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이야기

세계를 매료시킨 K-스낵의 성장: 오리온의 꼬북칩 현상

인간의 사람 2024. 4. 25. 0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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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류의 파장이 세계 곳곳에 이르고 있으며, 그 파장은 먹거리 문화에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다. 특히 미국의 10대와 20대를 중심으로 한 한류 열풍이 국내 외 식품 시장에 큰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오리온의 '꼬북칩'이 그 대표적인 사례로 떠오르며, 미국에서의 성공을 통해 K-스낵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이끌어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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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글로벌 시장의 변화와 K-스낵의 부상

 

오리온의 '꼬북칩'은 미국 내에서 성장세가 가장 높은 유통채널인 '파이브 빌로우'와 '미니소' 매장에 입점, 큰 주목을 받았다. 이러한 성과는 특히 케이팝과 한국 문화에 익숙한 미국의 젊은 층 사이에서 높은 수요를 받아들이며 시작되었다. 이제는 구글, 넷플릭스와 같은 글로벌 기업의 직원 스낵바까지 '꼬북칩'이 공급되고 있어, 그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저가형 할인점의 선택: '파이브 빌로우'

 

'파이브 빌로우'는 미국의 대표적인 저가형 할인점으로, 10-20세대의 소비자층이 주를 이루고 있다. 이곳에서 '꼬북칩'은 지난 3월부터 전 매장에 입점하여 판매를 시작하였고, 북미 코스트코와 샘스클럽에 이어 판매처를 확장하며 미국 시장에서의 성장을 가속화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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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눈부신 성과와 미래 전략

 

지난해 미국으로의 수출액만 120억 원에 달하였던 '꼬북칩'은 6년 만에 성장하여 200배의 매출을 기록하였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오리온은 미국 내 연매출이 400억 원을 넘어설 경우 현지에서의 생산 공장 설립도 고려하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글로벌 기업의 스낵바에서도 인기 스낵으로 손꼽히며 K-스낵의 대표 주자로 거듭나고 있다"며 "현지 소비자의 입맛을 고려한 차별화된 제품력을 바탕으로 아시아부터 유럽, 북남미까지 전 대륙을 잇는 '꼬북칩 스낵 로드'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오리온의 '꼬북칩'은 단순한 스낵 제품에서 시작하여 한류 열풍의 한 부분으로 성장하였다. 이러한 성장은 K-스낵이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음을 증명하며, 미래에는 더욱 다양한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공을 기대해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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