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황영묵 : 한화 이글스에 데뷔한 신인, 당신이 몰랐었던 그의 이야기

인간의 사람 2024. 4. 17. 22:01
반응형
728x170
한화 이글스의 황영묵이 드디어 기다려온 순간을 맞이했다. 그의 화려한 데뷔 첫 선발 출전은 주목할 만한 일이었다.16일 창원 NC파크에서 열린 '2024 신한 SOL Bank KBO 리그' NC 다이노스와의 경기에서 8번 타자로 선발 출전한 황영묵은 생애 처음으로 선발 출전의 영광을 안았다.
반응형

그의 출전은 떨림 가득한 순간이었을 것이다. 그러나 황영묵은 공수에서 탁월한 활약으로 팀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내야 수비에서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타석에서도 최선을 다해 팀에 기여했다.

첫 타석에서는 상대 투수의 볼을 완벽하게 받아쳐 중전 안타를 기록했고, 이후에도 상대 투수에 대항하여 노력했다. 경기 후에는 자신의 소감을 밝히면서도 앞으로의 노력을 약속했다.

 

황영묵의 성적은 훌륭했다. 공격에서 안타를 치고, 수비에서 안정적인 플레이를 보여준 그는 팀의 승리에 큰 역할을 했다.

 

그의 프로 선수로서의 길은 쉽지 않았다. 하지만 끊임없는 노력과 열정 덕분에 기회를 잡을 수 있었고, 그것을 확실한 성과로 이끌어냈다.

 

한화 이글스는 이제 황영묵의 활약을 더 기대할 수 있다. 그의 미래는 밝고 팀에 큰 힘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화 이글스의 No.95, 황영묵은 1999년 10월 16일에 경기도 성남시에서 태어났습니다. 현재 24세의 나이에 대한민국 국적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학력으로는 수진초, 성일중, 충훈고를 거쳐 중앙대에서 중퇴한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신체적으로는 177cm에 80kg의 체격을 자랑하며, 내야 유틸리티 포지션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투좌타의 투타를 자랑합니다.

 

프로 입단은 2024년 4라운드에서 한화 이글스로 진행되었으며, 이전에는 성남 블루팬더스(2019), 스코어본 하이에나들(2021), 연천 미라클(2022~2023)에서 경험을 쌓았습니다.

 

병역은 현역으로 수행한 황영묵은 2019년부터 2021년까지 군 복무를 완료했습니다.

 

그의 연봉은 2024년 기준으로 3,000만원을 수령하고 있으며, 형제로는 동생 황인묵이 있습니다. 그의 부모님은 아버지와 어머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황영묵은 한화 이글스의 내야수로, 1999년에 출생한 젊은 선수입니다. 그의 프로 야구 데뷔는 2024년으로, 성남시에서 태어나 충훈고를 졸업한 후 중앙대에서 중퇴한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마추어 시절에는 충훈고에서 유격수로 뛰며 좋은 타격 성적을 보였지만, KBO 신인 드래프트에서는 왜소한 체격으로 인해 지명받지 못하고 대학으로 진학했습니다. 이후 성남 블루팬더스를 거쳐 독립야구단인 스코어본 하이에나들과 연천 미라클에서 활약한 뒤, 한화 이글스로 입단하게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최강야구에 출연하여 몬스터즈에서 뛰며 트라이아웃을 통해 주전 유격수로 활약했습니다. 이후 프로 야구 신인 드래프트에서 키움 히어로즈의 지명을 받으며 선수 생활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2023년 최강야구에 합류한 후 활약 중인 황영묵은 KBO 팀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이를 반영하여 2024 신인 드래프트에서 한화 이글스가 그를 뽑았고, 8천만원에 계약되었습니다. 이후 마무리캠프에 참여하여 프로 야구 선수로서의 준비를 마쳤습니다.

 

드래프트에서 한화 이글스로 지명받은 황영묵은 대부분 주전 유격수로 뛰며, 개막 엔트리에도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때 1군 캠프에는 황준서와 함께 합류하여 둘만이 성공적으로 1군에 합류했습니다. 그는 높은 번호인 95번을 등번호로 받아들였습니다.

2024 시즌 개막 엔트리에 합류한 황영묵은 주전 경쟁에서 하주석과 이도윤과 경쟁하게 되었습니다. 두 선수 모두 강점을 갖고 있어야 주전 경쟁에서 이기기가 어려운 상황이었습니다. 그러나 4월 9일 두산전에서 출전하여 성공적으로 대수비로 출장을 소화하였고, 4월 12일 KIA전에서는 데뷔 첫 안타를 기록했습니다.

 

플레이 스타일 측면에서는 황영묵은 증량 이전부터 삼진이 적고 주루를 잘 하는 타자로 평가받았으며, 증량 이후에는 갭파워가 높아져 2루타와 3루타를 많이 만들어내는 선수로 성장하였습니다. 또한, 강한 송구를 갖추고 있어 수비에서도 탁월한 능력을 발휘합니다.

 

여담으로는 황영묵의 아버지가 헌신적으로 그를 지지하고 있으며, 한화 이글스 내에서는 정은원과 한경빈과 친분이 있습니다. 특히 한경빈은 황영묵의 최강야구 출연 선배이기도 합니다. 황영묵은 입대 전에 웨딩홀 서빙 알바와 쿠팡이츠 배달알바를 하였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