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김진성 : LG 트윈스 No.42. 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시사맨 2024. 6. 23. 12:01
반응형
728x170

 

 

김진성은 대한민국 출신의 중간 계투로, 현재 LG 트윈스에서 활약 중이다. 1985년 3월 7일에 서울특별시 관악구에서 태어났으며, 키는 186cm, 몸무게는 92kg이다. 2004년 SK 와이번스에서 2차 6라운드 지명으로 프로 입단한 후, 넥센 히어로즈와 NC 다이노스를 거쳐 2022년부터는 LG 트윈스에서 팀을 이끌고 있다. 국내 구단에서 장수 선수로서 활동하며, 2023년부터 2024년까지의 계약 금액은 7억 원에 달한다. 김진성은 또한 병역 의무를 공익근무 요원으로 이행한 경험이 있으며, 가정에서는 아내와 아들 둘인 김민찬과 김리호와 함께 생활하고 있다. 2024년의 김진성의 연봉은 2억 원이며, 김진성의 등장곡은 유승준의 "열정"이다. 이는 김진성의 투구에서 느껴지는 열정과 집중력을 상징하는 곡으로 여겨진다.

 

300x250

 

 김진성: LG 트윈스 소속 우완 투수의 선수 경력

 

아마추어 시절

 

김진성은 서울특별시 관악구에서 1985년 3월 7일에 태어났다. 어려운 가정 환경에서 할아버지와 할머니에게서 성장하며 야구를 시작했다. 서울고에서 중학교 시절까지 활약하다가 성남서고로 전학을 가게 되었는데, 이 과정에서 팔꿈치 부상을 입고 한동안 경기에 출전하지 못했다.

 

프로 계약 관련

 

고등학교 졸업 후, 2004년에 SK 와이번스에서 2차 6라운드로 드래프트되었으나 팔꿈치 문제로 인해 입단을 연기하게 되었다. 결국 2005년에 프로 입단을 하게 되었지만, 계약 과정에서 팔 부상으로 인해 계약금 없이 입단해야 했던 어려움을 겪었다. 이는 후에 법적 분쟁으로까지 이어졌으며, 국정감사에서도 이 문제가 언급되었다.

SK 와이번스

 

2005년과 2006년 시즌 동안 꾸준한 재활 노력에도 불구하고 팔꿈치 부상으로 인해 1군 데뷔를 이루지 못하고 방출되었다. 이후 군 복무를 하면서도 재활에 헤매다가 결국 2011년까지 팔꿈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했다.

 

이 문제를 극복한 후에는 넥센 히어로즈와 NC 다이노스를 거쳐 2022년부터는 LG 트윈스에서 활약 중이다. 김진성은 꾸준한 성장과 노력으로 야구 선수로서의 길을 걷고 있다.

 

 김진성: 넥센 히어로즈에서의 시절

 

김진성은 2010년 넥센 히어로즈의 신인 선수로 입단 테스트에 응시하여 프로 무대에 발을 들였다. 처음 두 해는 2군에서 활동하며 14경기에 등판하여 2승 2패, ERA 4.96의 성적을 기록했다.

 

 NC 다이노스로의 재도전

 

2011년, 넥센 히어로즈를 방출된 후에도 꾸준한 노력으로 다시 프로 무대에 올랐다. 당시 NC 다이노스의 공개 테스트에 참여하고 합격하여 입단하게 되었다. 이 과정에서 구속이 145km/h에 이르는 빠른 공을 던질 수 있는 능력을 인정받았다.

 NC 다이노스에서의 활약

 

김진성은 NC 다이노스에서 9시즌 동안 활약하며 김진성의 야구 선수 인생을 새롭게 썼다. 특히 2012년에는 KBO 퓨처스리그에서 마무리 투수로 활약하며 46⅓이닝을 던지고 20세이브를 기록하여 역대 퓨처스리그 최다 세이브 기록을 세웠다. 이때 김진성은 최일언 투수코치로부터 많은 것을 배우며 기술적으로도 크게 성장한 시기였다.

 

김진성은 투지와 노력으로 자신의 팔꿈치 문제를 극복하고, 한국 프로야구의 무대에서 의미 있는 경력을 쌓아가고 있다.

 

 김진성: NC 다이노스에서의 성장과 도전

 

 2013 시즌: 1군 데뷔와 마무리 투수로의 도전

김진성은 2013년에 NC 다이노스의 1군 리그에 비로소 데뷔하게 되었다. 첫 1군 시즌에서는 마무리 투수로 활약하며, 4월 13일 SK 와이번스와의 경기에서 팀의 첫 세이브를 기록했다. 그러나 일부 경기에서는 부진한 모습을 보이며 마무리 보직을 이민호에게 내주게 되었다. 이후에도 간간히 계투로 등판하며 경기에 참여했다.

 2014 시즌: 포스트시즌 진출과 20세이브 기록

2014년, 김진성은 지난 해의 실패를 극복하고 NC 다이노스의 마무리 투수로서 주축 선수가 되었다. 58경기에 출전하여 48⅓이닝을 소화하며 3승 3패, 1홀드, 25세이브를 기록했다. 이로써 NC는 역사상 처음으로 20세이브 이상을 기록한 마무리 투수를 배출했으며, 김진성은 데뷔 10년 만에 올스타에 선정되기도 했다.

 

 2015 시즌: 부상과 복귀

2015년 시즌에는 부상으로 인해 일부 경기를 이탈하고, 복귀한 뒤에도 마무리 자리를 임창민에게 양보해야 했다. 이때부터는 이닝을 많이 소화하며 팀에 기여했지만, 피홈런 발생이 늘어난 것이 흠이었다. 시즌을 59경기에 나와 3승 4패, 12홀드, 5세이브, 66이닝을 던지며 마무리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했다.

 

 2016 시즌: 성장과 불안의 교차

2016년에는 이전 시즌보다 많은 이닝을 소화하며, 84⅓이닝을 던지며 4.48의 ERA와 1.13의 WHIP를 기록했다. 순수 구원 투수로서 100탈삼진을 달성하며 눈에 띄는 성과를 보였지만, 여전히 경기마다 발생하는 피홈런 문제와 포스트시즌에서의 부진은 팀과 팬들에게 실망감을 안겨주었다.

 

김진성은 지속적인 발전과 도전을 통해 NC 다이노스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김진성의 야구 경력은 변화와 성장의 과정을 거듭해왔다.

 김진성: 2017-2020, 김진성의 야구 인생의 갈피

 

 2017 시즌: 커리어 하이와 순수 구원 투수의 빛나는 시기

김진성은 2017년 시즌을 통해 김진성의 야구 경력에서 빛날 수 있는 순간을 맞았다. NC 다이노스에서는 69경기에 등판하여 89⅔이닝 동안 10승 6패, 15홀드를 기록했다. 이는 김진성의 커리어에서 최고 성적 중 하나로, 순수 구원 투수로서 10승을 달성한 것은 2010년대 첫이자 마지막 기록이었다. 특히 김진성은 89⅔이닝을 던지며 한미일 통틀어 순수 구원 투수로서 최다 이닝을 기록할 만큼 뛰어난 활약을 펼쳤다.

 

 2018 시즌: 혹사의 시기와 성적 하락

그러나 2018년 시즌은 김진성에게 어려웠다. 지난 3년간 불펜에서 240이닝을 소화한 결과, 김진성은 50경기에 출전하여 45⅓이닝을 던지며 3승 2패, 5홀드를 기록했지만, ERA는 7.15에 달했다. 이는 김진성이 예상치 못한 성적 하락을 겪게 한 것으로, 김진성의 팀 내 위치와 인식에도 영향을 미쳤다.

 2019 시즌: 나아지려는 노력과 현실

2019년에는 이전 시즌보다 나은 성적을 기록했지만, 여전히 전성기의 구위를 되찾지 못했다. 42경기에 등판하여 42이닝을 소화하며 1승 2패, 5홀드를 기록했으며, 39피안타와 6피홈런, 15볼넷을 기록했다. 이는 김진성이 여전히 경기마다 피홈런 문제와 싸우고 있음을 보여주는 통계였다.

 

 2020 시즌: 연봉 협상과 갈등의 시기

2020년 초, 김진성은 연봉 협상에서 큰 삭감을 당하며 불만을 표출했다. 3천만 원에서 2억 원으로의 큰 삭감에 이어, 1억 6천만 원에 계약을 체결했다. 그러나 이는 김진성이 실망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고, 스프링캠프에서 갑작스럽게 귀국하게 되었다. 이는 김진성의 불펜 투수로서의 자존심과 연봉 문제로 인한 갈등에서 비롯된 것으로, 김진성의 팬들과 구단 사이에 큰 갈등을 초래했다.

 

김진성의 야구 인생은 이러한 순간들의 연속이었다. 성공과 실패, 도전과 갈등의 연대기를 통해 김진성은 어떤 선수로서 성장하고 있는지를 계속해서 증명해 나가고 있다.

 김진성의 불펜에서의 귀환과 변화

 

김진성, NC 다이노스의 불펜 에이스로서의 변화와 전환은 한동안의 기록상 중요한 순간들을 마주했다. 김진성의 2023년 시즌은 감정의 흐름을 따라가는 듯했다. 시즌 초반, 김진성은 2군에서 시작했고, 자신의 재능과 열정을 입증하기 위한 시간을 가졌다. 그러나 출발은 다소 찝찝했으며, 팀과 팬들 사이에서는 김진성의 재기의 순간을 기다리던 기대와 의구심이 공존했다.

 

한 달이 지난 후, 김진성의 1군 복귀는 결코 호락호락하지 않았다. 김진성은 삼진을 잇는 한편으로는 허용된 피안타와 실점으로 인해 약간의 불안을 품고 있었다. 그러나 김진성은 8월 말부터 10월 초까지 22경기 연속 비자책 등판을 펼치며 리그에서 무난한 행보를 이어갔다. 이는 김진성의 특유의 탈삼진 능력과 함께, 심지어는 팀의 승리에도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특히 9월, 김진성은 미스터 제로의 별명을 얻으며, 리그에서 가장 많은 홀드를 기록하고, ERA 1.98의 뛰어난 성과를 보여주었다. 이는 김진성이 불펜에서 주요 인물로 자리매김한 것을 더욱 확고히 하게 했다. 김진성의 능력은 새로운 불펜 에이스로서의 기대치를 충족시키며, 팀에 필수적인 역할을 해결했다.

물론, 김진성의 시즌은 완벽하지 않았다. 평균자책점이 높아진다는 점에서, 김진성의 활약은 완벽하지 않았다. 김진성은 우타자에 대해 약한 모습을 보였으며, 실점도 일부 발생했다. 그러나 김진성의 변화와 성장은 분명하게 나타났다. 시즌 초반의 불확실성과는 달리, 김진성은 시즌 막바지에 이르러서는 불펜에서 핵심 선수로 자리 잡았다.

 

김진성의 이 시즌은 단순히 성적으로만 볼 수 없다. 김진성의 팀 내에서의 위치는 김진성이 어떤 상황에서도 빠르게 적응하고, 팀을 위해 무언가를 할 준비가 되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김진성의 피치는 김진성이 지닌 감정적, 물리적 능력의 표현이며, 김진성이 미래를 향해 가는 길에 있어 중요한 단계임을 보여준다.

 

이와 같은 상황 속에서, 김진성은 자신의 팀과 팬들에게 자신감과 안정성을 제공했다. 김진성은 다음 시즌을 향해 더욱 강화된 자세로 나아갈 준비가 되어 있으며, 김진성의 이야기는 KBO 리김진성의 다음 장을 열 준비가 된다.

 김진성의 한국시리즈와 김진성의 빛나는 순간들

 

2020년 한국시리즈는 NC 다이노스의 역사에 길이 남을 획기적인 순간을 선사했다. 그리고 그 중심에는 김진성의 뛰어난 투구가 있었다. 김진성은 단순한 불펜 투수가 아닌, 팀의 승리를 위해 활약한 핵심 인물로 자리매김했다.

 

시리즈가 시작되기 전, 김진성은 이동욱 감독에게 자신의 힘이 남아있음을 강조하며 매 경기에 출전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는 김진성의 투구에 대한 열정과 팀에 대한 헌신을 보여주는 계기가 되었다.

 

첫 번째 경기에서는 6회말 1사 주자 2,3루 상황에서 등판해 1이닝 동안 1K 1피안타를 허용하며 무실점을 기록했다. 두 번째, 세 번째 경기에서도 연이어 무실점을 달성하며 팀의 수비를 견인했다.

김진성의 한국시리즈 4차전에서의 역할은 특히 주목받는다. 구창모의 3루타 후 무사 3루 상황에서 등판하자마자 플라이와 삼진으로 구창모의 무실점을 지켜내었다. 이 경기에서 김진성은 팀이 역사적인 첫 우승을 차지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전 시리즈에서 김진성은 6경기 연속 등판하여 무실점을 기록하며 KBO 리그 역사상 최초로 이 자리에 오른 투수가 되었다. 김진성의 투구는 단순한 숫자 이상의 의미를 가졌다. 김진성은 팀 내에서 구창모와 드류 루친스키에 이어 세 번째로 높은 WAR를 기록하며 팀의 승리에 기여했다.

 

2020시즌은 그에게도 팀에게도 큰 의미가 있는 시즌으로 남았다. 김진성의 공로는 팀에서 크게 인정받아 집행검 근처에 김진성의 유니폼이 걸려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는 김진성이 팀에게 얼마나 중요한 존재였는지를 보여주는 증거다.

 

김진성의 한국시리즈는 김진성의 투수로서의 능력을 넘어서, 김진성의 팀에 대한 애정과 헌신을 증명한 것이었다. 김진성의 이야기는 단순히 승리의 숫자로만 평가할 수 없는, 리김진성의 역사에 남을 한 페이지였다.

 김진성의 2021 시즌: 불펜의 엇갈린 운명

 

2021년 시즌, 김진성의 불펜 생활은 불균형적인 모습을 드러내었다. 전반적으로 김진성의 성적은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결과를 보였다. 김진성은 시즌 초반에는 약진하려는 모습을 보였으나, 후반기에는 심각한 혼란에 빠졌다.

 

4월에는 LG, 롯데, KIA, SSG 등과의 경기에서 무실점을 기록하며 자신감을 회복해가는 모습을 보였다. 김진성의 등판에서는 팀의 수비가 강화되는 모습이었고, 이는 김진성이 출장할 때 팀의 승률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그러나 시즌 중반부터는 김진성의 모습이 급격히 변했다. 키움전에서는 아웃카운트 없이 만루홈런을 허용하며 큰 실수를 저질렀고, 이후에도 여러 경기에서 불안한 모습을 보였다. 평균자책점이 급상승하며 김진성의 투구는 일관성을 잃어갔다.

 

특히, 10월 KT전에서는 결정적인 시점에서 막대한 부담을 안고 등판했으나, 결국 승리를 날려버리는 결과를 초래했다. 이는 김진성이 시즌 내내 경기 결정적인 순간에서 팀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음을 보여준다.

김진성의 시즌은 상반기와 하반기 간의 대조적인 모습을 보여주었다. 후반기에는 퓨처스에서 좋은 성적을 올리기는 했지만, 1군으로의 콜업은 거의 이루어지지 않았다. 팀의 리빌딩 계획에 따라 출장 기회가 제한된 측면도 있었다.

 

시즌을 마감하며, 김진성은 팀에서 방출되었다. 김진성의 이적은 NC 다이노스의 전략적 실수로 여겨진다. 김진성은 팀 내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지만, 마지막 시즌에는 김진성의 불안한 모습이 부각되면서 결국 팀과의 이별을 맞았다.

 

김진성의 2021 시즌은 불펜 투수로서의 양면성을 보여주는 대목이었다. 김진성은 한 시즌 동안 많은 도전과 역경을 겪었으나, 김진성의 불펜에 대한 복잡한 성장 과정은 팀과 팬들에게 깊은 반성을 안겼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