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조동욱 : 한화 이글스 No.68. 그에 대해 알아보자

시사맨 2024. 5. 25. 11:50
반응형
728x170
조동욱은 한화 이글스의 No.68로, 2004년 11월 2일에 경기도 시흥시에서 태어났습니다. 현재 19세이며, 국적은 대한민국입니다. 학력으로는 소래초를 나와 영남중을 거쳐 장충고를 졸업했습니다. 체격은 키 194cm에 몸무게 91kg로, 투수로서의 역량을 갖췄습니다.
300x250

한화 이글스에 소속된 조동욱은 2024년 2라운드에서 프로 입단했습니다. 이는 전체 11번째로 한화에서의 뛰어난 잠재력을 입증합니다. 조동욱은 투수로서의 능력과 함께 좌투좌타의 선수로 활약하며, 팀에 큰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2024년 현재, 조동욱의 연봉은 3,000만 원입니다. 이는 조동욱이 팀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앞으로 조동욱의 활약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한화 이글스의 새로운 희망, 조동욱

 

한화 이글스는 최근 새로운 투수 희망인 조동욱을 발탁했다. 좌완 투수로서의 역량을 갖춘 조동욱은 장충고 출신으로, 아마추어 시절부터 조동욱의 잠재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 키 194cm의 키와 최고구속 145km/h의 던지는 속도는 조동욱의 높은 타점을 입증한다.

 

2024년, 조동욱은 KBO 신인 드래프트에서 2라운드 전체 11순위로 한화 이글스의 지명을 받았다. 그러나 입단 전에는 군 문제 등 다양한 난관에 직면했다. 상무 2차 서류전형 합격자로 양경모와 함께 이름을 올렸지만, 양경모만이 상무에 합격하며 조동욱은 좌절의 순간을 겪었다. 그러나 조동욱은 이를 통해 다시 더욱 강한 의지를 다졌고, 팀에 대한 애정과 노력으로 미래를 기약하고 있다. 한화 이글스는 조동욱의 발전과 성장을 기대하며, 조동욱의 미래를 밝게 바라보고 있다.

조동욱의 2024 시즌: 주목할만한 성장

 

조동욱은 2024 시즌, 한화 이글스의 선발투수로 뛰어난 활약을 펼쳤다. 5월 12일 대전 키움전에서 대신하여 선발투수로 등판했을 때, 조동욱은 6이닝 동안 1실점(비자책점)을 기록하며 퀄리티 스타트를 달성했다. 이는 조동욱이 KBO리그 역대 11번째 고졸 신인 선수로서의 데뷔전에서 이룬 선발승으로, 김태형, 김진우, 류현진, 양창섭에 이어 KBO리그 역대 5번째 기록이다. 이는 한화 이글스 소속으로는 류현진, 황준서에 이어 세 번째이다.

 

다음 등판인 5월 18일 대구 삼성전에서도 조동욱은 눈에 띄는 투구를 펼쳤다. 1회말에 4점을 허용한 뒤, 2회와 3회를 깔끔하게 틀어막았으나, 4회에는 교체되었다. 그러나 이 경기를 통해 조동욱의 잠재력과 끈질긴 모습이 한번 더 입증되었다.

 

조동욱은 최고 145km/h의 포심 패스트볼과 함께 준수한 슬라이더, 체인지업을 구사하는 좌완 투수로, 조동욱의 플레이 스타일은 한국야구에서 크게 주목받고 있다. 비록 유급 경력과 제구력 문제로 인해 2라운드까지 밀렸지만, 조동욱의 신체 조건과 잠재력은 팀과 팬들에게 큰 희망을 주고 있다. 앞으로 조동욱의 성장과 발전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조동욱의 이야기: 조동욱의 특별한 여정

 

조동욱은 2004년생으로 동기들보다 1살 많은데, 이는 과거 미국에서 유학을 다녀온 경험이 있기 때문이다. 조동욱은 고교 시절, 전국적으로 뛰어난 활약을 펼치며 독수리 5형제로 불리는 황준서, 육선엽, 김윤하, 원종해와 함께 학교를 빛내었다. 특히 황준서와 함께 한화 이글스의 1,2라운드에 지명되어 프로에서도 함께 뛰었고, 데뷔전에서도 선발승을 거둬 팀과 팬들에게 기쁨을 안겼다.

 

조동욱은 구단 유튜브에서 다른 신인 선수들과 함께 출연했을 때, 나락퀴즈쇼 컨셉의 촬영을 진행했다. 조동욱은 구단 마스코트를 맞추는 퀴즈에 대해 엄청난 오답을 내며 야구팬들을 웃음소리로 만들었다. 특히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비니를 보고 "여자 누리"라고 대답한 장면이다.

 

2024년 5월 12일 키움 히어로즈전에서의 프로 첫 선발 데뷔전에서는 경기장 내 팬들의 응원가에 맞춰 리듬을 타며 즐기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조동욱의 긴장하지 않는 모습은 한화 이글스 팬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조동욱은 조동욱의 특별한 경험과 멘탈로 팀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으며, 조동욱의 향후 활약에 많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