지컬을 영화화한 영웅에서 조선의 마지막 궁녀 설희 역을 맡아 연기와 노래를 동시에 완벽하게 소화하였다. 이 영화는 3,275,151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극장가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으며, 김고은의 연기력과 노래 실력을 다시 한번 입증하였다. 김고은은 총 3곡의 넘버를 부르기 위해 20번 넘게 재촬영을 진행하였고, 이러한 노력은 극찬을 받았다.

 

김고은의 최신 작품은 2024년 2월 개봉 예정인 파묘로, 이 영화에서 젊은 무속인 이화림 역을 맡아 기존의 연기와 확연히 차별화된 소름끼치는 연기를 선보였다. 이 작품은 11,912,852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큰 흥행을 기록하였고, 김고은에게 천만배우 타이틀을 안겨주었다. 이 영화로 김고은은 제60회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여자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하며, 국내 3대 메이저 시상식에서 첫 여우주연상을 거머쥐었다.

 

김고은은 그동안의 영화 경력을 통해 자신만의 독특한 연기 세계를 구축하며, 다양한 역할을 소화하는 능력을 보여주었다. 김고은의 경력은 앞으로도 더욱 기대되는 부분이며, 김고은의 차기작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김고은: 다채로운 작품을 통해 이룬 연기 여정

 

김고은은 한국 영화 및 드라마계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확립한 배우로, 김고은의 작품 목록을 통해 김고은의 다채로운 연기력을 확인할 수 있다. 김고은은 2011년 단편 영화 현대 심리학의 이해에서 학생 역할로 주조연을 맡으며 경력을 시작하였다. 이후 2012년, 장편 영화 은교에서 주연 한은교 역할을 맡아 대중과 평단의 호평을 받으며 김고은의 연기력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 영화는 1,346,511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김고은의 연기 경력에 중요한 이정표가 되었다.

 

2013년에는 네버다이 버터플라이에서 문수연 역할로 우정 출연하였고, 2014년에는 몬스터에서 박복순 역할을 맡아 주연으로 활약하였다. 이 영화는 526,547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김고은의 연기력을 다시 한 번 증명하였다. 2015년은 김고은의 커리어에서 중요한 해로, 김고은은 차이나타운에서 마일영 역할을 맡아 1,472,147명의 관객을 동원하였다. 같은 해, 협녀, 칼의 기억과 성난 변호사에 출연하며 다양한 역할을 소화했으나, 두 작품의 성과는 상반된 결과를 보여주었다. 협녀, 칼의 기억은 431,310명의 관객을 동원한 반면, 성난 변호사는 1,128,288명의 관객을 끌어모으며 흥행에 성공하였다.

2016년에는 계춘할망에서 혜지 은주 역할을 맡아 482,784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감동적인 연기로 호평을 받았다. 2018년에는 변산에서 선미 역할을 맡아 460,286명의 관객을 동원하였다. 이 영화는 김고은의 연기력을 더욱 넓은 범위에서 선보이는 계기가 되었다. 이후 2019년에는 뺑반에서 생머리 역할로 특별 출연하였고, 유열의 음악앨범에서는 미수 역할로 주연을 맡아 1,229,720명의 관객을 동원하였다. 유열의 음악앨범은 김고은의 연기와 노래를 동시에 소화하며, 김고은의 연기 경력을 한층 더 확장시키는 작품이 되었다.

 

2020년에는 단편 영화 언택트에서 수진 역으로 출연하였으며, 유튜브 플랫폼에서 공개된 이 작품은 김고은의 연기력과 다양성을 더욱 부각시켰다. 2022년에는 동명의 오리지널 뮤지컬을 영화화한 영웅에서 조선의 마지막 궁녀 설희 역을 맡아 연기와 노래를 동시에 소화하였다. 이 영화는 3,275,151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김고은의 연기와 노래 실력을 다시 한 번 증명한 작품이 되었다. 김고은은 총 3곡의 넘버를 부르기 위해 20번 넘게 재촬영을 진행하였고, 이 노력은 극찬을 받았다.

 

김고은의 최신 작품은 2024년 2월 개봉 예정인 파묘로, 이 영화에서 젊은 무속인 이화림 역할을 맡아 기존의 연기와 확연히 차별화된 소름끼치는 연기를 선보였다. 파묘는 11,912,852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큰 흥행을 기록하였고, 김고은에게 천만배우 타이틀을 안겨주었다. 이 작품으로 김고은은 제60회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여자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하며, 국내 3대 메이저 시상식에서 첫 여우주연상을 거머쥐었다.

드라마 및 기타 활동

 

김고은은 드라마에서도 뛰어난 연기력을 발휘하였다. 2016년에는 tvN 드라마 치즈인더트랩에서 홍설 역할을 맡아 7.1%의 시청률을 기록하였고, 같은 해 쓸쓸하고 찬란하神 - 도깨비에서는 지은탁 역할로 20.5%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2020년에는 SBS 드라마 더 킹 : 영원의 군주에서 정태을, 루나 역할을 맡아 11.6%의 시청률을 기록하였다.

 

2021년에는 TVING 드라마 유미의 세포들에서 김유미 역할을 맡아 2.5%의 시청률을 기록하였으며, 2022년에는 같은 드라마의 시즌 2에서 김유미 역할을 계속 이어가며 1.2%의 시청률을 기록하였다. 또한, tvN 드라마 작은 아씨들에서는 오인주 역할을 맡아 11.1%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호평을 받았다. 현재 김고은은 넷플릭스 드라마 은중과 상연의 류은중 역할과 자백의 대가에서 모은 역할을 맡아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김고은의 뮤직비디오 출연은 2015년 정엽의 Come With Me Girl에 출연하며 다채로운 활동을 이어갔다. 또한, 방송 활동에서도 활발히 참여하며 대중과 소통해 왔다. 김고은은 2014년 접속! 무비월드 - 영화는 수다다, 2015년 JTBC 뉴스룸 대중문화 초대석, 2016년 해피투게더 3, 2019년 너의 노래는, 비긴어게인 3, 2021년 바라던 바다 등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하였다. 특히, 2024년 2월에는 KBS 2TV의 더 시즌즈 - 이효리의 레드카펫 7회에 출연하며 김고은의 활발한 방송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김고은의 경력은 영화와 드라마, 방송을 아우르는 폭넓은 활동으로 김고은의 탁월한 연기력을 뒷받침하며, 앞으로도 김고은의 행보에 많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김고은: 다채로운 매력을 지닌 여배우의 이야기

 

김고은은 단순한 연기자를 넘어서 다양한 활동을 통해 많은 팬들과 대중의 사랑을 받아온 한국의 대표 여배우 중 한 명이다. 김고은의 활동은 영화, 드라마, 방송 등 여러 분야에 걸쳐 있으며, 각종 사건과 일화가 김고은의 경력을 더욱 빛나게 한다.

 

2012년, 김고은은 팔도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와 롯데 자이언츠의 경기에서 시구를 맡아 큰 주목을 받았다. 김고은의 말갛고 싱그러운 웃음은 큰 화제를 일으켰고, 이후 연예인 시구의 레전드로 꼽히게 되었다. 김고은의 시구 영상은 현재 김고은의 필모그래피에 포함되어야 한다는 의견이 많을 정도로, 김고은의 특별한 매력을 잘 드러내는 순간이었다.

 

김고은은 평상시 겁이 없는 성격으로 알려져 있으며, 고민이 있을 때는 종종 옥상에 올라가 사색을 즐긴다고 한다. 고소공포증이 없다는 김고은은, 2014년 4월 3일 방송된 '장기하의 대단한 라디오'에서 영화 협녀 촬영 중 높은 곳에서 뛰어내리는 장면을 즐겁게 촬영했으며, 매번 와이어를 탈 때마다 500원씩 내기로 했다며 웃음을 자아냈다.

 

김고은의 영화 개봉 일정은 종종 마블의 히어로 영화와 맞붙는 것으로 유명하다. 2012년 4월 25일 개봉한 은교는 4월 26일 개봉한 어벤져스와 경쟁했으며, 2014년 3월 13일 개봉한 몬스터는 3월 26일 개봉한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져와 맞붙었다. 2015년에는 차이나타운이 개봉했으나, 이미 4월 23일에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이 개봉한 상황이었다. 협녀, 칼의 기억과 계춘할망은 마블 영화와의 개봉 겹침을 피해갔지만, 변산 개봉 당시에는 다른 영화와의 경쟁에 직면했다.

 

김고은의 가족과 친분 관계도 흥미롭다. 김고은의 친오빠는 대학 시절 동생의 정체를 주변에 공개하지 않았으며, 많은 학생들이 김고은이 그의 동생이라는 사실을 알지 못했다고 전해진다. 신인 시절, 김고은은 자신의 닮은꼴 연예인으로 박소담을 언급하며, 두 사람은 한국예술종합학교 10학번 동갑내기였다. 그러나 이들이 각자의 커리어를 쌓아가면서 닮은꼴로 언급되는 경우는 줄어들었다.

배우 류혜영과의 우정도 특별하다. 고등학생 시절 함께 찍은 사진이 소소한 화제가 되기도 했으며, 서로의 개인적인 일상에서도 가까운 사이임을 보여준다. 또한, 전도연은 2015년 칸 국제 영화제 인터뷰에서 김고은을 본인의 뒤를 이을 배우로 지목하며 김고은의 성장을 높이 평가했다. 윤여정 역시 김고은과의 연기 작업에 대해 긍정적인 피드백을 주었고, 김고은은 후배를 잘 챙기기 위한 노력을 하며 관계를 더욱 돈독히 했다.

 

김고은은 성장기 시절, 한국과 중국의 언어와 문화를 경험하며 TCK(Third Culture Kid)로 자랐다. 유년기를 중국에서 보냈으나 현재는 중국어를 많이 까먹었다고 밝히기도 했다. 또한, 2020년 2월에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1억원 상당의 마스크를 기부하는 등 사회적인 책임을 다하고 있다.

 

김고은은 같은 소속사 배우인 이지아와 매우 친하며, 서로 인스타그램을 통해 자주 소통하는 등 친분을 쌓아왔다. 드라마 펜트하우스에서 이지아가 맡은 역할에 사용된 사진들이 김고은과의 여행 중 촬영된 것들이었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김고은은 또한 배우 한지민, 추자현, 한효주 등과도 친한 사이로 알려져 있다.

김고은의 노래 실력 또한 뛰어나며, 출장 십오야에서 입모양만으로 의미나 단어를 유추해내는 능력을 보여주었다. 김고은은 2022년 데뷔 10주년 기념 팬미팅에서 NewJeans의 Hype Boy를 커버하여 화제를 모았다. 길고 찰랑이는 머리카락과 예쁜 춤선으로 노래와 안무가 잘 어울린다는 평가를 받았다.

 

드라마와 방송 활동에서도 두각을 나타내며, 문명특급에서 '왕훈녀'라는 별명을 얻은 김고은은 시원하고 매력적인 성격으로 많은 이들에게 인상 깊은 모습을 남겼다. 또한, 삼겹살을 최애 음식으로 꼽으며, 주로 삼겹살에 김치와 소주를 함께 먹는다고 한다.

 

2024년 6월에는 아페르 한강을 전액 현금으로 매입하여 큰 화제를 모았으며, 김고은의 다채로운 활동은 계속해서 대중과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김고은의 다양한 면모와 개인적 일화들은 그녀를 더욱 매력적인 인물로 만들어 주며, 앞으로의 행보에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