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한상진 : 오랜 시간동안 사랑받아온 감초같은 배우. 그에 대해 알아보자

시사맨 2024. 8. 6. 19:11
반응형
728x170

 

 

한상진(韓尚進, Han Sang Jin)은 대한민국의 배우로, 이니셜엔터테인먼트에 소속되어 있다. 1977년 12월 9일 서울특별시에서 태어나, 청주 한씨 가문에 속한다. 한상진의 키는 182cm, 몸무게는 72kg이며 혈액형은 O형이다. 서울예술대학 방송연예과를 졸업하였으며, 한상진의 연기 경력은 1997년 의류브랜드 '잠뱅이'의 모델로 데뷔하면서 시작되었다. 가족으로는 아버지 한순철, 어머니 김명옥, 배우자 박정은이 있으며, 이모로는 김화선, 현미, 김명자, 김길자, 김명희가 있다. 또한 사촌으로는 노사봉, 노사연, 이영곤, 이영준이 있다. 한상진의 가족 배경은 연예계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으며, 다양한 방면에서 활동하는 가족 구성원들이 있다. 한상진은 개신교 신자로서 신앙 생활을 이어가고 있다. 한상진은 다양한 드라마와 영화에 출연하며 대중들에게 사랑받는 배우로 자리매김하였다. 한상진은 탄탄한 연기력과 매력적인 외모로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작품에서 활약할 것으로 기대된다. 소속사 빌리언스는 한상진의 활동을 지원하며, 한상진의 배우로서의 성장을 함께 도모하고 있다.

 

 

300x250

 

 

 한상진: 대한민국의 배우

 

한상진(韓尚進, Han Sang Jin)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배우 중 한 명이다. 1977년 12월 9일 서울특별시에서 태어난 한상진은 청주 한씨 가문에 속하며, 1997년 의류브랜드 '잠뱅이'의 모델로 연예계에 첫 발을 내딛었다. 이후 서울예술대학 방송연예과를 졸업하고 본격적인 연기 활동을 시작했다. 초기에는 무명 시절을 보내며 대학로 연극 무대에서 다양한 작품을 소화하였고, 2000년 SBS 톱 탤런트 선발 대회에서 공채 9기로 선발되며 SBS 공채 탤런트가 되었다.

 

 활동

 

한상진의 연기 경력은 2004년 드라마 '발리에서 생긴 일'에서 직장동료로 잠깐 등장하면서 시작되었다. 비중 있는 역할을 맡기 전까지는 대학로 연극 무대에서 활약하며 경험을 쌓았다. 2007년 드라마 '하얀거탑'에서 장준혁의 오른팔인 박건하 역으로 인상적인 연기를 펼쳐 배우로서의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같은 해 후반기에는 MBC 사극 '이산'에서 홍국영 역을 맡아 열연하며 배우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다졌다. 이후 '솔약국집 아들들', '천사의 유혹', '결혼해주세요', '뿌리 깊은 나무', '육룡이 나르샤', '써클 : 이어진 두 세계', '해치', '웰컴2라이프' 등 다양한 드라마에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갔다. 특히 2012년 '마의'에서는 현종 역을 맡아 또 한 번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특징

 

한상진의 개인적인 특징 중 하나는 한상진의 농구 사랑이다. 한상진은 동갑내기 아내 박정은, 한국 여자 농구의 간판스타와의 결혼으로 유명세를 탔다. 농구 팬인 한상진은 슬램덩크 완전판과 각종 농구서적을 소장하고 있으며, 아내와 함께 있을 때도 농구 이야기를 즐긴다고 한다. 박정은의 농구 경기에 사극 분장을 하고 관람한 일화는 유명하며, 2008년 베이징 올림픽 당시 여자 농구 대표팀을 응원하기 위해 중국까지 동행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WKBL 올스타 페스티벌의 객원 해설로도 활동 중이며, 아내 박정은이 부산 BNK 썸 감독을 역임하고 있어 농구장을 자주 찾고 있다. 현재도 서울과 부산을 오가며 박정은을 내조하며 가정을 돌보고 있다.

 

 한상진: 수영 실력과 다양한 면모

 

한상진(韓尚進, Han Sang Jin)은 연기뿐만 아니라 뛰어난 수영 실력으로도 잘 알려진 배우이다. 어린 시절부터 수영을 즐겼으며, 학창 시절에는 수영선수를 꿈꾸며 수영부에서 활발히 활동했다. 배우가 된 지금까지도 한상진은 틈틈이 수영을 즐기며, 한강 왕복 수영을 보호구 장비 없이 무사히 완주한 경력도 있다. 이러한 실력은 MBC 프로그램 '리얼입대 프로젝트 진짜 사나이'에서 SSU(해군 특수전전단) 훈련 도중 고막 통증으로 퇴소하게 되었지만, 뛰어난 수영 실력을 보여주기도 했다. 다만, 이함 훈련 과정에서 고소공포증을 호소하며 해내지 못한 점은 아쉬움을 남겼다.

 가문

 

한상진의 가문은 여러 방면에서 두드러진다. 친가 쪽은 미국 샌디에이고 에스콘디도에서 20여 년간 캐슬크릭CC를 운영하는 사업가 집안이다. 아버지 한순철은 수산음료 대표와 한국샘물협회 회장을 역임했으며, 큰아버지 한평철은 캐슬크릭CC 대표로 활동 중이다. 외가 쪽은 음악에 재능을 가진 사람들이 많아, 가수 현미가 한상진의 이모이며, 가수 노사연과 아일리가 사촌이다. 또한, 가수 이무송이 사촌 매형이고, 가수 원준희는 사촌 형수다. 방송에서 한상진은 친가와 외가의 다른 분위기를 언급하며, 친가는 받아쓰기 경연을, 외가는 춤과 노래의 장기자랑을 벌인다고 술회했다.

 

 기타 활동 및 에피소드

 

한상진은 디시인사이드에 '한상진 갤러리'가 있을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축구선수 카림 벤제마와 닮은 꼴로 화제가 된 적 있으며, 이를 인지하고 인스타그램에 '코리안 벤제마'라는 별명으로 사진을 올리기도 했다. 2018년 8월 12일에는 넥센 히어로즈 대 LG 트윈스 경기에서 시구를 하며 턱돌이에게 헤드샷을 날려 화제를 모았다. 또한, '한상진의 원포'라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배우 지망생과 신인들에게 연기 팁을 전수하고 있다. 드라마에서는 '막후 정치의 달인' 역할로 사랑받았으며, 2020년부터 서울예술대학교 연기실습 과목의 강의를 맡아 코로나19로 사이버강의를 진행하기도 했다. 현재는 딩크족으로 알려져 있으며, 결혼 후에도 자녀 없이 배우자로서의 삶을 즐기고 있다.

 한상진: 대한민국의 배우, 드라마와 영화 출연 목록

 

한상진(韓尚進, Han Sang Jin)은 다재다능한 연기력으로 드라마와 영화에서 다양한 배역을 소화해온 대한민국의 배우이다. 한상진의 출연작들은 한상진의 연기 스펙트럼을 넓히고, 대중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한상진의 드라마 출연 이력은 한상진이 얼마나 다양한 배역을 맡아왔는지를 보여준다. 2000년, 한상진은 SBS 드라마 '카이스트'에서 서동식 역을 맡아 데뷔했다. 같은 해 '당신은 누구시길래'에서는 김기배 역으로 출연하며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2001년에는 '순자', '그래도 사랑해'에서 장 비서 역, '화려한 시절'에서 박태범 역을 맡아 다채로운 캐릭터를 선보였다. 2004년에는 '발리에서 생긴 일'에서 팍스랜드 직원으로 출연하며 드라마의 몰입도를 높였다. 이어 '청혼'에서 전승욱 역을, '매직'에서 매직을 소화하며 그 해를 바쁘게 보냈다. 2005년에는 '온리유'와 '백만장자와 결혼하기'에서 나상수 역으로 등장하여 코믹한 매력을 발산했다.

2007년은 한상진의 연기 경력에 있어 중요한 해였다. 한상진은 MBC 드라마 '하얀거탑'에서 박건하 역으로 출연해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같은 해 '이산'에서 홍국영 역을 맡아 사극에서도 뛰어난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2009년에는 KBS 2TV의 '솔약국집 아들들'에서 송선풍 역으로, SBS의 '천사의 유혹'에서 신현우 역으로 출연하며 다작 활동을 이어갔다. 2010년에는 KBS 2TV 드라마 '결혼해주세요'에서 한경훈 역을 맡아 로맨스 연기에 도전했다. 2011년에는 SBS의 '뿌리깊은 나무'에서 심종수 역을 소화하며, 깊이 있는 연기로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2012년에는 MBC의 '마의'에서 현종 역을 맡아, 역사적인 인물을 생동감 있게 표현해내며 또 한 번의 연기 변신을 이뤄냈다.

 

2013년 한상진은 SBS 드라마 '출생의 비밀'에서 최기태 역으로 출연했고, MBC 드라마 페스티벌 '이상 그 이상'에서는 재문 역을 맡았다. 2014년에는 KBS 2TV의 '빅맨'에서 도상호 역을, SBS의 '미녀의 탄생'에서 한민혁 역으로 출연하며 다양한 장르의 드라마에서 활약했다. 2015년에는 '하이드 지킬, 나'에서 류승연 역을, '나의 판타스틱한 장례식'에서는 박건하 역으로 우정 출연했다. 2016년에는 SBS의 사극 '육룡이 나르샤'에서 적룡 역을 맡아 강렬한 악역 연기를 선보였다. 2017년에는 tvN 드라마 '써클: 이어진 두 세계'에서 박동건 역으로 출연하며 SF 장르에도 도전했다. 2018년에는 KBS 2TV의 '인형의 집'에서 장명환 역을, MBC의 '데릴남편 오작두'에서는 방용민 역을 맡았다.

2019년은 한상진의 바쁜 한 해였다. 한상진은 SBS 드라마 '해치'에서 위병주 역으로 출연했고, '녹두꽃'에서는 봉기하는 농민으로 우정 출연했다. 또한 KBS 2TV의 '퍼퓸'에서는 한지나의 전 남편으로, MBC의 '웰컴2라이프'에서는 강윤기 역으로 출연하며 다양한 배역을 소화했다. 2020년에는 KBS 드라마 스페셜 '나의 가해자에게'에서 수학교사로 출연했고, 2021년에는 KBS 1TV의 '국가대표 와이프'에서 강남구 역을, SBS의 '홍천기'에서는 하성진 역으로 특별출연했다. 2022년부터 2023년까지는 MBC 드라마 '금혼령, 조선 혼인 금지령'에서 안지형 역을 맡았다. 2024년에는 Disney+의 '로얄로더'에서 강인주 역을, ENA의 '야한(夜限) 사진관'에서 김 과장 역으로 출연할 예정이다.

 

한상진의 영화 출연 이력도 다채롭다. 2005년 영화 '내 생애 가장 아름다운 일주일'에서는 막내 형사 역을 맡았고, 2010년 영화 '페스티발'에서는 택배기사로 우정 출연했다. 2011년에는 영화 '마마'에서 승철의 라이벌 조직 보스로, 2012년에는 '자칼이 온다'에서 신팀장 역을 맡았다. 2014년에는 '반짝반짝 두근두근'에서 윤 역을, 2018년에는 '나인데이즈'에서 김태석 역을 소화했다. 2019년에는 '북성로히어로'에서 우철수 역을 맡았고, 이 작품에서 연출까지 담당했다. 2020년에는 '북성로히어로2'로 후속작을 이어갔다.

 

한상진의 드라마와 영화 출연 목록은 한상진이 얼마나 다재다능한 배우인지, 그리고 한상진의 연기 경력이 얼마나 풍부한지를 잘 보여준다. 다양한 장르와 배역을 소화하며 끊임없이 도전하는 한상진의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

 한상진: 수상 내역

 

한상진(韓尚進, Han Sang Jin)은 한상진의 연기 경력 동안 여러 차례 수상 경력을 쌓으며, 연기력을 공인받아 왔다. 한상진의 수상 내역은 한상진이 한국 드라마와 영화 산업에서 차지하는 중요성을 잘 보여준다.

 

2007년, 한상진은 MBC 연기대상에서 남자 신인상을 수상하며 본격적으로 배우로서의 입지를 다지기 시작했다. 특히, 이 상은 한상진이 사극 드라마 '이산'에서 홍국영 역으로 활약하며 얻은 영예였다. 이 상을 통해 한상진은 연기력을 인정받았으며, 이후 한상진의 경력에 중요한 전환점을 맞이했다.

 

2018년, 한상진은 제26회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에서 드라마 남자 우수연기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드라마 '인형의 집'에서 장명환 역을 맡아 보여준 한상진의 뛰어난 연기에 대한 인정이었다. 이 시상식은 한상진의 연기 경력을 다시 한번 조명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한상진이 드라마에서 어떤 깊이 있는 연기를 선보였는지를 잘 보여준다.

2019년에는 제5회 대구청년영화제에서 영이노베이션 상을 수상하며 영화 부문에서도 두각을 나타냈다. 이 상은 '북성로 히어로'에서 우철수 역을 맡아 보여준 한상진의 탁월한 연기에 대한 보상이었다. 또한 같은 해, 월드스타연예대상에서 드라마 남자 우수 연기상을 받았으며, 이는 '해치'와 '웰컴2라이프'에서의 연기력을 인정받은 결과였다. 이로써 한상진은 드라마와 영화 양쪽 모두에서 인정받는 배우로서의 위상을 확립했다.

 

2022년에는 제8회 에이판 스타 어워즈에서 연속극부문 남자 우수연기상을 수상하며, '국가대표 와이프'에서의 연기력이 큰 주목을 받았다. 이 상은 한상진의 연기력과 함께 드라마에서의 중요한 역할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결과로, 연기 분야에서의 꾸준한 성과와 발전을 인정받은 것이다.

 

한상진의 수상 내역은 한상진의 연기 경력과 한상진이 드라마 및 영화 산업에서 쌓아온 위상을 잘 나타내며, 한상진이 앞으로도 어떤 작품에서 어떻게 활약할지에 대한 기대감을 증대시키고 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