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선수, 감독 등

문동주 : 한화 이글스 No.1, 그에 대해 알아보자.

인간의 사람 2025. 5. 25. 15:41
반응형
728x170
문동주는 2003년 12월 23일 광주광역시에서 태어난 대한민국의 야구 선수다. 키 188cm, 몸무게 97kg의 체격을 가진 그는 A형 혈액형이며, 우투우타의 선발 투수다. 광주화정초등학교, 무등중학교, 광주진흥고등학교를 거쳐 2022년 한화 이글스의 1차 지명을 받아 프로에 입단했다. 현재까지 한화 이글스에서만 활약 중이며, 2025년 연봉은 1억 원으로 동결되었다.
반응형

문동주 - 활동과 병역


문동주는 예술체육요원으로 병역을 대체 복무 중이며, 2022 항저우 아시안 게임 야구 부문에 출전해 해당 요건을 충족했다. 경기에서는 강력한 직구와 안정된 제구력으로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그의 등장곡은 DJ Khaled의 〈All I Do Is Win〉으로, 경기장 분위기를 고조시키는 데 일조한다.

기타 정보


가족으로는 아버지 문준흠 씨와 어머니가 있으며, 반려견 '복실이'도 함께 살고 있다. 본관은 남평 문씨로, MBTI는 ESFP 유형이다. 현재 소속사는 없으며, 향후 활동과 성장에 대한 기대가 크다.

문동주는 한화 이글스 소속의 우완 투수로, 2022년 KBO 신인 드래프트 1차 지명을 통해 한화에 입단했다. 2006년 류현진 이후 17년 만에 한화 이글스 소속으로 신인상을 수상하며 팀의 기대주로 떠올랐다. 그는 광주 출신으로, 고교 시절 광주진흥고에서 뛰었으며, 정영일 이후 15년 만에 이 학교에서 1차 지명 선수로 선정되었다. 한화 이글스에서 프로 생활을 시작한 문동주는 신인 입단식에서 구단의 영구 결번 구역을 가리키며 자신의 등번호를 달겠다는 당찬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그의 활약은 팬덤에서도 ‘대전 왕자’라는 별명으로 불리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문동주는 아마추어 시절부터 뛰어난 기량을 보여 국가대표팀에서도 활약했다. 2021년 U-23 대표팀과 2023년 아시안게임, APBC 대회 등 국제 대회에 출전해 경험을 쌓았다. 투수로서 그는 키움 히어로즈의 ‘파이어볼러’ 안우진을 롤모델로 삼으며 제구력과 구속 향상에 힘쓰고 있다. 한편, 프로 입단 전 미국 오클랜드 애슬레틱스 구단의 관심도 받았으나 한화 이글스를 선택했다. 신인 시절부터 투수에만 집중하며 ‘이도류’ 도전보다는 자신만의 전문성을 키우는 데 주력했다.

가족 또한 운동과 연관이 깊다. 아버지 문준흠은 투척 종목 국가대표 출신으로 장흥군청 육상팀 감독을 맡고 있으며, 어머니 위지선 여사도 장흥 출신이다. 문동주는 광주 출신임에도 기사에서는 종종 장흥 출신으로 잘못 표기되기도 한다. 어렸을 때부터 KIA 타이거즈 팬이었으며, 드래프트 전 KIA 지명을 희망했으나 무산되어 한화에 입단, 가족들과 함께 한화 팬이 되었다. 영어에 능통해 외국인 선수들과도 자연스럽게 소통하며, 반려견 ‘복실이’와의 일상도 팬들에게 사랑받는 모습 중 하나다. 또한, 성심당 빵을 좋아하고 스타벅스 말차 프라푸치노를 즐기는 등 소탈한 면모도 보여주고 있다. 문동주는 팀 동료들과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며, 김태균, 박용택 등 전설적인 선수들로부터도 ‘사위로 삼고 싶다’는 호평을 받을 만큼 인성과 실력을 겸비한 선수로 평가받고 있다.

 

연봉 계약금 인스타 160 군대 한화 글러브 싸인 기아 야구선수 김도영 프로필 트레이드 기아 트레이드 부상 아버지 한화 성적 영어 롯데 나이 롯데 전 키 연애 민지 김서현 아빠 최고구속 엄마 rpm 디시 159km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