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두산 베어스 No.63 김택연. 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Araboza

시사맨 2024. 5. 1. 15:22
반응형
728x170
김택연은 2005년 6월 3일 대한민국 인천광역시에서 태어났다. 그의 국적은 대한민국이며, 학력은 동막초를 거쳐 상인천중을 마치고 인천고를 졸업했다. 키는 182cm에 몸무게는 88kg이며, 중간 계투 포지션을 담당하며, 우투우타로 활약한다. 2024년에는 프로 입단을 약속받아 두산 베어스 소속으로 데뷔했다. 그는 두산 베어스에서 연봉으로 2024년에 3,000만 원을 수령한다. 그의 등장곡은 Fort Minor의 "Remember the Name"이며, MBTI 성격 유형은 ISFP이다.
300x250

두산 베어스의 투수 김택연은 그의 아마추어 경력을 통해 야구계에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김택연은 인천고등학교에서 뛰어난 피칭 실력을 선보였다. 특히 2학년 때 이호성과 함께 원투펀치를 이루면서 인천고의 전국체전 우승을 이끄는 데 큰 기여를 했다. 그는 광주일고와의 경기에서 선발 투수로 등판하여 6⅔이닝 동안 12개의 삼진을 기록하는 등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주었다.

 

3학년이 되면서 김택연은 최고 구속 153km/h를 기록하며 탈삼진 34개를 기록하여 그의 이름을 알리게 되었다. 그는 강릉고의 조대현과 함께 우완 투수 쌍두마차를 형성하며 관심을 받았다. 김택연은 여전히 팀의 주축으로 활약하면서 대통령배 경기에서도 뛰어난 피칭을 선보였다. 그의 투구는 압도적이었고, 노히트 경기를 펼치며 드래프트 최상위권 자리를 공고히 했다.

김택연은 대통령배에서의 경기에서도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며 드래프트 직전에도 두산이 그를 주시하고 있었다는 소문이 돌았다. 결국 드래프트 당일 두산 베어스로 지명되었고, 그의 가능성을 높게 평가받아 신인 계약금을 두산이 황준서와 동일한 3억 5천만원을 안겨주었다. 김택연은 두산에서 향후 더 큰 기대를 받으면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두산 베어스의 투수 김택연은 2024년 시즌을 맞아 기대를 모으고 있다. 그는 프로 데뷔 첫 등번호를 63번으로 정하였는데, 이는 그의 생일이 6월 3일이라는 사실에 기반하여 선택한 것이다. 이번 시즌에는 고교 시절과는 달리 경쟁에 노출되는 것보다는 이닝 관리와 특별 케어를 받을 예정이라고 한다. 두산 베어스의 감독인 이승엽은 "처음부터 부담을 주면 다칠 수 있다. 잘 모시려고 한다"고 밝혔다.

스프링캠프에서는 김택연이 안정적인 투구와 제구를 선보였다. 호주 청백전에서는 1이닝 동안 2개의 삼진을 기록하며 안정적인 모습을 보였고, 일본 소프트뱅크 호크스와의 연습 경기에서도 훌륭한 성적을 거두었다. 이렇듯 스프링캠프에서는 4경기에 등판하여 4.1이닝 동안 1피안타 무사사구 8탈삼진의 좋은 성적을 기록하며 두산 베어스의 스프링캠프 투수 MVP로 선정되었다.

 

그의 첫 시범경기 등판 역시 기대를 모았다. 이천 키움전에서의 등판에서는 16구를 던지면서 1이닝 동안 무실점을 기록하며 성공적인 데뷔전을 치렀다. 이번 시즌에는 김택연이 두산 베어스의 선발 투수로서 맹활약할 것으로 기대된다. 그의 성장과 활약에 더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메이저 리그 베이스볼 서울 시리즈가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대한민국 야구 국가대표팀의 활약은 많은 이들에게 기대감을 안겨주었다. 그 중에서도 김택연의 이름은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와의 경기에서 6회 말에 등판한 김택연은 테오스카 에르난데스와 제임스 아웃맨을 상대로 훌륭한 피칭을 선보였다. 특히 아웃맨의 헛스윙은 그가 얼마나 강력한 투수인지를 보여주는 장면이었다. 이날의 성적은 0.2이닝 동안 2개의 삼진을 기록하며 무실점으로 화려하게 마무리했다.

 

그의 활약에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주목이 쏠렸다. MLB의 저명한 기자 존 모로시와 상대팀 감독 데이브 로버츠 등은 그를 극찬했다. 이러한 평가는 그가 어느 정도의 실력을 갖추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증거이며, 그의 미래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하지만 정규시즌에서는 그의 모습이 조금 달라졌다. 개막전에서는 부진한 투구를 보여주었고, 실전에서는 예상치 못한 어려움에 직면했다. 그러나 그의 잠재력과 능력에 대한 믿음은 여전히 흔들리지 않는다. 이제는 그가 다시 돌아와서 팀에 필요한 순간에 빛을 발할 것으로 기대된다.

 

4월 중순에는 다시 1군에 등록되었고, 이에 대한 감독의 발언은 그의 재기에 대한 희망을 보여주고 있다. 이제는 그가 팀에 필요한 순간에 활약할 준비가 되어 있으며, 그의 성장과 발전에 대한 관심이 계속되고 있다. 메이저 리그 베이스볼 서울 시리즈에서 그의 모습은 많은 이들에게 기쁨과 희망을 안겨주고 있다.

2023년 9월 1일부터 9월 10일까지 대만 타이베이, 타이중에서 열린 WBSC U-18 야구 월드컵 대표팀에 선발된 김택연은 신인드래프트 1순위로 영입된 황준서와 함께 탁월한 활약을 보였다. 주로 불펜에서 등판하며, 9일의 3/4위 결정전에서의 큰 공헌과 4일 연속 등판에서도 153km/h의 구속을 보여주었다. 그의 빠른 구속과 뛰어난 직구 무브먼트는 많은 탈삼진을 낳았다. 그러나 4일 연속 등판으로 인해 프로 데뷔 전에 부상 우려가 거론되고 있다. 최근 들어 두산에 지명될 것으로 예상되는 투수들은 혹사에 당할 확률이 높아져 두산 팬들의 분노를 샀다.

 

미국과의 3/4위전 결정에서 선발 투수로 낙점받은 김택연은 5연속 등판이 확정되었다. 이 소식을 듣자마자 어떤 기자들과 두산 팬들은 이 영입은 혹사가 아닌가 하는 우려를 표했다. 또한, 이영복 감독을 극단적인 평가까지 받게 되었다. 이런 기상천외한 일정을 견디며, 미국 상대로 98구 무실점 9K 완봉승을 거둬 대회 최우수 구원투수로 선정되었다. 하지만 이러한 스케줄로 인해 김택연은 혹사에 노출되었다.

 

이에 따라 두산 베어스는 비시즌 기간 동안 김택연에게 투구 금지령을 내리고 회복에 집중하도록 했다. 또한, 스프링캠프를 앞두고 하프피칭이 가능한 상태로 몸을 준비시켰다. 이제는 그의 조기부상을 막기 위한 대책이 필요한 상황이 되었다.

반응형
그리드형